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수능 D-2…수험생 위한 이벤트 풍성 '수험표 버리지 마세요'

입력 2014-11-11 11:23:02 수정 2014-11-11 11:23:02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오는 13일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실시된다.

교육부는 대학수학능력시험 실시 요령과 반입금지 물품 등 수능시험 관련 수험생 유의사항을 안내했다.

가장 민감한 부분은 수능 반입금지 물품에 대한 내용.

우선 수능 시험장에 공식적으로 반입할 수 있는 전자기기는 '현재 시각표시'와 '교시별 잔여시각 표시' 두가지 기능을 가진 디지털시계 단 한 종류뿐이다.

이외 '날짜 표시기능'이 있는 디지털시계는 수능 반입금지 물품 대상이다. 최근 출시된 삼성 갤럭시 기어같은 스마트워치 역시 반입금지 물품이다. 휴대용 전화기, 디지털 카메라, MP3, 전자사전, 카메라 펜, 전자계산기, 라디오, 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 등도 모두 반입금지 물품이다.

반입금지 물품을 들고 시험실에 입장한 경우에는 1교시 시작 전에 감독관의 지시에 따라 제출해야 한다. 휴대 가능물품 외 모든 물품은 매 교시 시작 전에 가방에 넣어 시험실 앞에 제출하게 된다. 만약 제출하지 않고 소지하고 있다가 적발될 경우 당해 시험은 전부 무효 처리되므로 주의를 기울이자.

한편 유통계, 외식업계, 공연계에서는 수능을 끝낸 수험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중이다. 대부분 수험표를 현장에 지참해야 하는 경우가 많으니 시험이 끝난 후에도 챙기도록 하자.



◆ 탑텐(TOPTEN) ‘수험표 이벤트’ 진행

감각적이면서도 베이직한 아이템을 제안하는 ㈜신성통상(대표이사 염태순)의 탑텐(TOPTEN)이 ‘2015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하는 수험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수험표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13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수험표 이벤트’는 탑텐 인스타그램에 접속, @TOPTEN_OFFICIAL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화면을 캡쳐해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한 후, #탑텐#수능#이벤트 등을 해시태그와 함께 수험표 들고 인증샷을 찍어 올리면 된다. 응모자 중 ‘좋아요’수를 기준으로 탑텐(TOPTEN) 타슬란 다운점퍼을 30명에게 증정하니 놓치지 말 것.

탑텐(TOPTEN)은 롯데월드몰에 72번째 매장을 오픈 하였으며 올해 말까지 코엑스 몰과 롯데 동부산 등 5개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다.



◆애슐리, 수능 수험생 대상 더블 혜택 이벤트 실시

아메리칸 그릴 & 샐러드 애슐리는 201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응시한 수험생을 대상으로 더블 혜택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에 실시하는 애슐리 더블 혜택 이벤트는 201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당일인 13일부터 30일까지 전국 140여개 애슐리 매장에서 동시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애슐리를 방문해 수능 수험표를 제시하면 애슐리의 대표 메뉴를 무료로 제공하고, 100% 당첨되는 경품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평일 저녁이나 주말에 2015학년도 대입 수능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을 포함해 3명 이상의 성인이 애슐리를 방문하면 애슐리 클래식 매장의 경우 테이크아웃 통살치킨 미디움사이즈를, 애슐리 W와 W+ 매장에서는 부채살 스테이크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수험표를 지참한 수능생 개인에게는 켄싱턴 플로라 호텔 프렌치 글램핑 패키지, 한강유람선 디너 뷔페 크루즈 이용권, 애슐리 식사권 등 푸짐한 경품을 받을 수 있는 ‘드림카드’를 매장 별로 선착순 증정한다.



◆ The-K호텔서울 ‘굿바이 수능’ 오픈

서초구 양재동에 위치한 The-K호텔서울(사장 강병직)은 수험생들의 대학 수학 능력 시험 대박을 기원하는 한편, 수능을 치른 수험생들과 함께 고생한 가족들을 위한 ‘굿바이 수능(Good bye 수능)’을 오는 13일부터 16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2015학년도 수능 수험표를 가지고 뷔페 레스토랑 더 파크에 방문하는 모든 수험생과 동반고객에게 런치와 디너에 상관없이 모두 20% 할인된 가격 혜택을 제공한다.

더 파크에서는 산지 직송의 최고의 식자재를 활용해 특급 쉐프가 즉석에서 요리하는 라이브 키친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총주방장이 직접 엄선한 싱싱한 제철재료를 활용해 맛도 영양도 잡은 제철 요리들이 알차게 준비되어, 수험준비로 지쳤던 수험생들의 입맛을 돋우는데 안성맞춤이다.


◆ 맥도날드, 행복의 나라 메뉴로 푸짐하게 구성된 ‘수능 만원팩’ 출시

맥도날드(대표이사 조 엘린저)는 수능을 치르는 수험생을 비롯한 모든 학생들을 위해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 9가지 ‘행복의 나라 메뉴(Happy Value Menu)‘를 1만원에 즐길 수 있도록 푸짐하게 구성된 ‘수능 만원팩’을 선보인다.

