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만 19세를 맞는 이들이 성년이 된 것을 축하하는 ‘성년의 날’이다. 매년 5월 셋째 주 월요일에 시행하며 이들을 축하하기 위해 유통업계에서는 특별 이벤트를 시행한다.
◇ CGV서 어른 인증 하면 영화 6천원에 관람 가능
CGV는 성년의 날을 맞아 할인 행사인 '2016 를 연다. 16일 CGV 매표소에서 '어른 인증'을 하면 당일 2D 일반 영화를 6000원에 관람할 수 있다.
만 19세 이상의 모든 어른이 혜택 받을 수 있으며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등을 제시하면 된다. 1인 1매만 가능하며 거제, 대구칠곡, 목포, 안동, 씨네키즈 CGV는 할인 이벤트를 하지 않는다.
◇ 패션업계, 성인된 97년생 축하하는 할인 이벤트
패션업계도 다양한 이벤트를 연다. 영국 브랜드 폴스부띠끄는 16일 공식사이트에서 1997년생 가입자를 대상으로 모든 제품을 4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LF 온라인몰 하프클럽에서는 네이비 솔리드 정장세트를 82% 할인된 9만원대에 판매하고, 셔츠는 9000원대, 넥타이는 2만원대에 선보인다. 여성캐주얼 ab.plus와 ab.f.z는 정장, 원피스, 블라우스 등을 최대 95%까지 할인한다.
◇ 백화점은 대표 선물인 향수 비롯해 스니커즈 페어 시행
백화점도 풍성한 이벤트로 고객을 맞는다. 현대백화점은 오늘 판교점 1층에서 ‘향수 스타일링 페어’를 진행한다. 600개 상품을 전시하는 이번 페어는 역대 최대 규모로 시행한다.
신세계 백화점은 다양한 슈즈를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애슬레틱 스니커즈 페어'를 개최한다. 롯데백화점은 패션 이너웨어를 브랜드별로 7만원 이상 구매 시 코튼클럽 핸드크림을 제공하고 10만원 이상 구매 시 롯데상품권 5천원을 증정한다.
키즈맘 김정은 기자 jekim@hankyung.com
▶옥시제품 불매운동, 어떻게 생각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