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영유아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엄마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베베쿡이 국내 최대 대형마트인 이마트 전 점에 건강기능식품 4종을 입점시켰다. 이번에 입점 된 제품은 한국, 미국에서 특허받은 BGN4와 BORI균이 60억 마리 이상 들어있는 유산균 3종(프로바이오 베베, 프로바이오 에프, 프로바이오 썬)과 캐러멜 제형의 칼슘제인 칼초베베이다.
GMP 인증 시설에서 생산하여 안전성이 입증된 프로바이오 베베는 2중 기능성이 핵심인 제품으로 1포에 60억 유산균과 식품의약품안전처 1일 권장 섭취 기준 대비 100%의 아연이 함유돼 있어서 배변활동과 면역기능에 도움이 된다. 프로바이오 에프와 썬도 2중 기능성 제품으로 에프는 60억 유산균과 1일 권장 섭취 기준 대비 100%의 철분을, 썬은 60억 유산균에 1일 권장 섭취 기준 대비 100%의 비타민D를 함유했다. 칼초베베는 뼈 형성에 필요한 칼슘과 비타민D가 함께 들어 있어서 키 성장에 중요한 칼슘과 섭취된 칼슘의 흡수를 도와주는 비타민D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영양제이다.
베베쿡 영업팀의 김일수 과장은 "면역력을 키워주는 유산균 제품이 크게 각광을 받으며 영유아를 위한 유산균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하는 추세"라며 "이번 이마트 입점을 통해 아연, 철분, 비타민D 중에서 우리 아이에게 필요한 영양성분에 따라 꼭 맞는 유산균 선택이 가능하다는 것을 널리 홍보하고, 2중 기능성으로 확실하게 차별화를 꾀한 베베쿡 건강기능식품의 우수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를 한층 높이는 계기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베베쿡은 건기식 4종 외에도 17종 멀티비타민 비타 베베의 추가 입점을 추진 중에 있으며, 유통 채널을 더욱 확대해서 영유아 건강기능식품의 볼륨을 키울 예정이다. 베베쿡의 제품은 이유식·유아식품 코너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매월 맘키즈 회원에게 보내는 쿠폰을 통해 할인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다.
키즈맘 이미나 기자 help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