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쇼핑몰에서 판매되고 있는 방수팩의 품질에 문제가 있다는 보도가 이어지면서 안전한 방수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한국소비자원이 방수팩 33개 제품을 수거해 방수 성능을 시험한 결과, 1개 제품은 수심 1m에서, 2개는 제품에 표시된 사용 가능 수심에서 모두 침수됐다.
조사 대상 33개 제품 중 방수팩의 사용 가능 수심이 표기돼 있지 않은 경우도 66%에 이르는 것으로 집계됐다.
한중 합작 캐릭터인 레전드히어로삼국전 라이센스를 이용한 레전드히어로삼국전 방수팩이 출시됐다.
EBS 시청률 1위를 자랑하는 레전드히어로삼국전 캐릭터의 방수팩은 국내생산의 100% 완전방수 애니락 봉을 이용한 간단한 슬라이딩 방식의 밀봉력을 자랑한다. 현재 한화 워터피아, 경포대, 해운대 외 여러 워터파크 및 해수욕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유치원,초등학생 뿐 아니라 중학생, 고등학생에게까지 레전드히어로삼국전 방수팩이 인기를 끄는 이유는 국내 유일한 블루/핑크의 세련된 디자인 덕분. 레전드히어로삼국전은 다가오는 9월에 중국에서도 방영예정이라 유니런코리아의 레전드히어로삼국전 방수팩은 수출에도 주력한다는 목표다.
소비자원은 불량 방수팩으로 인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방수 성능에 대한 입증 근거와 사업자 정보 등이 표시된 제품을 선택하고 ▲방수팩 안에 휴지 등을 넣어 충분히 사전테스트를 한 뒤 사용해야 하며 ▲내용물을 꺼낼 때는 먼저 방수팩의 물기를 없애고 입구가 지면을 향하게 한 뒤 물건을 꺼내야 물 접촉에 따른 피해를 예방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이미나 키즈맘 기자 help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