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산후 다이어트 필승 전략은?

입력 2016-01-07 09:50:00 수정 2016-01-07 09:50:00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출산 후 급격히 체중이 불어나면 합병증을 일으킬 가능성이 높아져 건강에 적신호가 켜진다. 또한 이전과 확연히 달라진 자신의 몸매에 충격과 스트레스를 받고 나아가 타인과의 관계에서 자신감을 잃는다.

전문가들은 임신 기간에 늘어난 체중이 6개월이 지난 시점에도 원상복귀 되지 않는다면 산후비만이라고 진단한다. 그러므로 6개월 이전에 예전 몸매를 되찾기 위한 노력을 시작해야 한다. 산후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사소한 행동 습관 하나도 눈여겨보고 감량에 도움이 되도록 개선할 필요가 있다.

◆ 다이어트 성공 비법 3

1. 다이어트 친구 만들기
커뮤니티 혹은 친구들과 모임을 만들어 다이어트 동료를 만들자. 다이어트를 하면 식욕을 완전히 충족시키지 못해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받는다. 이 때 함께 다이어트 하는 동료들을 만나 공연이나 운동을 즐기며 시간을 보내면 스트레스를 어느 정도 해소할 수 있다. 또한 같은 목표를 가진 사람들은 공감대를 쉽게 형성할 수 있어 대화하기도 편하다. 정기적으로 만나거나 카톡에서 그룹을 만들어 다이어트 정보를 공유하면 원하는 목표 체중에 덜 괴롭게 도달할 수 있다.

2. 유산소 운동 꾸준히 하기
산후 다이어트를 할 때 지방을 연소시키는 유산소 운동을 게을리하면 안된다. 육아에 치여 운동할 시간이 없다면 아이들과 온몸으로 신나게 놀아주자. 신체 모든 부분을 활용하므로 웬만한 빨리 걷기나 계단 오르기보다 효과적이다. 이처럼 실생활에서 계속 움직일 기회를 만들면 운동에만 집중하는 것보다 더 재미있게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를테면 TV를 볼 때 서 있기, 가까운 거리는 걷기, 에스컬레이터보다는 계단 이용하기 등이 있다.

3. 원하는 보상을 걸기
목표 체중을 정하고 다이어트에 돌입하면 대개 작심삼일인 이유가 확실한 보상이 없기 때문이다. 혹독한 다이어트는 자신과의 싸움. 하지만 승리했을 때 얻을 보상을 생각하면 버틸 수 있다. 평소 입어보고 싶었으나 몸에 맞지 않아 아쉬웠던 파격적인 드레스 선물, 비키니를 입고 몸매를 뽐낼 수 있는 휴양지 여행을 보상으로 걸면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지치는 순간에 직면해도 이겨낼 수 있다.


키즈맘이 10주에 걸쳐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을 체험할 20명을 모집한다.

출산 후 급격한 체중 증가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여성을 대상으로 하며 체험기간 동안 다이어트 효과를 극대화하는 '와일드 망고'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매주 한의사, 요리사, 트레이너 등 전문가 군단의 코칭도 받아 체계적이고 건강한 다이어트가 가능하다. 다이어트는 포기하지 않는 꾸준함이 중요한 만큼 1주일에 한 번씩 반드시 중간 평가에 참석해 자신의 현 상태를 진단하고 처방받는 과정을 거쳐야 한다.

다이어트에 대한 의지가 가장 강한 참가자에게는 필리핀 코코비치 3박4일 해외여행권(2인)을 선물하며 로봇 청소기, 백화점 상품권 등 참가자들의 다이어트 욕구를 더욱 자극하는 경품들이 준비돼 있다.

참가 신청은 이름과 연락처, 키, 몸무게, 출산일과 출산 전후 사진을 메일로(kizmomdiet@naver.com) 보내면 된다. 선발자는 20일 오후에 키즈맘 블로그에서 발표한다.

키즈맘 김경림 기자 limkim@hankyung.com

▶ 겨울철 다이어트, 어떻게 하시나요?
입력 2016-01-07 09:50:00 수정 2016-01-07 09:50:00

#키즈맘 , #육아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