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뷰티 키워드도 단연 ‘건강미’다. 유승옥, 예정화, 정아름 등 전문 트레이너 수준의 근육질 몸매를 갖춘 이들이 연일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이름을 오르내리고 있는 만큼, 헬스장에서는 건강미인으로 거듭나기 위한 수많은 여성들이 이 시간에도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이처럼 몸매 관리에 적극적인 여성들에게 여름 바캉스는 자신의 갈고 닦은 몸매를 당당히 드러낼 수 있는 기회이자 일종의 보상이다.
해변에서 비키니 차림으로 건강미를 뽐내기 위해서는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 써야 한다. 비키니 위로 삐죽 튀어나는 군살, 미처 정리되지 못한 털, 발 뒤꿈치에 일어난 각질, 윤기 없는 피부는 비키니 바디의 ‘옥의 티’.
애써 만든 몸매가 ‘옥의 티’ 하나로 빛을 보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완벽한 비키니 바디를 만들어주는 네 가지 스텝 바이 스텝 제품을 소개한다.
1단계: 비키니를 입기 위한 최초의 준비는 역시 몸매
글로배워봤자 쓸모없다고 하는 세가지가 있다. 공부, 연애, 다이어트가 그것이다.
뱃살을 줄이려면 덜먹고 더움직이는 방법 밖에는 지름길이 없다. 남들보다 움직이기를 싫어하는 사람들은 섭취한 칼로리가 소모되지 않아 쉽게 살이 찐다.
다시마와 곤약은 단기간에 살을 빼기 좋은 식품이다.
저칼로리 식품인 다시마는 다른 해조류와 마찬가지로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에 좋고 피를 맑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다. 성질이 차기 때문에 몸에 열이 많은 사람에게도 좋은 식품이다. 말린 다시마는 염분이 많아 다이어트에 좋지 않으므로 짜지 않은 것을 고르도록 한다.
토란과에 속하는 곤약은 수분이 97%를 차지하는 저칼로리 식품이다. 곤약을 주재료로 만든 다이어트 식품도 매우 많이 나와 있다. 이런 제품들을 비싸게 사 먹는 것보다는 곤약을 자주 먹는 것이 훨씬 경제적인 방법이다. 곤약 속에 2% 정도 들어있는 글루코만난이라는 성분은 피 속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리므로 기름진 음식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좋다.
2단계: 하얗게 일어난 각질은 그만
촉촉하고 건강한 바디가 미덕인 여름 해변가에서 건조한 피부에 하얗게 일어난 각질은 보기 흉한 존재다. 게다가 피부 각질은 피부가 태양빛에 고르게 그을리는 것을 막아 얼룩덜룩한 자국을 남긴다. 한여름 태양 아래서 비키니 차림으로 태닝을 꿈꾸는 여성이라면 몇 주 전부터 꾸준한 각질 관리는 필수다. 호주 스킨케어 브랜드 쥴리크의 바디 전용 스크럽 제품 바디 엑스폴리에이팅 젤은 각질 제거와 보습 효과가 뛰어나다. 호두껍질 파우더, 로즈마리, 레몬밤이 함유되어 있어 부드러운 향기도 함께 선사한다.
3단계: 다양한 제모제품으로 바디 헤어 제거
스크럽으로 매끄러운 피부를 만들었다면 그 다음은 제모. 요즘은 꼭 바캉스가 아니라도 노출이 있는 여름 옷을 소화하기 위해 여성들이 가장 먼저 신경 써야 하는 필수 에티켓이 바로 제모라 할 수 있다. 더군다나 비키니를 입고 걱정 없이 당당하게 물놀이를 즐기기 위해서는 몸 구석구석 평소에 생각 못했던 부위까지 제모를 하는 편이 낫다. 필립스 루메아 에센셜 (Lumea Essential)은 집에서 손쉽게 전신 제모를 가능하게 한 제품이다. IPL이 모낭에 손상을 가하는 방식으로 털 고민 없는 부드럽고 매끈한 피부를 만들어 준다. 팔과 다리 등을 위한 넓은 부위용 창과 인중, 비키니 라인 등을 위한 좁은 부위용 창이 따로 구비돼 있어 누구나 쉽고 빠르게 안전한 제모를 가능하게 한 제품. 다리 전체 14분, 겨드랑이 각 1분, 비키니라인 각 1분, 인중〮턱〮뺨 각 1분이면 매끈한 비키니 바디가 완성된다. 뿐만 아니라 366g 정도의 가벼운 무게로 팔에 무리 없이 깔끔한 제모를 할 수 있다. 깨끗하게 제모한 피부는 바디 메이크업 제품을 더 잘 흡수하게 하는 효과도 있어 피부를 더욱 돋보이게 해준다.
4단계: 빛나는 피부 위한 바디 메이크업
이제 각질과 털이 모두 제거된 매끈해진 피부를 바디 메이크업으로 드라마틱하게 표현해 보자. 무대 위에 오르는 셀러브리티들의 다리가 유난히 매끈하고 복근이 특히 더 도드라지는 비결이 바로 여기 있다. 바디 메이크업을 거치면 평면적인 몸매도 ‘나올 곳은 나오고 들어갈 곳은 들어간’ 입체적인 몸매가 되기 때문. 비키니 차림을 대비한 굴곡 있고 매끈한 몸매를 더욱 부각시키고 싶다면 바디 메이크업 제품의 힘을 빌려볼 일이다. 나스의 ‘바디 글로우’는 부담스럽지 않은 자연스러운 윤기를 피부에 선사한다. 모노이 드 타히티 오일을 베이스로 한 초콜릿 빛 펄 입자들이 태양빛 아래에서 피부를 건강하게 빛나게 해 준다.
키즈맘 이미나 기자 help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