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뮤지컬 터닝메카드 등 겨울방학 최고의 볼거리 5

입력 2016-01-08 19:54:01 수정 2016-01-08 19:54:01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방학을 맞은 아이들을 위한 공연, 전시, 영화, 체험전 등이 쏟아지고 있다. 수많은 즐길거리 중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발달을 도모하는 알찬 콘텐츠들만 모아 키즈맘이 소개한다.

윤은경

어린이 상상체험관 '모래야 놀자'


뮤지컬 <터닝메카드>
올 한해 최고의 인기를 끈 KBS 애니메이션 ‘터닝메카드’가 무대에 올랐다. 뮤지컬 <터닝메카드>의 관람 포인트는 역시 눈앞에서 펼치지는 생동감 있는 메카니멀 배틀. 어린이 관객들이 직접 테이머가 되어 강력한 악당을 물리치는 재미가 있다. 메카니멀의 고유 기술이 무대에서 생생하게 구현되는 점도 눈여겨 볼만하다. 정교한 고퀄리티 메카니멀이 무대에 등장한다는 소식에 품귀 현상 중인 터닝메카드 완구를 미처 구하지 못한 부모들의 공연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는 후문.

뮤지컬 '터닝메카드'


기존의 어린이 공연 수준을 한 단계 끌어 올려 '터닝메카드' 애니메이션 원작을 섬세하게 반영할 이번 무대는 아이들에게 즐거운 추억으로 기억될 것이다. 티켓은 인터파크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

기간 1월 8일~2월 28일
장소 올림픽공원 우리금융아트홀
문의 1544-1555
※24개월 이상. 70분.

뮤지컬 '터닝메카드'


액션라이브쇼 <파워레인저 트레인포스>
어린이들에게 인기만점 파워레인저 시리즈를 생생한 공연으로 관람하자. 올 겨울 2015년 새로운 시리즈 ‘트레인포스’가 찾아온다. 트레인포스는 파워레인저 38번째 시리즈로 꿈꾸는 힘, 상상하는 힘을 상징하는 '이미지네이션'을 모티브로 했다. 지구를 지키는 레인보우 라인의 기차 '레드 트레인'과 어둠의 세력 쉐도우 라인의 기차 '크라이너'가 실물크기로 제작돼 무대 위에서 박진감 넘치는 기차 추격 장면을 펼친다. 또 어둠의 황제 제트가 등장하는 장면에서는 기존의 플라잉 액션에서 한 단계 진보된 회오리바람을 일으키며 공중으로 솟구치는 새로운 플라잉 액션을 선보일 예정이며, 태권도, 마샬아츠로 다져진 20여명의 배우들은 고난도의 차별화
된 파워 액션을 선사할 계획이다.
행복한 어린 시절로 돌아가 평온했던 일상을 찾은 트레인포스 친구들. 지구 평화를 위협하는 강력한 기운의 어둠의 세력이 다가옴을 느낀다. 쉐도우 라인 일당들은 지구 어린이들의 모든 이미지네이션을 흡수하여 악의 완전체가 되고자 하고, 이를 물리치는 트레인포스의 파워 액션이 아이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다.

기간 ~1월17일
장소 어린이대공원 와팝홀
문의 02-2261-1393
※24개월 이상. 70분

액션라이브쇼 '파워레인저 트레인포스'


뮤지컬 <출동! 슈퍼윙스>
EBS 인기 애니매이션 ‘출동! 슈퍼윙스’를 무대에서 직접 만나볼 수 있는 시간. 멋진 주인공들이 비행기에서 로봇으로 변신하는 모습이 어린이들의 눈앞에서 화려하게 펼쳐진다. 호기를 비롯한 슈퍼윙스 친구들과 함께 신나는 노래와 춤을 즐기다보면 어느새 지구 한 바퀴. 지구촌 곳곳의 다양한 문화까지 체험할 수 있다.
뉴욕 브로드웨이에서 뮤지컬 공연을 하게 된 슈퍼윙스 친구들. 전세계 문화체험을 하며 함께 공연할 어린이 친구들을 모집한다. 천신만고 끝에 모두가 브로드웨이에 도착했는데 무대의상과 소품을 챙기는 걸 잊어버렸다. 친구들은 브로드웨이 공연을 무사히 마칠 수 있을까. 세상에서 가장 빠른 택배 비행기 '호기', 귀엽고 당찬 구급 헬리콥터 '아리', 만들기의 달인 '도니', 묘기 비행기 '재롬' 등 애니메이션 속 비행기 캐릭터가 등장해 어린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기간 1월 15일~1월 31일
장소 유니버셜아트센터
문의 070-8848-5555
※전체관람가. 65분.

