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생제품용 스펀레이스 부직포 전문 기업 백산린텍스(대표 김한성)는 아기물티슈 원단으로 유명한 '클라라(Clara)'의 브랜드 사이트(www.clara.co.kr)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브랜드 사이트 오픈을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순둥이, 물따로, 소프트메이트가 공동으로 카카오스토리와 홈페이지를 통해 퀴즈이벤트를 열어 푸짐한 경품과 함께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지난해 7월 물티슈가 공산품에서 화장품으로 분류되면서 사용 원료, 품질 관리, 제조 및 판매와 안전 기준 등 품질 규제가 강화됐다. 이번에 오픈한 클라라 브랜드 사이트는 시행 이후 수 차례 안전성 논란이 많았던 물티슈의 전 성분뿐만 아니라 원단의 생산지 및 혼율 등 품질에 대한 아기엄마들의 관심이 높다는 의견을 수렴, 아기물티슈 원단으로 유명한 클라라 원단의 특장점을 알기 쉽게 제공하고자 개발됐다.
또한 이번 개발은 여러 회사가 모여 전담팀을 구성해 개발됐다. 지난해 백산린텍스, 우수, 우수컨버팅, 호수의나라 수오미, 우수메디컬 5개 회사가 고품질 한국산 클라라 원단 공급과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의 의지와 결과이기도 하다.
업체 관계자는 "아기 물티슈 원단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클라라 원단의 특장점을 물티슈 주요 구매층인 육아맘의 눈높이에 맞춰 보다 쉽고 편리하게 전달하기 위해 브랜드 사이트를 오픈하게 됐다"며 "좋은 완제품을 소비자에게 제공하기 위해선 원자재 품질 확인이 필수인 만큼 앞으로도 좋은 원단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클라라 원단은 국내 및 유럽 품질 인증과 시험을 통과한 원사를 사용해 국가 공인 시험검사기관에서 테스트를 통과한 원단이다. 영,유아용 물티슈, 건티슈의 대표 원단으로 사용되며 여성용, 위생용품 및 화장품, 병원용 등에 사용되는 프리미엄 원단이다.
현재 아기물티슈 ‘순둥이’, 무방부제 신생아 물티슈 ‘물따로’, 건티슈브랜드인 ‘소프트메이트’ 등 업계의 선두 브랜드들이 사용하고 있는 만큼 그 품질력을 인정받고 있는 원단이다.
물따로 물티슈를 판매하는 ㈜우수메디컬 담당자는 "물따로를 만드는 클라라 원단은 중국이나 동남아 등지에서 수입해 사용하는 타 원단보다 가격이 높지만 회사의 이익을 축소해 소비자에게 보다 고품질, 안전한 제품을 공급한다는 경영방침으로 클라라 원단만 고집하고 있다"고 전했다.
키즈맘 노유진 기자 genie89@hankyung.com
▶전업주부의 어린이집 종일반 무상 사용 제한,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