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봄나들이로 뮤지컬 보러 가요!

입력 2016-03-07 16:25:00 수정 2016-03-08 09:55:00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따뜻한 봄, 가족 단위 뮤지컬 관람은 어떨까. 아이와 함께 보는 뮤지컬은 정서 함양은 물론 아이들과의 긍정적 관계에도 효과적이다. 키즈맘이 엄선한 뮤지컬 4선을 소개한다.

글 김정은


송승환의 NEW 어린이난타

2001년 초연 이후 14년간 꾸준히 사랑받은 어린이 뮤지컬이다. 어린이 공연 사상 최초로 예매처 전체 순위 1위를 기록했고 전국 140만 어린이가 선택해 어린이 뮤지컬의 신화라고도 불린다. 인기에 힘입어 상설 전용관까지 열렸다. 요리를 주제로 다양한 주방기구를 두드리며 즐거움을 잡았을 뿐 아니라 감수성과 창의력까지 함양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배우들과 아이가 함께하는 참여형 뮤지컬이다.

이번에 리뉴얼된 NEW 어린이난타는 어린이난 타 레스토랑 요리사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세계 요리 경연 대회에 출품할 특별요리를 만드는 요리사 들은 요리 도중 화덕에 구운 요리가 타는 난관에 부딪힌다. 요리사들은 화덕을 교체하자고 말하지 만 아직 정식 요리사가 아닌 막내는 화덕을 교체하 는 일이 기쁘지만은 않다. 막내의 비밀 친구가 오래된 화덕에 몰래 숨어 있기 때문이다.

한편, 마법 국자를 찾으러 주방을 어지럽히던 마법사들은 요리사들에게 도둑으로 오해받지만 오해를 풀고 요리사들의 특별요리 완성을 도와준다. 요리사들은 과연 다음날 아침 10시까지 특별요리를 완성하고, 마법사들은 마법국자를 찾아 무사히 마법나라로 돌아갈 수 있을까? 새로운 난타가 화려한 퍼포먼스로 더욱 풍성해져 우리 곁에 돌아왔다.

기간 OPEN RUN 장소 예림당 아트홀(역삼동) 문의 02-738-8289
※12개월 이상, 75분


어린이 율동놀이 뮤지컬 <호비쇼>

작년 한 해 동안 전국 어린이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던 어린이 율동놀이 뮤지컬 호비쇼가 2016년을 맞아 전국 순 회 공연을 다시 시작한다. 서울과 경기는 물론, 부산, 대구, 광주 등 전국 각지에서 어린이 관람객을 만난다.

호비쇼 ‘수수께끼 놀이터’는 어린이들이 뮤지컬을 통해 수수께끼를 풀어가며 올바른 생활습관을 배우는 데 의미가 있다. 호비와 친구들이 세균 대마왕으로부터 챌린지 놀이터를 지키기 위해 손 씻기, 밥 잘 먹기, 이 잘 닦기 등 좋은 생활습관과 관련된 수수께끼를 풀어가는 내용의 율동놀이 뮤지컬이다.

호비와 친구들의 노래와 율동을 따라 하면서 적극적으로 호응하는 관람이 공연을 더욱 신나게 즐길 수 있다. 재미는 물론 공연을 함께 즐기는 과정에서 아이에게 바른 생활 습관까지 키워줄 수 있다. 특히 황사나 미세먼지가 극성인 봄철 아이들의 올바른 위생습관을 키워 주기 안성맞춤이다.

기간 ~5월 1일 장소 서울 신도림 프라임 아트홀 문의 1644-5564
※전체관람가, 50분


경복궁 아트홀 전통극 <햇님달님>

경복궁 아트홀 전통극 시리즈는 아이들에게 익숙한 전래동화를 쉽고 재미있는 연극을 통해 보여줌으로써 아이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한다. 또한 권선징악의 교훈을 통해 무엇이 올바른 것인지 스스로 생각할 수 있도록 사고력을 일깨워주는 뮤지컬이다.

이번에 새롭게 기획된 햇님달님은 경복궁 아트홀 전통극 시리즈의 5탄이다. 햇님과 달님 이야기가 담긴 고전뿐 아니라 수숫대가 붉은색으로 변한 유래 등 재미있는 의미를 담았다. 또한 착한 사람에겐 복이, 악한 사람에 겐 벌이 따르는 것을 알림으로써 권선징악의 의미를 전래동화를 통해 쉽고 빠르게 익히도록 했다.

공연 관람 후에는 아이와 함께 세종마을 나들이를 떠나며 추억을 쌓을 수 도 있다. 주변의 경복궁과 효자동 코스를 돌며 600년의 조선왕조를 되새겨 보는 것도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이 될 것이다.

기간 ~5월 1일 장소 경복궁 아트홀 문의 02-735-0506
※24개월 이상, 60분


송승환의 명작동화 뮤지컬 <피노키오>

세계 명작동화 피노키오와 송승환 PMC KIDS가 만났다. 5년 만에 돌 아온 송승환 뮤지컬 피노키오는 스펙터클한 무대와 풍성한 볼거리 로 어린이 관객을 찾을 예정이다. 피노키오는 이탈리아 동화작가 ‘카를로 콜로디’가 발표한 작품으로 1883년 출품 당시 이탈리아에서 100만부가 팔린 베스트셀러다.

조용한 시골마을에 사는 제페토 할아버지는 아들을 바라는 소망으로 나무 인형을 만들고 ‘피노키오’라는 이름을 지어준다. 할아버지의 간절한 소망을 들은 파란머리 요정은 피노키오에게 마법을 걸어 생명을 주는데….

생명을 가진 피노키오가 펼치는 환상의 모험 세계로 떠나보자! 현재까지도 전세계 어린이들의 사랑을 받으며 명작동화로 꼽히는 피노키오가 뮤지컬과 만나 흥겨운 동심의 세계로 이끈다. 탄탄한 피노키오 원작을 바탕으로 클래식을 접목한 아름다운 음악을 선사한다. 와이드 영상을 통해 고래 배 속 등도 실감나게 표현해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한다.

기간 4월 9일~ OPEN RUN 장소 예림당 아트홀 문의 02-738-8289
※12개월 이상, 75분

이 기사는 육아잡지 <매거진 키즈맘> 3월호에도 게재되었습니다.
입력 2016-03-07 16:25:00 수정 2016-03-08 09:55:00

#산업 , #생활경제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