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서울 베이비페어' 홍보대사 위촉식이 지난 4일 서울 서대문구 홍은동에 위치한 그랜드 힐튼 서울에서 열렸다.
이날 참석한 홍보대사 김가연 임요환 부부는 "작년 둘째를 임신, 출산하면서 베이비페어에 관심이 많았는데, 홍보대사가 되어 기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두사람은 서울베이비페어 홍보대사로서 다가올 5월 19일부터 22일까지 대치동 세텍(SETEC) 전시장에서 열리는 '2016 서울 베이비페어'를 널리 홍보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황재활 키즈맘 대표는 환영사를 통해 "다가오는 어버이날 '진짜' 부모가 되는 김가연, 임요환 씨를 비롯해 육아에 대한 영향력이 있는 키울 서포터즈를 만나니 더 뜻깊은 자리인 것 같다"며 "베이비페어도 많이 홍보해달라"고 격려했다.
함께 자리를 빛낸 키즈맘 공식 서포터즈 '키울' 2기에게는 육아를 도와줄 다양한 선물이 증정됐다.
1. 스웨덴 행주 스칸맘 6종
스칸맘 행주는 흡수력, 건조성, 항균력, 세척력, 내구성이 뛰어나고,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놀라운 흡수력으로 주방의 물기를 자국 없이 깔끔하게 제거할 뿐만 아니라, 일반 면 행주보다 빠른 건조력과 뛰어난 항균력으로 세균 증식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준다.
2. 궁중비책 <선팩트+선스틱+선클렌징티슈 3종)
- 선팩트: 궁중비책 ‘오지탕’ 한방 성분이 아이의 연약한 피부를 보호해 준다. 민감해진 피부 진정을 위한 목화 추출물이 함유돼 있으며, 엄마가 화장할 때처럼 퍼프로 톡톡 바를 수 있어 아이가 먼저 찾는 재미있는 셀프 아이템이다.
- 선스틱: 손대지 않고 간편하게 바르는 스틱형 선블록으로, 언제 어디서나 휴대하며 덧바를 수 있다. 쉐어버터 성분을 함유해 부드럽게 발리며 국내산 한방 성분을 함유했다. 타원형 스틱으로 팔, 다리 등 넓은 부위와 코 주변 등 좁은 부위에 모두 적용하기 편리하다는 것이 장점.
- 선클렌징티슈: 생후 6개월 이상 사용을 권장하며, 선블록을 꼼꼼하고 간편하게 지워주는 선클렌징 티슈. 순면 감촉 엠보싱 원단이 아이의 피부를 상하지 않게 한다. 피부 진정을 도와주는 연꽃추출물을 함유했으며 저자극/피부안전성테스트를 마쳤다.
3. 부즈펌 <1000가지 그림>
이제 막 말을 시작한 3~5세 아이들과 엄마아빠를 위한 그림책. 유럽의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안나 쾨페세스의 감각적이고 사랑스러운 일러스트와 다양한 단어가 아이들의 언어 세계를 확장시켜 준다. ‘눈, 코, 입’부터 기후나 우주, 자연환경에 대한 것까지 다양한 단어를 소개하고 있다.
4. 담뿍이
독서와 언어교육을 함께 할 수 있는 사운드 북. 전래동화 30권의 음원이 녹음돼 있어 언제든지 책을 리더기에 대기만 하면 재미있는 동화를 읽어주는 독서 보조기다. 엄마·아빠의 목소리로 동화를 녹음해 들려줌으로써 아이들이 항상 책과 친해질 수 있도록 도와 주는 특별한 아이템이다.
5. 닥터자르트 세라마이딘 크림
피부 천연 장벽인 세라마이드 성분을 미세한 입자로 캡슐화한 특허 기술을 적용해 피부 속 깊은 곳까지 고농축 성분을 전달한다. 피부 장벽 복원 효과와 근본적인 피부 보습을 강화시켜 촉촉함을 선사한다. 피부 속 새로운 세포 생성을 촉진시켜 피부를 재생시키고 피부 본연의 힘을 길러준다.
6. 르베베 수면조끼 & 여름이불
엄마의 정성으로 만드는 브랜드 르베베. 수면조끼와 여름이불 모두 가벼운 소재를 사용했으며 통기성이 좋아 여름철 아이들의 땀띠를 줄여준다. 소재가 부드러워서 연약한 아기들 피부에 자극이 없다. 여름이불은 무더운 여름철에도 사용하기 좋을 정도로 가볍고, 유모차를 타고 외출할 때도 덮어 주기에 안성맞춤이다. 알칼리성 세제보다는 울샴푸 등의 중성 세제로 세탁하는 편이 좋다.
최주현 기자 judy78@hankyung.com
▶임신여성 근로시간 단축제도, 알고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