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쿵푸팬더3'
극장가 흥행 순위 선두를 달리고 있는 가족 코미디 영화 쿵푸팬더. 시즌3에서는 주인공 포의 새로운 성장기를 보여준다. 어느 날 우연히 어린 시절 잃어버렸던 진짜 팬더 아버지를 만난 포는 팬더들이 어울려 사는비밀스런 마을로 향한다. 하지만 포는 전 세계를 위협하는 악당 카이의 등장으로 예상치 못한 도전에 맞닥뜨리게 된다. 팬더 친구들에게 쿵푸를 전수하면서 악당에게 기죽지 않는 포의 씩씩한 모습이 흥미롭다. 잭 블랙, 청룽, 앤젤리나 졸리 등 헐리우드 인기 배우들이 더빙을 맡은 점도 인상적이다.
'앨빈과 슈퍼밴드: 악동 어드벤처’
다람쥐 악동 3인방 앨빈, 사이먼, 테오도르가 뜻하지 않게 미국 순회공연을 펼치게 되면서 벌어지는 좌충우돌 이야기를 그린다. 가수 활동을 접고 휴식을 보내던 사고뭉치 3인방 앨빈, 사이먼, 테오도르는 때마침 아빠의 청혼 계획을 알게 된다. 여자친구와 함께 여행을 떠난 아빠를 쫓아 마이애미로 향하게 되고. 그러나 비행기에서 대소동을 일으켜 탑승 금지령을 받고 항공사 보안요원 석스의 추격까지 쉴 새 없이 터지는 사건사고로 마이애미는 점점 더 멀어져만 간다. 과연 이들은 아빠의 청혼을 막을 수 있을까? 시종일관 흥겨운 만드는 앨빈의 노래와 율동은 놓칠 수 없는 관람 포인트.
'굿 다이노'
아기공룡과 원시 소년의 모험과 우정을 그린 휴먼 영화다. 이 영화는 공룡이 멸종하지 않고 현재까지 존재한다는 설정아래 이야기를 그려나간다. 옥수수 농장을 경영하는 아파토사우루스 가족의 막내아들로 태어난 '알로'는 뜻밖의 사고로 외딴 야생의 환경에 놓이게 된다. 우연한 사고로 엮이게 된 원시 소년 스팟과 함께 가족을 찾아 모험을 떠나게 된다. 외모와 성향이 완전히 다른 둘은 한치 앞을 알 수 없는 여정 속에서 가족을 찾을 수 있을까.
'극장판 꼬마버스 타요의 에이스 구출작전'
인기 캐릭터 타요의 스크린 데뷔작이다. 어느 날 우연히 버려진 장난감들의 나라로 가게 된 에이스. 타요와 친구들은 에이스를 찾기 위해 쓰레기장을 뒤지던 도중 우연히 ‘장난감 나라’로 빨려 들어가게 되고 그곳에서 감옥에 갇혀있는 에이스를 발견하게 된다. 그러나 그것도 잠시, 타요와 친구들은 장난감 나라 여왕에게 쫓기는 신세가 되는데. 과연 여왕을 물리치고 무사히 에이스를 구해낼 수 있을까? 개성 가능한 장난감 캐릭터들과 스릴만점 추격전이 재미를 높인다.
키즈맘 구채희 기자 chaehee@hankyung.com
▶흉악범 얼굴공개, 어떻게 보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