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만능 과일' 아보카도 레시피

입력 2016-06-27 11:30:01 수정 2016-06-27 11:30:01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아보카도는 건강은 물론 피부에도 좋은 식품이다. 그냥 먹어도 좋지만 다양한 요리에도 찰떡궁합이다. 샐러드나 롤 요리, 소스 등에도 잘 어울려 활용도가 높다. 만능 과일 아보카도를 활용한 맛있는 요리 레시피를 소개한다.

사진/ 만나몰


◆ 아보카도 오픈 샌드위치

<재료>

아보카도 2개, 발효빵 1/2개, 토마토 1개, 레몬 1개, 훈제연어 80g, 양파 1/2개, 깻잎 2장, 크림치즈 30g, 발사믹식초 100ml, 올리브슬라이드 10g, 통마늘 3개, 올리브유 5큰술, 다진 파슬리 1작은술, 소금 약간, 후추 약간

<만드는 법>

1. 빵은 1cm두께로 썰고, 크기가 큰 빵의 경우 반으로 잘라준다.

2. 통마늘은 다져 올리브오일 3큰술과 함께 섞은 다음 썰어둔 빵의 한쪽 면에 발라준다.

3. 오일을 바른 쪽을 팬에 닿게 올려 약불에서 바삭해질 때까지 구운 다음 식혀둔다.

4. 양파는 곱게 채썰어 찬물에 10분 정도 담갔다가 건져 종이타월로 물기를 제거하고, 토마토는 반달모양으로 얇게 썰어준다.

5. 아보카도는 세로로 칼집을 넣은 후 반으로 갈라 씨를 제거하고 껍질을 벗겨 얇게 썰고, 깻잎은 반으로 잘라 가늘게 채썬다.

6. 발사믹식초는 냄비에 담아 1/3 정도로 양이 줄어들 때까지 약불에서 은근히 졸여 시럽을 만든다.

7. 레몬 껍질으로는 레몬제스트를 만들고 과육은 즙을 낸다. 올리브오일 2큰술과 레몬즙 2큰술, 소금 약간, 후추 약간을 섞어 레몬드레싱을 준비한다.

8. 빵의 구워진 면에 크림치즈를 바른 뒤 양파-토마토-아보카도-올리브슬라이스-훈제연어-깻잎-다진 파슬리-레몬제스트 순으로 올린 후 레몬드레싱과 발사믹시럽을 뿌려 완성한다.

Tip

- 양파를 찬물에 담가두면 매운맛을 제거하고 아삭한 식감을 살릴 수 있다.

- 제스터가 없을 경우 칼로 껍질을 얇게 떠낸 후 곱게 채썬다.

사진/ 만나몰


◆ 아보카도 감자 샐러드 & 레몬드레싱

<재료>

아보카도 2개, 감자 1개, 방울토마토 7개, 식빵 1장, 통마늘 3개, 건크랜베리 15g, 올리브오일 2큰술, 버터 2작은술, 파마산치즈가루 2작은술, 말린 허브 1작은술(로즈마리 1/2작은술, 타임 1/2작은술), 다진 파슬리 1작은술

레몬드레싱 : 올리브오일 3큰술, 레몬즙 2큰술, 꿀 1큰술, 소금 약간, 후추 약간, 다진 파슬리 약간

<만드는 법>

1. 감자는 사방 1.5cm로 썰어 찬물에 10분 정도 담가둔다. 크루통을 만들 식빵은 사방 1cm 크기로 썬다.

2. 감자는 물기를 빼고 종이타월로 물기를 제거한 후 올리브오일 1큰술, 다진 마늘 1/2큰술, 버터 1작은술, 말린 허브 1작은술, 소금 약간, 후추 약간을 넣고 버무린다.

3. 식빵은 올리브오일 1큰술, 버터 1작은술, 다진 마늘 1작은술, 다진 파슬리 1작은 술, 소금 약간, 후추 약간을 넣고 버무린다.

4. 오븐팬에 한쪽에는 감자, 다른 한쪽에는 크루통을 펼쳐 올려 185℃로 예열된 오븐에 넣어 감자는 30분, 크루통은 10~12분 정도 굽는다. 구워진 후에는 각각 파마산치즈가루를 1작은술씩 뿌려 버무린다.

5. 분량의 올리브오일, 레몬즙, 꿀, 소금, 후추, 다진 파슬리를 섞어 레몬드레싱을 만든다.

6. 아보카도는 세로로 칼집을 넣은 후 반으로 갈라 씨를 제거하고 껍질을 벗겨 감자보다 약간 큼직하게 썬다. 방울토마토는 4등분한다.

7. 볼에 아보카도, 감자, 방울토마토를 넣고 레몬드레싱을 넣어 먼저 버무린 후 크루통과 건크랜베리를 넣고 가볍게 버무려 완성한다.

Tip

- 크루통이란 빵을 주사위 모양으로 썰어 기름에 튀기거나 오븐으로 구운 것을 말한다.

- 감자를 익히기 전 찬물에 담가두면 감자표면의 전분기가 제거되어 아삭한 식감을 살릴 수 있다.

- 감자와 식빵은 중간에 한번 굴려주어 전체적으로 고루 익도록 해준다.

- 말린 허브는 생 허브를 다져서 사용해도 된다.

사진/ 만나몰


◆ 에그 아보카도 구이


<재료>

아보카도 2개, 달걀 4개, 식빵 2장, 소금 약간, 후추 약간

토핑 : 베이컨 1장, 다진 파슬리 5g

<만드는 법>

1. 아보카도는 반으로 칼집을 낸 뒤 살짝 비틀어 반으로 나누고 씨를 제거한 다음 달걀이 넘치지 않도록 숟가락으로 속을 살짝 파낸다.

2. 달걀은 흰자와 노른자를 따로 분리한다. 베이컨은 구워 잘게 다지고 파슬리는 잎만 떼어 잘게 다진다. 식빵은 양면을 구워 준비한다.

3. 아보카도는 흔들리지 않도록 머핀컵에 담고 아보카도의 안쪽에 달걀흰자를 반 이상 채운 뒤 그 위에 수저로 노른자를 떠 올린다. 소금, 후추를 약간 뿌린 뒤 200℃로 예열된 오븐에서 15분간 굽는다. 구운 식빵을 곁들이고 베이컨, 파슬리를 토핑으로 올려낸다.

사진/ 만나몰


◆ 아보카도 퓌레수프

<재료>

아보카도 1개, 차가운 물 200ml, 레몬즙 2큰술, 꿀 2큰술, 올리브오일 1작은술

<만드는 법>

1. 아보카도는 반을 갈라 씨를 빼내고 껍질을 벗겨 과육만 준비한다.

2. 믹서에 아보카도 과육과 차가운 물, 꿀, 레몬즙을 넣고 갈아준다.

3. 먹기 전에 올리브 오일을 곁들인다.

Tip

- 물로 수프 농도를 조절하고 기호에 따라 시럽 비율을 조절하면 된다.

<레시피 제공: 만나몰(www.mannamall.com)>

키즈맘 노유진 기자 genie89@hankyung.com

▶'강아지 번식장' 어떻게 생각하세요?
입력 2016-06-27 11:30:01 수정 2016-06-27 11:30:01

#레시피 , #아보카도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