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자는 숲속의 공주'가 긴 잠에서 깨어나 듯, 지난해 말 1년 6개월간 리모델링에 들어갔던 코엑스몰이 한층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왔다. 쇼핑 기능은 물론 문화, 예술, 비즈니스, 관광 등 복합문화공간을 갖춘 '컬쳐 플랫폼'을 콘셉트로 이제 코엑스몰은 '쇼핑(Shopping)'에서 더 나아가 '몰링(malling)'문화를 열고 있다.
'몰링'은 최근 생겨난 신조어로 대형 복합쇼핑몰에서 외식이나 쇼핑, 영화감상 등의 여가활동을 동시에 해결하는 것을 말한다. 사실 몰(mall)의 기원은 19세기 대형으로 조성된 유럽 야외 시장이지만, 대부분의 현대 몰은 대규모 실내 공간으로 이뤄져 비가 오나 눈이 오나 사시사철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특히, 아이가 있는 엄마들에게는 보고, 먹고, 즐길 거리가 한 곳에 모여 있는 몰이 여러모로 효율적이다. 게다가 리뉴얼 오픈한 '코엑스몰'에는 아이들을 위한 놀이 쉼터, 다양한 휴식 공간이 있고 유모차, 어린이 화장실 서비스 등을 시행하고 있어 편리하다.
더불어 모처럼 즐거운 몰링에 나선 엄마들을 위한 키즈맘의 '코엑스몰 쇼핑 가이드'를 참고하면 단 1분도 낭비하지 않고 몰링을 즐길 수 있다. 똑똑하게 즐기는 코엑스몰 쇼핑 가이드.
◆생활용품 매장
01 자라홈(ZARA Home)
우리에게는 글로벌 SPA 패션 브랜드로 익숙한 '자라'의 홈 데코 전문 브랜드 '자라홈'이 코엑스몰에 국내 첫 매장을 오픈했다. 심플한 분위기의 매장에는 침구와 욕실용품, 식기류, 테이블웨어 등 가정용품을 비롯해 실내복과 방향제 등이 보기 좋게 진열돼 있다. '자라홈 키즈' 제품도 액자, 실내화, 오너먼트, 식기류 등 다양한 제품군으로 구성돼 엄마들이 눈길을 끈다. 한편 자라홈은 매주 2회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02 자주(JAJU)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주'의 코엑스점은 일단 입구에서부터 매장의 큰 규모를 자랑한다. 그간 최신 트렌드를 선두하는 신사동 가로수길에서 '2535 여성'들의 호응을 얻은 자주는 코엑스점에서 더욱 다양한 제품군들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아이들을 위한 DIY키트, 학용품, 그림책 등은 엄마들의 눈길을 끄는 아이템. 타 리빙브랜드에 비해 제품 하나하나에 한국인의 정서가 담긴 것도 특징이다.
03 슬립앤슬립포키즈(Sleep&sleep for Kids)
아쿠아리움으로 향하는 길목에 엄마들의 눈을 이끄는 매장, '슬립앤슬립포키즈'는 '이브자리'의 개인별 맞춤 수면 전문브랜드인 '슬립앤슬립'의 팝업스토어다. 다양한 어린이 수면용품이 진열된 이 매장은 '베개 체험'을 콘셉트로 3개월 간 운영된다. 슬립앤슬립과 파라디스의 베개, 로프티의 하프바디 필로우, 아이 필로우 등 수면 액세서리를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다.
◆육아용품 매장
04 마마스앤파파스(Mamas&Papas)
세계적인 영국 유아용품 브랜드 '마마스앤파파스'는 '인터파크'가 제휴를 통해 런칭한 오프라인 매장. 영국 특유의 세련된 디자인과 독창적인 스타일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마마스앤파파스 외에도 콩코드, 퀴니, 스토케, 다이치 등 30여종 브랜드의 450개 상품이 진열됐다.
05 아이토이즈(itoys)
완구전문매장 '아이토이즈'는 국내에서 접하기 힘들었던 해외 프리미엄 완구, 피규어, 한정판 레고, 프라모델 등을 직접 구입할 수 있는 곳이다. 완구의 제품군도 다양하고 가격도 저렴한 편이기 때문에 아이들과 함께 방문한다면 빈손으로 매장을 쉽게 떠날 수 없다는 문제점(?)이 있다. 아이들의 사랑을 독차지 하고 있는 또봇부터, 전동차, 레고, 디즈니 완구 등 국내외 30여종 브랜드의 450개 상품을 판매한다.
06 트윙클(twinkle)
아쿠아리움 입구 맞은 편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캐릭터로 가득한 소규모 매장 트윙클. 작은 매장 구석구석 아이들이 함성을 지를만한 캐릭터 장난감, 의류, 가방, 액세서리 등이 진열돼 있다. 겨울왕국, 디즈니, 마블의 주인공들로 꾸며진 학용품은 다가오는 3월 아이의 입학선물로 단연 최고다.
◆체험형 파크
07 라운지P(LoungP)
기존 뽀로로파크가 라운지P라는 새로운 복합문화공간으로 탈바꿈했다. 캐릭터 아트카페와 키즈 플레이존으로 구성된 라운지P는 뽀로로를 좋아하는 연령대 아이들에게 인기만점 공간. 북유럽 아트거리를 연상시키는 아트카페에서는 엄마들이 쇼핑으로 지친 몸을 달래며 음료와 디저트를 즐길 수 있고, 눈 덮인 숲속마을 재현한 키즈 플레이존에서는 아이들이 씽씽카, 미로놀이, 블록놀이, 영어학습 프로그램 등을 경험해볼 수 있다.
08 카카오프렌즈(KAKAO FRIENDS)
연중 365일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만날 수 있는 팝업스토어 코엑스점은 국내 매장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카카오프렌즈 대형 피규어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 캐릭터 전시존 등 다양한 체험공간이 열려 있어 엄마와 아이가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다.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들이 진열돼 쇼핑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코엑스몰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 513
02-6002-5300 ┃www.coexmall.com
10:00~22:00(연중무휴)
키즈맘 윤은경 기자 eky@hankyung.com / 사진 신세아 기자
▶ 아기가 물고 빠는 젖병, 어떤 제품이 좋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