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엄마표 홈스쿨링 첫 걸음 떼는 법

입력 2015-06-26 18:21:59 수정 2015-06-26 18:25:59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키즈맘 모델 부송연(키즈맘DB) / 협찬 리틀비티


자녀의 영어와 한글 교육을 위해 홈스쿨링을 선택하는 엄마들이 늘고 있다. 홈스쿨링은 사교육비 절감, 애착형성, 창의성 발달 등 강점이 부각되면서 인기를 얻고 있다.

윤은경

아이챌린지 1단계 7월호


연령 단계별 놀이 체험형 학습, 에듀챌린지 ‘아이챌린지’
매월 주제에 맞는 교재와 교구, 영상교재, 부모 가이드 등으로 구성돼 아이와 엄마가 함께 재미있는 놀이 체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 아이의 연령별 발달 수준에 따라 5단계로 구분된 이 프로그램은 아이의 인성과 생활 습관 교육은 물론 학습 능력을 키운다. 만 1~3세 프리킨더 단계는 놀이 체험 학습을 통한 생활 습관 형성과 오감 자극, 신체 발달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만 3~6세 프리스쿨 단계는 바른 인성과 아이들이 어린이집·유치원 등에 다니기 시작하면서 더욱 중요해지는 사회성 그리고 초등학교 입학 전 필요한 기본 학습 능력을 갖추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아이챌린지 1단계 7월호 ‘화장실 특집편’은 아이들의 성공적인 기저귀 떼기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입소문을 탄 커리큘럼이다. 아이챌린지 캐릭터 ‘호비’와 함께 교재와 교구, 영상교재가 결합된 멀티미디어 오감 학습을 통해 아이들은 쉽고 재미있게 배변 방법을 익힐 수 있다. 아이챌린지 전 과정 중 부모와 아이들의 호응이 가장 높았던 내용이다. 한편 아이챌린지 홈페이지 및 고객만족센터를 통해 이번 7월호 ‘화장실 특집편’ 구입 시 ‘호비 보조변기’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솔교육 핀덴베베


다양한 감각자극을 통한 두뇌발달 프로그램, 한솔교육 ‘핀덴베베’
영유아 전문 교육기업 한솔교육의 ‘핀덴베베’는 36개월 이하 아기를 위한 영아 통합 발달 프로그램이다. 영아들이 흥미로워하는 빛·물·소리·움직임을 통한 감각자극으로 두뇌발달이 이루어지도록 돕는다. 그림책 35권, 놀잇감 8종, CD 4장, DVD 1장, 멀티디바이스(핀덴카) 1종, 가이드북 1권으로 구성됐으며, ‘그림책-놀잇감-핀덴카’를 연계한 멀티성이 특징이다. 엄마가 활용할 수 있는 가이드북에는 놀잇감과 핀덴카를 연계한 활용법과 발달 단계에 맞춘 놀이법이 수록돼 있어 교구를 활용해 아이와 다양한 방법으로 놀며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알려준다.

천재교육 밀크T

아이의 학습 주체성을 길러주는 프로그램, 천재교육 ‘밀크T’

상대적으로 아이와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내지 못하는 워킹맘의 마음을 반영한 홈스쿨링 프로그램. 매일 두 과목씩 공부할 수 있는 학습 시간표를 제공해, 아이들이 스스로 본인의 학습 계획을 세우고 공부하는 습관을 익히며 성취감을 느낄 수 있다. 교과 내용을 재미있게 담아내 아이들의 학습 흥미를 높인 다양한 콘텐츠로, 스스로 학습 계획에 맞춰 공부하는 것이 자연스레 습관화되는 것이다. 또 학부모 전용 어플리케이션이 있어 아이의 학습 진도, 학습 결과, 많이 본 콘텐츠 등을 파악하고 아이의 학습 성향까지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아이 스스로 학습하되 부모가 조력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이다.

튼튼영어 잉글리C

전문가 코칭을 통한 엄마표 영어 학습,

튼튼영어 ‘잉글리C’
3~10세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엄마표 영어 학습 프로그램. 매월 새로운 교재를 배달해 아이의 호기심을 유발하고 교재를 월별로 구매할 수 있어 가격 부담이 적다. 무엇보다 엄마를 위한 전문가 코칭 프로그램 ‘스마트 코칭 시스템’을 도입했다. 온라인을 통해 전문 강사의 교재 활용법 동영상으로 티칭 노하우를 전수받고 원어민 스토리텔링 영상DVD, 영어 교육을 위한 칼럼 등을 제공해 프로그램을 더욱 효율적으로 활용하게 하고 영어에 자신이 없는 엄마도 쉽게 가르칠 수 있도록 돕는다. 매달 1개월분의 교재와 교구가 집으로 배송돼 배달
일자에 맞춰 월 진도를 자연스럽게 진행할 수 있다.

◆홈스쿨링 프로그램 선택 시 고려해야 할 점
□ 아이의 수준에 알맞은가?
□ 아이의 성향에 알맞은가?
□ 샘플 체험에서 아이가 흥미를 보였는가?
□ 아이의 반응 및 성취에 따라 스케줄 조정이 가능한가?
□ 학습 관리는 잘 이뤄지는가?
□ 부모의 역할 범위나 수준은 어느 정도인가?
□ 사용과 보관이 편리한가?


이 기사는 육아잡지 <매거진 키즈맘> 7월호에도 게재되었습니다.

[온라인 선착순독자선물]

▶예스24 : 에스베이비 휴대용 유모차 선풍+곰돌이 물티슈

인터파크 : 오제끄 듀얼 선블럭+곰돌이 물티슈

교보문고 : 오제끄 아이브로우 펜슬+곰돌이 물티슈

알라딘 : 에스씨존슨 오프! 미스트 키즈+곰돌이 물티슈

입력 2015-06-26 18:21:59 수정 2015-06-26 18:25:59

#키즈맘 , #생활문화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