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함께할 새로운 체험을 찾고 있다면 플리마켓 참여를 추천한다. 육아용품 재활용은 물론 가족간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다. 아이에게는 좋은 경제 수업도 된다.
글 노유진
‘플리마켓(Flea market)’은 안 쓰는 물건을 공원 등에 가지고 나와 매매하거나 교환하는 시민 운동의 하나다. 외국에서는 플리마켓 문화가 정착된 지 오래다. 내가 필요하지 않은 물건이 다른 사람에게 필요할 수 있으니 소중히 다뤄야 한다는 점, 물건을 팔아서 돈을 받을 수 있다는 점, 플리마켓에 참여하면서 가족간 함께 협동하는 점 등은 아이들의 정서와 교육에도 좋은 영향을 미친다.
처음 플리마켓에 참여하더라도 준비만 제대로 하면 당황할 일이 없다. 보통 플리마켓에서 물건을 파는 사람을 ‘셀러’라고 칭하는데, 셀러가 되기 위해서는 플리마켓 공지를 참고해 주최측에 메일이나 전화 등으로 신청을 하면 된다.
마켓에 따라서 참가비와 준비물이 상이하다. 우선 판매할 물건이 돋보이게 하기 위해서 테이블에 깔 하얀 천을 준비하면 좋다. 작은 소품들은 하얀 천이나 종이 위에 진열하는 것이 더욱 깔끔해 보이기 때문.
플리마켓에서는 판매를 하기 위해 말을 많이 해야 하는 상황이 자주 발생하기 때문에 물과 간식도 필요하다. 마켓 근처에 편의점이 있다면 장사를 개시하기 전에 미리미리 음료와 간식을 챙겨두자.
카드 결제가 어려운 플리마켓의 특성상 잔돈도 필수다. 100원 단위 판매 상품이 있다면 동전을 넉넉히 준비해야 하며, 그렇지 않다면 지폐를 준비한다.
큰 전지와 펜도 있으면 좋다. 어떤 물건을 팔고 있는지 한눈에 보여줄 수 있고 ‘마지막 세일’, ‘4시까지만 판매합니다’ 등 상황에 맞는 문구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아이 이름을 넣은 미니 간판도 만들고 사진 촬영을 하면 아이에게 한층 더 좋은 추억이 될 것이다.
그래도 플리마켓이 어렵게만 느껴진다면 ‘키즈맘 베이비 플리마켓’을 추천한다. 오는 5월 1일부터 2일까지 합정역 메세나폴리스몰에서 ‘키즈맘 베이비 플리마켓’이 열린다. 플리마켓 행사와 연예인 자선 바자회를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어 볼거리도 풍성할 예정이다. 연예인들이 쓰던 육아물품을 경매로 낙찰받는 기회도 얻을 수 있다. 행사에서 벌어들인 수익금은
미혼모 단체를 위해 기부될 예정이다.
아이가 커서 사용하기 힘든 유모차나 카시트, 장난감, 전집 등 다양한 품목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아기 옷이나 인형, 핸드메이드 소품, 향초 등을 만드는 일에 소질이 있는 엄마 역시 환영이다.
플리마켓 행사와 함께 메세나폴리스몰에서는 포토존 이벤트, 가족사진 콘테스트, 럭키박스 추첨 등의 다양한 행사도 열릴 예정이다. 평소 모델의 꿈을 키우고 있던 아이 엄마라면 눈이 번쩍 뜨일 만한 소식이다. 또한 아동복 브랜드의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으면 그 브랜드에서 옷을 구입할 때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도 적용할 예정이라고. 키즈맘 플리마켓이 열리는 동안 누릴 수 있는 알뜰한 쇼핑과 푸짐한 경품도 놓치지 말자.
플리마켓 셀러 신청방법 : kizmom@hankyung.com 메일로 판매할 품목과 참여날짜(1일과 2일중 택일) 지정해 신청. 문의 02-6350-8904
판매시간 : 오전 11시~오후 3시 30분
셀러 참가비 : 1테이블당 2만원
◆ 가족을 위한 메세나폴리스몰 프로모션
가족의 달 5월을 맞이하는 메세나폴리스몰에서는 가족단위 행사가 풍성하게 펼쳐진다. 키즈맘이 주최하는 ‘키즈맘 플리마켓’ 외에도 ‘키즈패션 촬영회’ 및 ‘건담 프라모델 체험 교실’이 진행될 예정이다.
키즈패션 촬영회
이벤트 참가 대상│4월 한 달 동안 메세나폴리스몰 내의 키즈상품 취급매장(MUJIㆍJ&Mㆍ트윈키즈365ㆍ유니클로ㆍGAPㆍ레스모아ㆍ나이키ㆍ크록스)에서 키즈상품을 2만원 이상 구매한 어린이 동반 고객
이벤트 참가 방법│매장에서 증정된 키즈패션 촬영회 초대권을 지참해 어린이와 함께 행사
장소로 방문하면 촬영 신청서 작성 후 촬영 진행
촬영한 사진은 이메일로 받을 수 있으며 콘테스트 응모도 가능하다. 촬영신청서 작성시 콘테스트에 응모할 수 있으며, 당첨되면 총185만원 상당의 브랜드 상품, 매거진 키즈맘 7월호, MECENATPOLIS STYLE(메세나폴리스의 전단)의 모델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사진촬영은 연예인 및 각종 행사 촬영을 수년 동안 진행해 온 프로인 김원재 포토그래퍼가 진행한다.
일시│5월 2일~3일 / 오후 12시~5시 30분
장소│메세나폴리스몰 지하1층 특설무대
대상│만 12세 이하 어린이 (하루 60명 선착순)
건담 프라모델 체험 교실
많은 마니아 층을 확보하고 있는 건담의 프라모델을 조립해 보고 구매할 수 있는 행사가 열린다. 스태프가 조립 방법을 지도하므로 누구나 손쉽게 참여할 수 있다. 타임 별로 30~40분 정도의 워크숍이 진행되며 한 타임당 30~40명이 워크숍에 참여 가능하다. 가족과 함께 방문하여 건담 프라모델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일시│5월 2일~10일 / 오전 11시~오후 7시
장소│메세나폴리스몰 지하 1층 메세나가든
참가비│ 5000원
뚝딱하니 어흥!
메세나폴리스몰에서는 아이들에게 생생한 전래동화를 보여줄 수 있다. 바로 체험형 뮤지컬 ‘뚝딱하니 어흥!’이다. 아이들은 공연을 통해 인형극 ‘호랑이와 곶감’, 뮤지컬 ‘호랑이 형님’, 그림자놀이가 가미된 ‘해와 달이 된 오누이’를 즐길 수 있다.
체험형 뮤지컬답게 ‘뚝딱하니 어흥!’에서는 배우들이 자유롭게 아이들 곁으로 뛰어들고 서로 만지고 이야기하는 것은 물론, 아이들과 협동하며 극을 이끌어 나간다. 공연 중간에는 아이들이 직접 도깨비 방망이를 만들어 공연 내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것도 특징.
일시│6월 30일까지.
장소│메세나폴리스몰 내 롯데카드아트센터 아트스페이스
문의│02-738-8289
※36개월 이상, 90분.
위 기사는 [매거진 키즈맘] 4월호에도 게재되었습니다. 키즈맘 창간 1주년을 맞아 온라인 서점 구매 독자께 사노산 로션 정품(2만4000원 상당), 누클레오 워시앤샴푸 정품(2만9000원 상당), 더마겔 버블워시 정품(2만4000원 상당) 중 1종을 증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