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여성비하' 장동민 무한도전 하차…'독이 든 성배'라는 말 딱 맞아

입력 2015-04-14 23:25:59 수정 2015-04-14 23:25:59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장동민 무한도전 하차 / MBC 방송 캡쳐 화면


여성 비하 발언으로 논란을 빚은 개그맨 장동민이 MBC '무한도전'의 식스맨 프로젝트에서 자진 하차한다.

장동민은 지난 13일 '무한도전' 김태호 PD에게 "스스로 물러나겠다"며 하차 의사를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김태호 PD는 장동민의 '식스맨' 최종 하차 여부를 무한도전 멤버들과 내부 회의를 거친 뒤 최종 결정할 계획이지만, 사태가 심각해지면서 장동민의 결정을 수용하는 분위기가 형성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대해 장동민의 소속사 코엔스타즈는 "장동민은 논란이 되고 있는 사안에 대한 사죄의 의미로 식스맨 후보의 자리를 내려놓기로 결정하고, 제작진들에게 관련 의사를 전달했습니다"라고 공식입장을 밝혔다.

이어 장동민은 소속사를 통해 "지금과 같은 상황에서 제 바람과 욕심이 무한도전과 무한도전을 사랑하시는 모든 분들께 누를 끼치지 않도록 미약하나마 후보 사퇴를 통해 제 잘못에 대한 뉘우치는 마음을 전하려 합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다시 한 번 머리 숙여 사죄의 말씀 전하며, 더욱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고 덧붙였다.

앞서 장동민은 무한도전의 식스맨 프로젝트에서 최종 후보 5인 중 강력한 후보로 떠올랐다. 하지만 과거 부적절한 발언들이 논란을 일으켰고 결국 하차 결정을 내리게 됐다.

특히 장동민은 지난해 8월 유상무, 유세윤과 함께 팟캐스트 '옹달샘과 꿈꾸는 라디오'를 진행하던 도중 여성 비하 발언을 한 녹취록이 온라인 커뮤니티에 돌면서 논란이 재점화됐다.

장동민은 당시 방송에서 코디네이터와의 일화를 이야기하던 도중 "진짜 죽여버리고 싶다", "창자를 꺼내서 구운 다음에 그 엄마에게 택배로 보내버리고 싶다"라고 말한 바 있다. 또한 장동민은 "여자들이 멍청해서 남자한테 안 된다", "X같은 X"과 같은 발언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장동민은 지난 13일 소속사를 통해 "저 때문에 실망하고 불쾌해하셨을 많은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치기 어린 마음에 생각 없이 던진 말 한마디에 상처받을 누군가를 생각하지 못했고, 웃길 수만 있다면 어떤 말이든 괜찮다고 생각했던 제 잘못이 큽니다"고 공식 사과했다.

이어 그는 "당시 사건으로, 전 큰 교훈을 얻었고 처음 방송을 시작하던 마음가짐으로 활동에 임하게 되었습니다"라며 "제 주변과 저를 지켜봐 주시는 많은 분들을 실망시키지 않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정말 부끄럽지만 한 번만 지켜봐 주신다면 달라진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라고 거듭 사죄의 뜻을 전했다.

그러면서 "마지막으로 저 때문에 상처받으셨을 많은 분들께 다시 한 번 사죄의 말씀 드립니다"라고 덧붙였다.

현재 장동민은 무한도전 식스맨 특집 외에도 JTBC '크라임씬2', MBC 에브리원 '결혼 터는 남자들'과 KBS 쿨FM '장동민 레이디제인의 2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고정 출연 중이다. 내달 첫 방송되는 JTBC 새 예능 '엄마가 보고있다'에도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다.

◆ 장동민 무한도전 하차 공식입장 전문

장동민씨 소속사 코엔스타즈입니다.

현재 기사화 되고 있는 장동민씨의 MBC '무한도전' 식스맨 후보 자리 사퇴에 대해 말씀드립니다.

장동민씨는 논란이 되고 있는 사안에 대한 사죄의 의미로 식스맨 후보의 자리를 내려놓기로 결정하고, 제작진들에게 관련 의사를 전달했습니다.

장동민씨는 소속사를 통해 "지금과 같은 상황에서 제 바람과 욕심이 무한도전과 무한도전을 사랑하시는 모든 분들께 누를 끼치지 않도록 미약하나마 후보 사퇴를 통해 제 잘못에 대한 뉘우치는 마음을 전하려 합니다"고 전해왔습니다.

다시 한 번 머리 숙여 사죄의 말씀 전하며, 더욱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키즈맘 노유진 기자 genie89@hankyung.com

▶ 무상급식 중단,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입력 2015-04-14 23:25:59 수정 2015-04-14 23:25:59

#산업 , #생활경제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