뮤지컬 '출동! 슈퍼윙스'


영화 <앨빈과 슈퍼밴드: 악동 어드벤처>
미대륙을 횡단하는 스케일이 다른 애니메이션이 나타났다. 기존 시리즈를 뛰어넘는 스펙터클한 볼거리로 새롭게 돌아오는 <엘빈과 슈퍼밴드: 악동 어드벤처>가 슈퍼밴드 삼형제의 상상초월 모험 이야기를 공개했다. 실사와 애니를 결합한 독특한 구성인 이 영화는 전세계 11억 4천만 불의 흥행 신화를 기록한 '앨빈과 슈퍼밴드' 시리즈의 세 번째 이야기다.

영화 '앨빈과 슈퍼밴드: 악동 어드벤처'


천방지축 다람쥐 삼형제가 아빠 '데이브'의 청혼을 막기 위해 LA에서 마이애미로 모험을 떠난다. LA에서 마이애미로 향하는 도중 몰래 탑승한 비행기가 비상착륙을 하게 돼 텍사스 주에 내리게 된 삼형제는 카우보이의 고장 오스틴에서 매력적인 화음과 소박한 기타선율의 컨트리 음악공연을 펼친다. 마이애미에 다다르기 까지 루이지애나 주의 뉴올리언스에서는 소울 충만한 재즈와 더불어 블루스, 펑크까지 만끽할 수 있다. 마지막 목적지인 마이애미에서는 신나는 라틴 공연이 펼쳐지는데 화려하고 흥겨운 분위기가 관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킨다.

기간 2월4일 개봉
※전체관람가. 86분

영화 '앨빈과 슈퍼밴드: 악동 어드벤처'


어린이 상상체험관
판교 '상상놀이터' & 수원 '모래야 놀자'
아이들의 상상력과 감성을 자극시키기 위해 '어린이상상연구소'에서는 직접 손으로 만지고 느끼며 생각할 수 있는 스토리텔링을 주제로 한 체험전을 개최한다.

판교 '상상놀이터'


말랑말랑한 두뇌 만들기 프로젝트, 판교 '상상놀이터'
스토리가 있는 놀이 활동으로 아이들의 사회성, 무한한 잠재력과 예술적 감성, 생각주머니와 상상력을 최대한 발현시키는 브레인 놀이터. 역할 수행으로 타인의 시선을 이해하고 사칙연산 놀이로 창의적 연결고리를 찾는다. 시공간 벗어나기 등 감각 활동은 아이들의 사고력을 길러준다. 인트로 공간인 마법의 숲은 '바람의 숲', '장미의 숲', '상상의 숲', '왕거미 숲'을 순서대로 체험하며 아이들의 상상력을 키운다.

기간 3월27일 까지
장소 판교 어린이상상체험관
문의 1644-1048
※24개월 이상. 80분.

수원 '모래야 놀자'


두뇌 자극을 통한 감각발전소, 수원 '모래야 놀자'
모래를 만지는 과정 속에서 아이의 발달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감각적 경험과 신체운동이 이뤄진다. '모래가 들려주는 이야기'를 비롯해 '진흙이의 선물', '엄마의 화실', '모래 속 옛날이야기', '내가 바로 샌드 아티스트' 까지. 5가지 체험을 통해 아이들은 자연스레 창의력을 키울 수 있다. 먼지와 세균 걱정이 없는 700~800℃에서 구운 모래를 사용해 안심이다. 구운 모래는 옷에 잘 묻지 않고 깨끗하게 털려 아이가 뒹굴고 뛰어놀아도 문제 없다. 부모도 모래놀이에 함께 참여해 아이와 애착관계를 형성하는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기간 1월7일~3월31일
장소 수원 어린이상상체험관
문의 070-7688-7605

이 기사는 육아잡지 <매거진 키즈맘> 1월호에도 게재되었습니다.

키즈맘 1월호

입력 2016-01-08 19:54:01 수정 2016-01-08 19:54:01

#산업 , #생활경제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