맥도날드가 지난 2013년부터 매년 수능 시즌에 선보이고 있는 ‘수능 만원팩’은 수능을 치르는 수험생을 비롯한 모든 학생들을 위한 시즌 한정 할인 패키지 제품이다. 맥도날드의 인기 메뉴들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푸짐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돼 수능 시즌 맥도날드를 찾는 고객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행사 기간 동안 수능 수험표 또는 학생증을 가지고 맥도날드 매장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들은 최근 출시된 신제품 토마토 치즈버거를 비롯해 불고기 버거, 맥치킨 등 버거 3종류와 후렌치 후라이, 맥너겟, 딸기 선데이 아이스크림, 프리미엄 로스트 원두커피, 콜라 2잔 등 총 9가지 행복의 나라 메뉴를 1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 수능 만원팩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각 제품을 개별 구매했을 때에 비해 3,000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메조디파스타, 수험생 30% 할인 이벤트 진행

프랑스 생면 파스타 전문점 ‘메조디파스타’는 올해 수능을 치르는 수험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오는 13일부터 20일까지 일주일 동안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수험생 할인 이벤트’는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메조디파스타의 컵파스타를 먹으며 입시로 지친 수험생들을 격려하고, 수능 준비를 하는 동안 어울리지 못했던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번 이벤트는 메조디파스타 삼청동 1호 매장에서 주문 전 수험표를 제시하면 세트 메뉴를 제외한 전 메뉴 30% 가격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얼마 남지 않은 기말 고사를 위해 열심히 학업에 정진하고 있는 청소년들을 응원하고자 이벤트 대상을 확대하여 중고등학생에게도 할인을 함께 제공한다. 교복을 입고 매장을 방문하여 파스타 메뉴를 주문하는 청소년 고객에게 탄산음료를 무료로 증정할 예정이다. 단, 수험생의 경우 중복 할인은 불가능하다.

한편, 올해 3월 삼청동에 첫 매장을 오픈한 메조디파스타는 프랑스를 비롯한 전세계 11개국에서 150개 매장을 운영 중이며, 프랑스 내 파스타 전문점 프랜차이즈 업계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브랜드이다. 고객이 직접 컵 사이즈(쁘띠, 스탠다드, 그란데)를 비롯, 생면과 소스를 조합하여 주문이 가능하다.


◆ 딘타이펑, 수험표 지참 시 20% 할인 ‘수험생 응원 이벤트’ 진행

세계적인 유명 샤오롱바오 전문점 딘타이펑 코리아(대표 김선옥)가 수험생들의 고된 여정을 격려하고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고자 ‘수험생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수능 당일인 13일부터 이달 말까지 딘타이펑 전국매장에서 동시 진행되며, 수험표를 지참한 고객에게 동반 인원에 상관 없이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단, 세트 메뉴와 주류는 품목에서 제외된다.

딘타이펑은 특히 복주머니 모양으로 행운을 상징하는 딘타이펑 베스트셀러 메뉴 ‘샤오롱바오’를 비롯해 지친 수험생에게 기력을 불어 넣는 스테미너식인 겨울철 한정 메뉴 ‘굴탕면’, 그리고 쫀득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인 대만식 탕수육 ‘꿔바로우’를 추천한다고 전했다.



◆ LG아트센터 연극/무용 기획공연 수험생 대상 50% 할인

LG아트센터가 13일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을 위해 두 편의 기획공연을 할인 판매한다. 할인 대상 공연은 13일, 14일 양일간 무대에 오르는 무용 <벵자멩 밀피예 & LA 댄스프로젝트>와 19일부터 30일까지 공연되는 연극 <사회의 기둥들>이다. 기존 3만원에 판매하고 있던 A석을 수험생 본인에 한해 50% 할인된 가격(15,000원)으로 판매한다. 예매는 LG아트센터, 인터파크, 예스24에서 가능하며, 티켓 수령 시 수험표를 확인한다.

<벵자멩 밀피예 & LA 댄스프로젝트> 공연은 영화 <블랙 스완>의 안무가이자 헐리우드 스타 배우 나탈리 포트만의 남편으로도 유명한 벵자멩 밀피예가 이끄는 LA 댄스프로젝트의 첫 내한 무대다.

<사회의 기둥들>은 <인형의 집>, <유령>, <페르 귄트>, <헤다 가블러> 등으로 잘 알려진 노르웨이의 국민 극작가이자 현대극의 아버지로 불리는 헨릭 입센이 1877년에 쓴 희곡이다.



◆ 한화아쿠아플라넷 여수, 제주 및 일산 수능수험생을 위한 특별 프로모션 실시!

한화호텔앤드리조트(대표이사 홍원기)에서 운영하는 아쿠아플라넷 여수, 제주 및 일산에서는 오는 13일부터 11월 30일까지 수능 수험생을 대상으로 특별 할인이벤트를 실시한다.

아쿠아플라넷 여수에서는 수능 수험생을 위한 화끈한 할인이벤트를 진행한다. 2014년도 수학능력시험 수험표를 제시하면 BIG3(아쿠아리움+박물관은 살아있다+다면입체영상관), BIG2-A(아쿠아리움+박물관은 살아있다), BIG2-B(아쿠아리움+다면입체영상관)을 50% 할인해준다.

아쿠아플라넷 제주에서도 수능 수험생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2014년도 수학능력시험 수험표를 제시하는 고객을 비롯해 동반 3인까지 50%할인을 제공한다(단, 3D 영상관 제외)

아쿠아플라넷 일산에서는 수험표를 지참한 수능 수험생과 동반가족 4인까지 모두 50% 할인 받을 수 있는 <용감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아쿠아플라넷 일산의 다섯 동물의 사진을 찍고 인증하면 소정의 선물을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15만원 상당의 인형세트를 증정하는 등 푸짐한 경품 행사도 진행한다.

키즈맘 이미나 기자 helper@hankyung.com
입력 2014-11-11 11:23:02 수정 2014-11-11 11:23:02

#산업 , #생활경제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