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선선해져 외출하기 좋은 가을. 다양한 행사에 참여하며 아이와 함께 문화생활을 즐겨보자. 키즈맘이 추천하는 가을 행사 BEST 5.
◆ DMC페스티벌
상암동 MBC사옥 앞에서 오는 13일까지 열리는 DMC페스티벌. 광장에서 아이들의 책과 완구 등을 저렴하게 팔아 무심코 지나던 엄마아빠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그릇, 신발, 옷은 물론 충청남도 대표 농산물 직거래 부스에서 과일과 채소 등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이밖에도 야구 게임 등으로 스포츠 체험을 할 수 있으며 광장에 설치된 부스에서는 '킬미힐미', '복면가왕' 등 인기 프로의 주인공이 되어볼 수 있다. '곤충 위대한 본능', '남극의 눈물' 등 3D 영화 관람, 친환경 교통수단인 세그웨이를 타고 MBC를 탐방하는 체험, 토이월드, 중국 등 4D라이더를 타 보는 신기한 경험이 아이들을 기다린다.
'2015 DMC 페스티벌'은 지난 5일 시작된 'K-pop 슈퍼콘서트'를 시작으로 '나는 가수다 레전드' '도시의 칸타빌레' '서울드라마 어워즈' '여러분의 선택! 복면가왕' 등 다채로운 공연과 더불어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많은 행사들도 준비돼 있다.
기간: ~ 9월 13일(일)
장소: 서울시 마포구 상암동 1603 상암문화광장, 상암MBC 일원
홈페이지: http://dmcfest.imbc.com
◆ 서울세계불꽃축제
10월 3일에 열리는 서울세계불꽃축제도 빠지기엔 아쉬운 가을 행사다. 매년 가을마다 63빌딩 앞에 있는 한강시민공원에서는 밤하늘을 불꽃으로 수놓는 '서울세계불꽃축제'가 열린다. 국내 팀뿐만 아니라 외국 팀까지 참가해 한층 더 다양한 볼거리를 즐길 수 있다. 단순히 불꽃만을 쏘아올리지 않고 불꽃 연출에 어울리는 음악과 함께 선보이기 때문에 그야말로 예술 작품이라고 부를 만하다. 아이들의 간식을 챙겨 한강의 야경과 함께 불꽃놀이를 즐겨보자. 가족들과 아름다운 가을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 아이를 달랠 장난감과 사진을 찍을 카메라는 필수다.
기간: 10월 3일(토)
장소: 서울시 영등포구 63로 50 여의도 한강공원
홈페이지: http://www.hanwhafireworks.com
◆ 플레이모빌 아트전
성남아트센터 개관 10주년을 기념해 전시되고 있는 '플레이모빌 아트전'. 잘 알려진 명화를 '플레이모빌'로 재창작한 작품들을 볼 수 있다. 유럽 예술 강국 프랑스, 이탈리아, 오스트리아 등 세계 여러 나라 작가들의 작품이 전시되는 것은 물론, 레오나르도 다빈치, 미켈란젤로, 살바도르 달리 등의 명화와 비틀즈의 앨범 재킷을 패러디한 작품들이 눈길을 끈다. 전시는 모두 6개의 주제로 나누어져 있으며 플레이모빌의 역사, 명화를 재구성한 미술, 사진 작품, 체험존, 애니메이션, 플레이모빌 월드 등으로 구성된다. 직접 플레이모빌을 만지고 놀 수 있는 체험존은 아이들에게 인기만점. 아이의 예술적 이해를 돕고 감각을 키워줄 수 있는 전시다.
기간: 10월 11일 (일)까지
장소: 성남아트센터 갤러리808
홈페이지: http://www.snart.or.kr
◆ 키즈맘 플리마켓
'제 2회 키즈맘 플리마켓'이 오는 18일 합정역 메세나폴리스몰 내 중앙광장에서 열린다. 중고 육아용품 판매 외에도 연예인 자선바자회, 행운권 추첨, 럭키박스 등 풍성한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일반 셀러들이 판매하는 중고 육아용품 외에도 연예인 엄마아빠들이 기부한 다양한 육아용품이 판매되며 수익금은 미혼모 돕기에 사용된다. 젖병소독기 등을 받을 수 있는 행운권 추첨, 리안, 퀴니, 뻬그빼레고, 잉글레시나, 부가부, 다이치, 순성, 베이비뵨 등의 제품을 낙찰받을 수 있는 경매까지 풍성한 볼거리로 관람객들을 만족시킨다.
기간: 9월 18일(금)
장소: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메세나폴리스
◆ 서울베이비페어
합리적인 가격으로 임신·출산·육아용품 등을 장만할 수 있는 서울베이비페어. 많은 유아박람회 속에서도 특별한 이벤트와 알찬 쇼핑을 제공해 예비맘, 육아맘이라면 놓칠 수 없는 행사다. 서울베이비페어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을 하면 추첨을 통해 풍성한 경품을 제공한다. 사전등록을 하면 무료입장이 가능하니 잊지 말고 신청하도록 한다. 아침 일찍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들을 위한 '1004 이벤트' 또한 엄마아빠들의 마음을 설레게 한다. 1004이벤트를 위해 기다리는 줄은 매일 아침 전시장을 한 바퀴 둘러설 정도로 늘어서 서울베이비페어의 인기를 실감케 한다.
이번 서울베이비페어부터는 키즈맘 공식 서포터즈인 '키울 1기'가 함께한다. 네이버 키즈맘 카페(cafe.naver.com/smartmams)에서 매주 다양한 이벤트와 미션이 진행될 예정이니 육아맘이라면 잊지 말고 들러 보자.
기간: 10월 22일(목)~10월 25일(일)
장소: 서울시 강남구 대치동 SETEC
홈페이지: www.seoulbabyfair.co.kr
키즈맘 노유진 기자 genie89@hankyung.com
▶ 추석, 어떻게 준비하고 계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