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예비 부모라면 꼭 알아야할 출산용품 CHECK LIST

입력 2016-07-08 15:53:03 수정 2016-07-08 15:53:03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키즈맘 예비맘 모델 박소현


출산을 앞둔 예비부모라면 수많은 아기용품 중 꼭 필요한 것은 무엇이며 어떤 것부터 준비해야 하는지 궁금한 것이 많다. 그래서 준비했다. 낯선 아기용품으로 고민하는 예비 부모를 위한 출산 준비물 리스트.

류신애

출산 준비물 리스트를 작성할 때는 의류와 목욕용품, 외출 용품, 수유용품 등 카테고리별로 분류해야 보기에도 쉽고 빠진 것이 무엇인지 확인하기 쉽다.

성장에 따라 구매해야 하는 의류 용품
의류 땀 흡수가 빠르고 통기성이 좋은 순면 제품을 추천한다. 손싸개는 손톱으로 얼굴을 긁는 것을 예방하고 발싸개는 체온 유지를 위해 필요하다.
가제 손수건 침 받이와 베갯잇, 목욕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가제 손수건은 30장 이상 여유 있게 준비한다.
겉싸개· 속싸개 겉싸개는 날씨에 따라 선택적으로 준비해야 하지만 온도 차이가 심한 환절기에는 필수적으로 준비한다.

똑똑한 기능을 갖춘 목욕 용품
보습제와 세정제 세정제는 머리와 몸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올인원 제품을 선택한다. 보습제는 크림과 마사지 오일, 국소 부위에 바르는 멀티밤, 엉덩이 보호 크림을 준비한다.
욕조 아이가 자라도 사용할 수 있는 넉넉한 사이즈의 욕조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위생용품 손톱 정리를 위한 위생용품은 손톱깎이와 가위, 파일이 있다.

즐거운 나들이를 위한 외출 용품
유모차 디럭스와 휴대형, 절충형 등 아기의 나이와 생활방식에 따라 알맞은 제품을 선택한다.
아기띠 신생아부터 사용할 수 있는 슬링과 아이를 감싸주는 아기띠, 아이 엉덩이를 받쳐주는 힙시트 등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기저귀 가방 외출 시 필요한 아기 용품을 구분해서 담을 수 있는 수납 공간이 많은 가방을 구입한다.

엄마와 아이에게 꼭 필요한 수유 용품
젖병 삶아도 안전한 소재로 만들어진 것인지, 배앓이 방지 기능이 있는지 살펴보고 선택한다.
젖병 세정 용품 젖병 솔과 젖병 세정제, 젖꼭지 솔은 필수적으로 구입한다.
수유 쿠션 수유할 때 바른 자세를 유지하게 도와 주는 수유 쿠션은 엄마와 아이 모두 편안하고 안정적인 자세를 만들어주는 것을 선택한다. 너무 높거나 낮으면 젖을 깊게 물 수 없어 수유 통증의 원인이 된다.

필수 용품 체크 리스트
기저귀,물티슈,거즈 손수건, 배냇저고리, 속싸개, 신생아 베개, 초점 책, 유아전용 세탁 세제, 젖병, 젖병 솔, 젖병 세제, 베이비 스킨케어, 목욕 수건, 배꼽 소독약, 손톱 가위, 체온계, 수면 조명, 수유 브래지어, 수유복, 회음부 방석

아이 수유&이유를 위한 제품

<레이퀸 젖병 소독기(좌) 팔리 이클레티카 식탁의자(우)>


<(왼쪽부터)토미티피 젖병&젖병솔, 네이쳐러브메레 젖병 세정제, 르그로베 바비 이유식 턱받이>

아이 피부를 위한 제품

<(왼쪽부터) 궁중비책 로션&샴푸·바스, 로쏘베이비 욕조, 네이쳐러브메레 세제&섬유유연제>

아이와 부모의 편안함을 위한 제품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뉴나 리프 바운서, 실버팍스(실버베이비스) 보행기, 뉴나 세나 침대, 르그로베 헨디그 기저귀 가방>

아이 안전을 위한 제품

<부가부 카멜레온³ 알루미늄 섀시 스트롤러(좌), 조이 스테이지스LX ISOFIX 카시트>

위 기사는 <매거진 키즈맘> 7월호에도 게재되었습니다.

키즈맘 판매처
kizmom.hankyung.com/magazine/
입력 2016-07-08 15:53:03 수정 2016-07-08 15:53:03

#0-12개월 , #임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