전체뉴스

Total News

산 골짜기에서 즐기는 '힐링' 휴가 기행

입력 2014-07-17 09:19:18 수정 2014-07-17 10:01:00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손꼽아 기다리던 여름휴가 시즌이 돌아왔다. 짧은 휴가 기간 때문에 국내 여행이 최선책. 그러나 이미 웬만한 곳들은 이미 여행객들로 북적이기 일쑤다. 소중한 여름 휴가를 인파 속에서 스트레스를 받으며 보내고 싶지는 않다. 사랑하는 가족들과 오붓하게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여행지는 없을까.

도시를 벗어나 자연 속 휴식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 산 골짜기 깊숙이 자리잡은 리조트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꿀 같은 휴가를 가족들과 여유롭게 보내고 싶은 당신을 위해 자연리조트 명소를 소개한다. 이곳에서의 휴가시 가족들만의 특별한 추억은 물론이고, 생활의 활력까지 되찾을 수 있다.

◆강원도 홍천 '힐리언스 선마을'

강원도 홍천에 위치한 국내 최초 힐링리조트 '힐리언스 선마을.'(이하 힐리언스) 힐리언스에서는 TV도 볼 수 없고 휴대폰도 터지지 않는다. 오롯이 자연만을 벗삼아 하루를 보내다 보면 그 안에서 심신을 힐링할 수 있다는 철학이 담겨 있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건강 강의와 명상, 요가 체험 수업이 매일 진행된다. 초기에는 개인과 투병을 하는 장기 투숙자 중심으로 운영됐지만 최근엔 기업 워크숍 등 단체도 많이 찾는다.

힐리언스에서는 휴가철을 맞아 직장과 아이들에 지친 부부들의 심신 안정을 위한 웰빙, 힐링 공감캠프를 준비했다. '부부공감 캠프'는 오는 26일과 27일간 이틀 일정으로 진행된다.

이 캠프는 커플 요가와 마사지 등으로 구성된 '운동습관 프로그램', 와식 명상과 인디언식 모닥불 아래 진행되는 '생활리듬습관·마음습관 프로그램', 친환경 선마을 웰에이징 식단 체험과 영양간식, 현미쿠키 만들기로 구성된 '식습관 프로그램' 그리고 최명기 소장의 '부부공감 이야기' 강의가 진행된다.

부부공감 캠프 참가비는 2인당 49만 원이며 부부캠프 프로그램 참여뿐만 아니라 힐리언스의 웰에이징 건강 식사와 피부미용에 탁월한 탄산 스파와 천혜 자연 속 트레킹 등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여름방학을 맞아 오는 8월 3일부터 5일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영힐링 캠프’를 진행한다. 청소년 영힐링 캠프는 선마을 4대 습관을 바탕으로 몸과 마음을 순화해 아이들이 더 자유롭게 사고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선마을 4대 습관은 식습관, 운동습관, 마음습관, 생활리듬습관으로 구성돼 있다. 친환경 저염식 건강식사를 30분간 천천히 씹어먹기, 피톤치드와 세로토닌이 풍부한 오솔길 트레킹하기, 명상과 스트레칭으로 건강한 마음 갖기, 올바른 생활리듬의 회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자연스럽게 올바른 습관을 습득할 수 있다. 영힐링 여름캠프의 대상은 초등학생이며 선착순 모집한다. 참가비용은 1인당 29만 8000원이다.

◆전남 광양 '느랭이골 자연리조트'

전남 광양의 지리산자락에 자리잡은 '느랭이골 자연리조트.' 각종 야생화가 만발한 정원과 초원, 연못, 산책로 등 다양한 자연테마로 구성돼 있다. 특히 맥반석 소나무 길은 심리적 힐링 뿐만 아니라 약석인 맥반석으로 혈액순환 및 신진대사에도 좋은 약리작용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게다가 대규모의 편백나무 숲을 거닐며 스트레스 완화, 아토피 치료 등에 효과가 있다는 피톤치드를 온 몸으로 느낄 수 있다.

