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거부할 수 없는 '치맥'의 유혹…다이어트족 위한 저칼로리 야식

입력 2015-06-24 14:41:00 수정 2015-06-24 14:41:00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바야흐로 국민 야식 메뉴인 ‘치맥(치킨과 맥주)’의 계절이 돌아왔다. 무더운 여름밤에 고된 일과를 마치고 즐기는 치킨과 맥주는 환상의 메뉴지만 휴가를 앞두고 몸매 관리에 돌입한 이들에게는 다이어트를 방해하는 치명적인 조합이다. 늦은 밤 ‘치맥’의 유혹을 도저히 뿌리칠 수 없다면 열량이 낮은 저칼로리 야식이 대안이 될 수 있다.

다이어트족의 칼로리 부담을 덜어 줄 알코올 대체 음료와 건강한 야식 메뉴를 알아보자.


■ 건강한 다이어트 야식으로 제격인 닭가슴살과 두부떡갈비

치킨 등의 야식 단골 메뉴는 기름지고 칼로리가 높은 경우가 많아 다이어트에는 물론이고 건강에도 나쁜 영향을 미친다. 일찌감치 마친 저녁식사로 늦은 밤에 허기가 진다면 칼로리가 낮고 건강한 포만감을 주는 음식으로 가볍게 배를 채우는 것이 좋다.

닭가슴살 온라인 쇼핑몰 굽네몰은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인 닭가슴살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마테를 넣어 건강한 생 닭가슴살’을 선보이고 있다. 100% 국내산 신선육을 사용하고 닭가슴살을 한 개씩 낱개로 급속냉동 후 포장하는 방식을 적용해 촉촉한 육질과 신선함을 살렸다. 특히 지방 분해 촉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마테를 함유해 마테의 다양한 효능을 더한 것은 물론 잡 냄새도 제거했다.

대상FNF 종가집의 ‘아이사랑 두부떡갈비’는 성장기 어린이의 영양을 고려해 나온 제품이지만 다이어트족의 야식 메뉴로도 안성맞춤이다. 기존의 떡갈비와 달리 식물성 단백질인 두부를 30% 함유하고 있어 양질의 단백질을 보충하면서 저녁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유산균을 첨가해 무리한 다이어트로 저하된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데도 도움이 된다.


■ 칼로리 걱정없는 주전부리 안주

동원F&B'자연한입 고구마'는 엄선한 국산 고구마를 정성껏 말려 고구마의 풍미와 쫀득한 식감을 살린 말랭이 간식으로 고구마 외에 어떠한 첨가물도 들어있지 않아 믿고 먹을 수 있다. 식이섬유가 많고 영양이 풍부해 영양 간식이나 여성들의 다이어트 식품으로 손색이 없다.

100% 국산콩 두부로 만든 건강 간식 '오븐에 구워 더 담백한 국산콩 두부스낵'은 단백질 함량이 높고 필수아미노산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 100% 국산콩 두부를 사용했으며 특히 손으로 반죽한 후 기름에 튀기지 않고 오븐에 구워 만들어 트랜스지방과 콜레스테롤이 없다. 100% 국산콩 두부, 해바라기유, 검은깨, 유기농 설탕, 우리밀 밀가루, 황토소금으로만 만들어져 다이어트 중 야식이 생각날 때 가볍게 먹을 수 있다.
아이들 간식으로 그만인 진주햄 천하장사 프리미엄도 맥주 안주로 손색이 없다.

프리미엄이란 이름답게 명태 연육에 고급 치즈 블록을 쏙쏙 박아 고소한 맛을 극대화했다. 우유와 나노 칼슘, 자일리톨을 함유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영양만점 간식이다. 개당 75kcal라 칼로리 부담이 없다.


■ 맥주 느낌은 그대로 '무알코올 음료'

알코올은 지방 연소를 방해할 뿐 아니라 식사량을 증가시킬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시작했다면 당분간 음주를 자제하는 것이 좋다. 그러나 시원한 맥주 생각이 간절하다면 무알코올 음료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하이트진로음료의 무알코올 음료 ‘하이트제로0.00’은 맥주의 맛과 청량감은 그대로 담았지만 제조 과정 중 알코올이 생성되는 발효 과정을 제외해 알코올이 전혀 들어 있지 않다. 칼로리도 355mL 한 캔 당 60kcal로, 일반 맥주에 비해 절반 이하로 낮아 알코올이나 칼로리가 부담스러운 이들에게 추천한다.

키즈맘 이미나 기자 helper@hankyung.com
입력 2015-06-24 14:41:00 수정 2015-06-24 14:41:00

#산업 , #생활경제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