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김새론 같은 아역배우 되고 싶다면? 체계적인 캐스팅 시스템 CNC스쿨

입력 2014-09-29 15:08:10 수정 2014-09-29 15:08:10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align=


최근 영화와 TV 드라마를 통해 아역배우 출신들의 활약이 두드러지고 있다. 김혜수, 김민정, 문근영, 장근석, 유승호 등 내로라하는 스타들은 모두 아역배우 출신이라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글 : 이미나

최근 폭풍 성장한 모습으로 관심을 끌고 있는 아역배우 김새론은 10대 소녀임에도 불구하고 놀라운 연기력과 다양한 연기 스펙트럼을 자랑하며 쑥쑥 성장중이다. 4세 어린 나이에 데뷔한 김새론은 다른 아역들에비해 일찌감치 연기에 입문해 여러 흥행작을 남겼다. 그중에서도 영화 '아저씨'에서 원빈과 호흡을 맞추며 아역스타의 대표주자 반열에 이름을 올렸다.

잇따른 작품에서 오랜 시간 현장에서 익힌 연기력과 끼를 배역에 쏟아내고 있어 미래가 더욱 기대되는 배우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것.

아역배우들이 스크린과 브라운관에서 맹활약을 펼치는 가운데 자녀를 스타로 키우기 위해 연기 학원 문을 두드리는 학부모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아역배우를 전문적으로 육성하는 학원들도 꾸준하게 증가하는 추세다.

이런 가운데 체계적인 교육과 더불어 리더십을 바탕으로 한 연기 교육 기관인 CNC스쿨(Creative & Casting SCHOOL)이 연기 지망생을 둔 부모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CNC스쿨은 최고의 캐스팅을 진행하는 전문 에이전시인 C&A와 판타지오가 협력해 설립한 연기 교육 기관으로, 기존의 아티스트를 육성 및 배출해왔던 노하우를 통해 연기자 및 전문 방송인을 길러내는 아카데미다.

CNC스쿨 과정은 예술 과정의 다양성이 강조되는 요즘 교육환경에서다양한 장르의 매체 연기를 접하게 함으로써 인격과 자아 형성이 확립되는 시기의 아동들에게 정서적, 예술적으로 아주 큰 교육적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기초 코스(Creative)에서는 연기를 하기 위한 기본적인 소양과 말하기 능력, 감정의 표현을 비롯해 다양한 연극 놀이를 통하여 상상력과 표현력을 기르게 된다.

중급 코스(Natural)에서는 기초 코스에서 한 단계 발전하여 텍스트의 분석력과 이해력, 인물의 창조법을 익히면서 매체에 맞는 연기에 대해 배우게 된다. 매체별 연기와 더불어 보컬 트레이닝과 뮤지컬 댄스, K-pop댄스를 배움으로써 오감 능력이 향상될 수 있다.

마지막 단계인 상급 코스(Casting)에서는 앞에서 진행되었던 단계들을 발전시켜 단막극, 단편영화, 연극, 뮤지컬, 뮤직비디오 등의 작품을 만들어 시연하고 개인의 특성에 맞춰 지금까지의 과정들을 총정리한 프로필 스케치를 완성한다. 상급코스에서는 전문가를 초빙해 개인의 자질을 평가받고 현장에서 요구되는 연기자의 역할과 스타일링을 멘토링해주는 데 중점을 둔다. 연기자가 되려는 지망생뿐만 아니라 현 시대를 살아가는 데 요구되는 지식, 책임감, 진취적인 생각, 언어 능력, 감성을 길러주는 리더십 교육 프로그램은 CNC스쿨의 장점이다.

학생들은 수업을 통해 자신만의 표현과 창의력을 발견하고 자신감을 얻게 된다.

align=


서은혜 부원장은 "김새론을 비롯해 MBC 드라마 '마마'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은 차세대 아역스타 윤찬영도 CNC스쿨에서 정기적으로 연기 지도를 받고 있다. 최신 오디션 정보를 제공하고 국내 최대 배우 매니지먼트사와 전속 계약이 가능하다는 점이 CNC스쿨의 강점이다"라고 전했다.

위 기사는 [매거진 키즈맘] 10월호에도 게재되었습니다.
입력 2014-09-29 15:08:10 수정 2014-09-29 15:08:10

#산업 , #생활경제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