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연약한 아기 피부를 위한 겨울철 보습관리법

입력 2016-11-15 14:24:04 수정 2016-11-18 15:08:57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키즈맘 모델 최윤우(키즈맘 DB)


겨울철에는 쉽게 피부가 건조해지기 때문에 피부를 보호하는 막이 손상돼 트러블이 발생하기 쉽다. 온도 변화에 민감한 아이들의 경우 수분이 조금만 손실되면 자칫 건선이나 아토피 증상으로 발전할 수 있어 겨울철 보습관리에 신경써야 한다. 촉촉한 아이의 피부를 유지하기 위한 환절기 보습관리 방법과 추천 제품을 살펴보자.

겨울철 보습관리 이것만은 꼭!

1. 목욕, 너무 자주하지 말자
가정에서는 하루에 한 번 정도 23도에서 26도 정도의 미지근한 물로 3분에서 5분정도 샤워한다. 비누는 중성 또는 약산성을 사용하고 피부에 강한 자극을 주는 때밀이는 피한다. 겨울철에 통 목욕을 자주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체온변화로 인해 감기에 걸릴 위험이 있기 때문이다. 땀이 많이 나는 경우에는 매일 목욕을 할 필요가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2-3일에 한번씩 한다고 해도 문제가 되지 않는다.

목욕물의 온도는 체온 정도의 온도가 가장 좋다. 팔꿈치나 손목 안쪽을 담궜을 때 너무 뜨겁게 느껴지면 아기가 화상을 입을 가능성이 있다. 목욕물의 온도를 온도계로 확인하는 것이 좋지만 여의치 않을 때는 팔꿈치를 담궈 온도를 살핀다. 목욕을 시킬 때 방의 온도는 섭씨 24도에서 27도 정도를 유지해야 한다. 또한 방안이 건조해서는 안 된다. 욕실이나 부엌 혹은 작은 방에서 목욕을 시키는 것이 일정 온도를 유지하는 데 좋다. 또한 목욕 후 보습제는 3분 이내에 발라 수분 손실도를 낮춰준다.

2. 온도와 습도를 유지하자
겨울철 건조해진 날씨로 인해 아이의 피부는 작은 온도와 습도 변화에도 쉽게 자극받을 수 있다. 실내 환경의 적정 온도는 20도에서 22도, 습도는 55~65% 정도이다. 습한 여름에는 온도와 습도를 20도, 55%로 맞추고 건조한 겨울에는 온도와 습도를 약간 올려 22도 65%로 맞춘다.

3. 물을 많이 마시자
물을 많이 마시면 면역력에도 도움이 되고 피부보습 효과도 볼 수 있다. 특히 아이의 피부는 성인보다 물의 함량이 많기 때문에 수분섭취가 부족하면 쉽게 건조해질 수 있다. 따라서 겨울철에는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중요하다.

겨울 보습을 위한 추천 제품 BEST

1. 핀덴베베 엑스트라 모이스춰 크림

사진: 아토팜


노르딕 리커버리 콤플렉스 함유로 민감한 아기 피부에 부드러운 보호막을 형성하여 오랫동안 촉촉하게 가꾸어 주는 모이스춰 크림이다. 48시간 보습이 지속되며 아기 피부 보호막 크림으로 사용된다. 부드럽게 녹아 퍼지는 소프트 멜팅 크림 타입으로 쉐어버터, 세라마이드가 함유됐다.

가격: 100g, 3만 2000원
문의: www.finden.co.kr

2. 아토베네 디펜실 베이비 데일리 리프레쉬 로션

사진: 핀덴베베


신생아부터 사용할 수 있는 예민피부용 베이비 로션으로, 민감성 피부를 위한 식물성 복합성분이자 아토베네만의 핵심성분인 '디펜실(DEFENSIL)'이 피부 진정과 함께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또한 데일리 리프레쉬 로션에는 5가지 피부진정성분이 추가로 함유되어있어 피부에 빠른 진정효과를 부여하며, 쉐어버터 성분이 피부에 보습과 영양을 공급해 준다.

