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유아기 영어실력 여든까지 간다… 우리 아이 영어 정복

입력 2015-04-06 14:25:00 수정 2015-04-06 14:25:00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영유아 영어 교육 시작 연령이 점차 낮아지고 있다. 지난해 10월 학부모 7,628명을 대상
으로 진행된 국정감사의 ‘서울·경기지역 조기 영어교육 인식 및 현황’ 조사에 따르면 영
유아기 영어 교육 시작 비율이 78.5%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글- 김예랑

현재 유치원에 다니는 유아가 영어 교육을 처음 시작한 연령은 만 3세가 27.7%, 만 4세가 20.9%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나 영어 교육에 대한 여전한 열의를 보여주고 있다. 교육업계는 낮아지고 있는 아이들의 연령대에 맞춰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방법으로 캐릭터를 활용한 프로그램들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이러한 현상은 영어 교육업계에서 더욱 뚜렷하게 나타난다. 자칫 스트레스로 이어질 수 있는 영어 교육을 캐릭터를 활용해 영유아들이 친숙하게 느끼고 놀이로 받아들일 수 있도록 유도한 것이다. 교육업체들은 캐릭터를 자체적으로 개발, 자사 프로그램과 접목해 아이들의 흥미로운 학습 유도를 돕는다. 프로그램들의 캐릭터 애니메이션은 동영상 사이트인 유튜브에서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또 넓게는 뮤지컬, 연극 등의 문화 활동으로도 확대되어 다양한 영역에서 아이들의 눈도장을 받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아이 교육 연령이 점차 낮아지고 있는 만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교육 프로그램들은 지속적으로 선보여질 것으로 전망된다.


1. 규리앤프렌즈
3~6세를 대상으로 하는 ‘규리앤프렌즈’는 영어교육전문기업 튼튼영어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아기용 캐릭터 ‘규리’와 그의 친구들의 이야기로 이루어진 통합 발달 영어놀이 프로그램이다. 다양한 놀이키트가 구성되어 있어 요가, 볼링, 낚시 등의 활동을 통해 아이의 신체, 감각, 인지 영역의 균형 잡힌 성장을 돕는다. 함께 구성된 3D 애니메이션 DVD는 수준 높은 애니메이션 기술로 아이들의 몰입도를 높인다.


2. ABC Bubbles
아이챌린지의 ‘ABC Bubbles’는 1~2세 아이들의 발달을 고려해 설계된 월간 영어 교재다. 아이챌린지의 대표 캐릭터 ‘호비’와 함께 ‘듣고, 노래하고, 즐겁게 배우는 영어’를 실현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아이들의 발달 수준을 고려해 익숙한 상황이나 생활에 접목시킨 소재로 아이들이 친근하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도왔으며 놀이 그림책과 애니메이션, 노래 DVD가 같이 연동되어 지루하지 않고 즐거운 영어 학습을 할수 있도록 했다.


3. 바다나무 스토리타임
캄아일랜드는 ‘바다나무 스토리타임’의 전용 러닝토이 캐릭터인 바다를 활용해 영유아 파닉스 학습을 유도하고 있다. 3D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 귀여운 캐릭터들이 영어 노래와 스토리에 함께해 아이들의 신나는 영어 학습을 돕는다. 2~7세 영유아 대상의 문자 학습 프로그램으로 화면 속의 귀엽고 재미있는 캐릭터들과 함께 화면 속에 제시되는 영어 단어를NFC 칩이 탑재된 알파벳 디스크로 맞춰가며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다.


4. 리틀스마티
리틀스마티 영어는 레슨 커리큘럼을 따라 하루 5분씩 두 번 아이와 함께하면 된다. 영미권 아이들이 자주 사용하는 약 1800개의 단어로 구성돼 있으며, 영·유아 아이들에게 핵심이 되는 키워드 550개, 글자와 소리의 관계를 알려주는 파닉스 약 1000개, 눈으로 한 번에 읽어버리는 사이트워드(Sight Words) 220개, 영·유아의 문장 읽기 연습을 위한 즐거운 스토리타임 약 270개의 문장으로 구성돼 단어 약 1800개와 스토리 25개를 배울 수 있다.


5. 잉글리시 에그
잉글리시 에그 ‘드라마 파닉스’는 아이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는 에피소드와 다양한 등장인물들의 생동감 있는 대화로 꾸며진 드라마를 통해 저절로 영어를 습득하는 프로그램이다. 드라마북의 내용을 재미있는 애니메이션, 비트 있는 챈트, 파닉스 시트콤, 사운드쇼의 영상 콘텐츠로 재구성해 아이가 즐겁게 영어를 배울 수 있다. 다양한 매체를 통해 오감으로 체험하는 드라마 파닉스로 자연스럽게 영어 환경에 몰입해 말하기 수준을 올리고 읽기를 시작해보자.

위 기사는 [매거진 키즈맘] 4월호에도 게재되었습니다. 키즈맘 창간 1주년을 맞아 온라인 서점 구매 독자께 사노산 로션 정품(2만4000원 상당), 누클레오 워시앤샴푸 정품(2만9000원 상당), 더마겔 버블워시 정품(2만4000원 상당) 중 1종을 증정합니다.
입력 2015-04-06 14:25:00 수정 2015-04-06 14:25:00

#산업 , #생활경제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