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무료한 여름방학, 행복지수 높이는 이색 체험전

입력 2014-07-28 13:49:20 수정 2014-07-28 13:49:20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류정은 (36, 회사원)씨는 자녀들의 여름방학이 시작되면서 걱정이 이만 저만이 아니다. 맞벌이 부부인 정은씨 부부에게는 아이들과 함께 24시간을 보낸다는 것이 쉽지만은 않다. 특히나 학교에서는 아이들의 체험학습을 장려하는 가운데, 정은씨는 아무런 계획도 세우지 못해 마음이 무겁기만 하다.

여름방학이 시작됐다. 아이들은 들뜬 마음으로 방학을 반기지만 아직 계획을 세우지 못한 부모의 고민은 깊어져 간다. 푹푹 찌는 무더운 여름, 한달 여 가량의 기간 동안 자녀와 무얼 하며 보내야 할지 막막하기만 하다. 초조해하는 부모들에게 희소식 하나. 아이들뿐만 아니라 가족 모두의 마음을 사로잡을 실,야외 행사가 즐비해있다. 더위를 한방에 날리는 이색 이벤트.

◆ 뜨거운 여름 열기, 물놀이로 날려버리자


30도를 웃도는 기온, 무더운 열기를 날리기에는 물놀이가 제격이다. 올 여름, 물놀이의 진수를 알려줄 행사들이 잇따라 개최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지난해 성황리에 마친 넥슨의 온라인 게임 ‘크레이지슈팅 버블파이터’(버블파이터)의 워터 서바이벌경기에 이어 올해는 대회 형식으로 한층 업그레이드 된 오프라인 버블파이터 서바이벌 물총대전이 오는 8월 23일까지 서울랜드에서 진행된다.

버블파이터와 너프 수퍼소커가 함께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온 가족이 참여하여 게임 캐릭터를 직접 경험해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 연령대가 즐기는 물총게임으로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한여름 더위를 시원하게 날려버리기에는 안성맞춤이다.

버블파이터서바이벌 대회의 필수 아이템인 너프 수퍼소커는 글로벌 완구 및 엔터테인먼트 기업 해즈브로의 대표 액션 스포츠 토이브랜드 ‘너프(NERF)’ 시리즈의 워터 슈팅 완구로 실제 온라인 게임 버블파이터에 게임 아이템으로도 동일하게 디자인되어 게임에 한층 더 몰입하게 함은 물론 마치 실제 캐릭터가 된 듯한 느낌을 준다.

서울랜드와 넥슨이 제휴를 맺고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블루팀, 레드팀으로 나뉘어 상대팀 머리에 부착된 타깃을 맞춰 떨어뜨린 팀이 승리하게 된다. 행사는 매주 주말과 공휴일을 통해 1일 2회 진행하며 회당 우승자에게는 서울랜드 빅5이용권(2매)을, 2등에게는 너프 수퍼소커를 지급한다.

◆ 트랜스포머 vs 또봇, 아이도 아빠도 즐거운 로봇 체험전


아이의 행복 지수와 더불어 아빠의 행복지수를 높여줄 행사도 개최된다. 글로벌 완구, 엔터테인먼트 기업 해즈브로코리아는 트랜스포머 탄생 30주년을 맞아 오는 10월 10일까지 세계 최초로 일반 대중을 대상으로 하는 ‘트랜스포머 오리지널 아트워크 전시회’를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 알림터 알림2관에서 개최한다.

이 전시회에서는 지난 1984년부터 시작된 트랜스포머의 탄생과 역사, 트랜스포머 디자인의 변형 과정 등 오리지널 내부 제작 자료와 더불어 각종 국내 미 공개 자료들이 소개되며 3m가 넘는 대형 트랜스포머 캐릭터와 트랜스포머 영화 속 범블비 캐릭터인 카마로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오리지널 아트워크 170여 점과 제작과정 및 미공개 영상 50여점이 전시되어 애니메이션에서 시작하여 코믹북, 피규어, 영화로 확대된 하나의 문화 콘텐츠로서 트랜스포머의 스토리를 알아 볼 수 있다. 관람료는 어린이 10,000원, 청소년 12,000원, 어른 15,000원 이며, 가족단위로 방문할 경우에는 가족권(37,000원- 3인 또는 43,000 -4인)을 이용할 수 있다.

영실업은 또봇과 쥬쥬를 직접 만나보고 다양한 놀이를 즐길 수 있는 ‘시크릿 어드벤처’ 체험전을 마련했다. 오는 8월 24일까지 킨텍스 제2전시장 10A홀에서 진행되는 이 체험전은, 또봇의 배경인 또봇 시티와 쥬쥬가 살고 있는 플레로마성을 재현한 공간에서 어린이들이 체험장 곳곳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특히 이번 체험전은 어린이들의 신체 활동을 장려하여 공던지기, 장애물 통과, 격파왕 도전 등의 활동을 완수한 어린이들에게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열어 어린이들이 애니메이션 속 주인공이 된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도 쿠킹, 왕관 만들기, 페달보트 등의 다양한 체험 놀이와 함께 댄싱 스테이지를 통해 쥬쥬 댄스도 직접 배워볼 수 있다.

◆ 이색 야외 체험 프로그램으로 오감 자극

직접 만지고 체험하면서 오감을 만족시켜 줄 다양한 ‘고객 참여’ 행사도 마련되어 있다.

국내 1위 만화채널 투니버스는 여름방학을 맞아 8월 1일부터 11월 2일까지 서울경마공원(렛츠런파크 서울) 가족공원 내 잔디광장에서 야외 최대 규모의 어린이 행사 ‘투니페스티벌’ 을 진행한다.

최근 인기몰이 중인 ‘마이 리틀 포니’를 비롯해 ‘안녕 자두야’, ‘명탐정 코난’, ‘개구리중사 케로로’, 등 다양한 캐릭터들이 총출동 하여 물총놀이, 야구, 축구게임, 미션게임, 팽이놀이, 캐릭터 포토존을 포함한 총 11개의 놀이 체험 시설을 운영한다.

올해로 5년째 선보이고 있는 ‘투니페스티벌’은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도록 실내가 아닌 넓은 야외공간을 활용한 다양한 아웃도어 놀이체험으로 기획됐다. 이 밖에도 투니서바이벌 물총놀이, 그리고 이색 장애물 코스를 이용한 이색 레이스도 펼쳐진다.

키즈맘 김예랑 기자 yesrang@hankyung.com
입력 2014-07-28 13:49:20 수정 2014-07-28 13:49:20

#산업 , #생활경제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