가격: 210ml, 2만 9000원 / 500ml, 3만 9000원
문의: www.atobene.co.kr

3. 아토팜 MLE 크림

사진: 오이보스


부드럽고 산뜻하게 피부에 흡수되어 48시간 피부보습을 지속시켜주는 고보습 크림이다.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의 피부보호막을 강화시켜 피부 보습 및 보호에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포도씨오일, 해바라기씨오일 등 자연의 생명력을 간직한 5가지 식물성 씨앗오일을 함유하고, 수분 보습성분이 강화되어 보다 오랫동안 피부를 촉촉하고 부드럽게 유지 시켜준다.

가격: 아토팜 MLE 크림 65ml, 2만 4000원 / 160ml(대용량), 5만원
문의: 네오팜 공식 쇼핑몰 www.neopharmshop.co.kr

4. 마마치 피톤치드 워터 드롭스 크림

사진: 세타필베이비


끈적임 없는 산뜻한 수분크림으로 순원 워터 데일리 케어 제품이다. 물방울이 생기는 제형으로 물방울을 두드려 흡수시켜주면 즉각적인 보습효과와 흡수가 빠르다. 제품을 바르고 난 뒤 피부에 남는 유분감은 줄여주고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해 건강한 피부로 케어해준다. 또한 수렴효과가 뛰어난 추출물이 즉각적으로 흡수되어 쉐어버터와 해바라기씨 오일 등이 피부의 수분 증발을 차단시켜준다.

가격: 220ml, 3만 3000원
문의: 070-4680-0735

5. 세타필 베이비 데일리 로션

사진: 마마치


세타필 베이비 데일리 로션은 쉐어버터와 글리세린 등 피부의 자연적인 개선을 돕는다고 알려진 쉐어버터와 글리세린 등 우수한 보습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파라벤, 미네랄 오일, 동물성 원료를 첨가하지 않아 연약하고 민감한 아기 피부에 순한 보습을 선사한다. 부드러우면서 가벼운 텍스쳐로 발림성이 좋아 빠르게 흡수돼 산뜻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은은한 향이 아이에게 안정감을 줘 엄마와 특별한 교감의 시간을 선사한다.

가격: 400ml, 3만원 대
문의: www.cetaphil.co.kr

6. 오이보스 베이비 집중케어크림

사진: 아토베네


독일의 더모코스메틱 대표 브랜드 오이보스의 베이비라인은 소중한 아이를 위한 수분공급은 물론 피부 보습막을 강화해주어 건조함없이 촉촉한 피부를 유지시켜 준다.

베이비라인의 베이비 집중케어크림은 오메가6가 풍부한 달맞이꽃 오일이 함유되어 강력하고 집중적으로 피부 보습을 돕는 피부친화 고보습 크림이다. 필수지방산과 리놀산, 감마리놀산이 풍부한 달맞이꽃 오일의 함량을 높여 피부건조로 인해 헐거워진 피부장벽을 강화시켜 유수분 밸런스를 유지하여 매끄러운 피부결을 선사한다.

가격: 50ml, 2만 8000원
문의: www.euboskorea.co.kr

TIP. 연약한 아기 피부에 맞는 보습제 선택법

* 성분은 꼼꼼하게 따져보기
예민한 민감성 피부인 아기들은 겨울철 온도, 습도의 변화로 인해 작은 자극에도 쉽게 피부질환으로 증상이 악화될 수 있다. 때문에 보습제를 선택하기 전 아기의 피부 상태를 수시로 체크해 품종과 성분을 확인해야 한다. 또한 스킨케어 제품의 샘플을 미리 신청하거나 구입해 사용한 후 경과를 살펴 아이에게 가장 잘 맞는 제품을 선택한다.

* 오일, 밤, 로션 등 제품 선택 폭 넓히기
흔히 보습하면 크림 타입의 제품을 생각하기 쉽다. 최근에는 멀티 제품으로 밤과 크림이 결합된 상품들도 함께 출시되고 있어 베이비오일과 같은 상품을 로션과 섞어서 쓰기도 한다. 다양한 제품들을 살펴 아기의 피부에 보습력을 높여주자. 또한 보습지속력이 30분 이상 지속되는 수분감이 높은 제품으로 선택한다.

도움말: 김영훈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
박세영 키즈맘 기자 syp89@hankyung.com
입력 2016-11-15 14:24:04 수정 2016-11-18 15:08:57

#13-24개월 , #헬스 , #피부보습 , #스킨케어 , #보습 로션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