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스 확산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면서 손세정제, 마스크 등 위생용품 판매가 증가함과 동시에 면역력을 근본적으로 키워주는 유산균, 홍삼, 비타민 등 건강기능식품도 다시 주목받고 있다.
질병관리본부에서는 개인위생을 철저히 해 질병을 예방할 것을 권장하고 있고, 바이러스에 감염되더라도 면역력만 있으면 충분히 이겨낼 수 있다는 전문가들의 의견도 건강기능식품을 구매하는 소비심리에 크게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메르스와 같은 전염성 질환이 확산되는 시기에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이 바로 면역력인데 유해 환경으로부터 우리 몸을 지켜주는 방패막인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은 생각보다 단순하다. 외부 유해 세균, 바이러스로부터 우리 몸을 지켜주는 면역세포의 80%는 장에서 만들어지는데, 장이 건강하지 못하면 면역세포 생성에도 문제가 생기고 전신의 면역력 저하에도 영향을 끼친다.
베베쿡은 아기의 면역력이 무엇보다도 중요한 현재의 상황을 고려해서 대표적인 유산균 제품을 할인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면역력엔 유산균> 특집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건강한 아기의 장에서 추출한 60억 생유산균과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을 함께 섭취할 수 있는 프로바이오 베베를 비롯한 베베쿡의 대표 유산균 제품들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유산균 특집전이다. 특별히 주목할 점은 아기용 유산균 3개월분을 구매하면 가족 모두가 먹을 수 있는 유산균 제품인 프로바이오 패밀리 한달분을 증정하는 이벤트이기 때문에 아기뿐만 아니라 온가족의 면역력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홍삼도 매출 신장세를 보이고 있다.
양지홍삼의 어린이홍삼 '아이엔지키즈'는 아이들 피로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식품첨가물이 함유되지 않아 믿을 수 있다.
키즈맘 이미나 기자 help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