또한 이곳에서는 아무 준비 없이 몸만 가서 캠핑을 즐길 수 있게 편리한 글램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총 22동 규모의 글램핑장에서는 최대 4명 정도가 넉넉히 묵을 수 있는 크기의 텐트가 나무 숲 그늘 아래 준비돼 있다. 기본 캠핑 용품만 아니라 화장실과 샤워부스가 각 텐트마다 설치돼 불편함을 없앴다. 아울러 고기까지 완비된 식사 패키지와 조식 서비스를 갖쳐 럭셔리한 글램핑을 경험할 수 있다.

느랭이골 자연리조트는 여름 성수기를 맞아 오는 8월 31일까지 리조트를 방문하는 모든 고객들을 대상으로 '팡팡 특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 참여는 현장에서 직접 쿠폰을 응모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매주 추첨을 통해 당첨자에게 다양한 선물이 제공된다.

이벤트 참여 고객 중 1등 당첨자에게는 25만원 상당의 ‘글램핑 무료 이용권(주중)’ 1매, 2등에게는 느랭이골 자연리조트 ‘무료입장권’ 3매, 3등에게는 ‘무료입장권’ 1매가 제공된다. 당첨자 발표는 매주 월요일 느랭이골 자연리조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지난 6월 부터 오픈 기념으로 느랭이골 자연리조트를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입장할 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입장료 할인 행사를 통해 어른은 1만 5000원에서 9000원에, 청소년은 1만 2000원에서 7000원에,어린이는 1만원에서 5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충북 제천 '리솜포레스트'


충북 제천에 위치한 리솜포레스트는 세상에 없던 33가지의 쉼을 테마로 국내 최초 원시 자연림 속에서의 힐링을 경험할 수 있는 리조트로 인기다. 이곳은 수백 년 동안 잘 보존 되어 있는 원시림 속에 위치하고 있어 사계절 카멜레온 같이 다양한 변신을 한다. 특히 숲이 울창해지기 시작하는 7~8월은 숲과 건축물이 어우러져 가장 아름다운 풍경을 만날 수 있다.

해발고도 450~690m에 위치한 리솜포레스트는 리조트 내 녹지면적이 80%를 차지하고 있다. 그만큼 인공 조경으로는 느낄 수 없는 자연 그대로의 숲 속에서 힐링할 수 있다. 또한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럭셔리한 스파를 호젓하게 누릴 수 있는 것도 리솜포레스트의 큰 장점이다. 이렇게 기존 리조트들과는 다른 형태의 입지 및 건축물, 부대시설, 체험 프로그램, 먹거리, 서비스 등을 선보여 새로운 휴식을 찾는 이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숲 속에 분산배치 된 단독 주택형의 빌라형 객실 200실은 자연과 일체감을 느낄 수 있는 세련된 건축 외관 및 인테리어로 마감했고, 소품 하나하나도 자연미를 살려 준비했다. 특히 해브나인 힐링스파, 별빛 야외공연장, 도예관, 천문대, 리조트 둘레길, 에코힐링코스, 12개의 숲과 정원 등 부대시설의 구성 또한 심신의 휴식에 초점을 맞추었다.

리솜포레스트의 인기 부대시설은 복합에너지 스파프로그램을 선보이는 ‘해브나인 힐링스파’다. 여느 특급 호텔 못지않은 럭셔리하고 모던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며 쾌적한 힐링스파를 위해 적정인원을 제한하고 있다.

이곳은 단순 물놀이 시설과는 다르게 복합적이고 다양한 9가지의 힐링 테마를 도입하여 약 1만6500㎡의 규모에 성인용 힐링스파존과 패밀리용 아쿠아플레이존, 노천 포레스트존, GX 힐링존, 찜질스파존을 구분했다. 물에너지스파, 사상체질스파, 짐풀, 바데풀, 패밀리스파 등 면역력을 높여주는 스파프로그램과 어뮤즈먼트풀, 유수풀, 슬라이드, 피톤키즈락 등 물놀이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갖추었다. 이는 철저히 회원제로 운영 된다.

키즈맘 신세아 인턴 기자 kizmom@hankyung.com
입력 2014-07-17 09:19:18 수정 2014-07-17 10:01:00

#산업 , #생활경제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