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가습기 구입 망설이지 마세요! 살균제 걱정없는 신상 가습기 5

입력 2016-11-18 09:44:03 수정 2016-11-18 10:11:46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키즈맘 모델 강다연


아이들이 콧물을 흘린다면 실내 습도를 의심해 보자.

환절기에 접어들면 환기를 덜하게 돼 실내 공기가 건조해진다. 이러한 환경에서는 인체의 필터 기능을 하는 호흡기 점막이 말라 세균이나 바이러스의 침투가 훨씬 쉬워져 호흡기 질환이 빈번해진다. 실내 습도 40%보다 건조해질 경우 비염이나 천식을 유발하는 물질, 독감 바이러스 등이 퍼져 가족들의 건강을 위협한다. 호흡기 질환 외에도 피부가 건조해지고 가려워지는 증상이 생길 수 있으니 환절기 실내 습도에 대한 주의는 필수다. 가습기 살균제가 필요없는 똑똑하고 안전한 신상 가습기들을 소개한다.


◆ 파세코 인공지능 안심살균 가습기

파세코 살균가습기 '퓨로'는 우주정거장을 살균하는 UV LED 기술을 적용해 물통 속 유해 세균을 살균해 준다. 해당 살균기술로 폐렴균, 살모넬라균,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과 물때의 원인인 녹농균 등이 99.9%까지 살균되며, 사용 시간이 길어질수록 수통 내부의 물이 더 깨끗해지는 것이 가장 큰 강점이다.

인공지능 기능은 실내 온도와 습도를 자동으로 측정해 이에 적합한 습도를 제공할 수 있도록 자동으로 분무량을 조절한다. 간단하게 분리해 물로만 세척하면 청소가 끝나 편리하다. 또한 최대 1.8리터까지 급수되어 급수횟수를 줄였다. 취침 시에는 LED 디스플레이 조도를 20%로 낮출 수 있으며 강으로 해 놓았을 때 10시간, 약으로 해 놓았을 때 16시간 사용 가능하다. 가격은 14만9000원.


◆ 웰포트 가습기

2017년 신형 웰포트가습기 가습포트뷰 GV시리즈는 끓는 물로 천연살균세척이 가능한 일체형 초음파식가습기다. 물 흡수 필터를 통해 깨끗한 물을 공급한 뒤 공기 중으로 바로 분무함으로써 다량의 음이온이 나오도록 설계됐다. 기존 가습기의 경우 물 속에서 진동자가 분무해 소음이 발생하지만, 웰포트가습기는 초음파 진동자를 물 밖에 장착해 소음이 없고 다량의 폭포수 음이온이 방출되는 효과가 있다.

4W의 낮은 소비전력을 가지고 있기에 경제적인 측면에서도 부담이 적다. 4시간, 8시간 단위로 시간 예약 기능이 가능해 잠들기 전에 용이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USB 포트, 충전용 보조 배터리로 활용성을 높였다. 더불어 파워코드를 자석으로 붙여 안전한 설계 방식을 거쳤다. 코드가 자석으로 연결돼 있어 아기가 코드를 잡아당겨도 가습기가 떨어지지 않아 안전하다. 가격 8만9000원.


◆ 닥터스에어큐브 가습기

살균제가 필요없는 개방형 물통으로 간편하게 세척할 수 있는 가습기. 물때와 세균 문제를 해결했으며 물을 끓이지 않아도 위생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주기적으로 교체해야 하는 소모성 부품 또한 없어서 별도의 유지 비용이 들지 않아 경제적이다. 이동이 편리해 어느 곳이나 사용 가능하다.

부피가 작고 무게가 가벼워 넓은 공간은 물론 사무실에서 개인 전용으로 활용 가능하다. 또한 물통이 본체와 분리되거나 물이 없을 경우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돼 안전하다. 최대 1리터의 물을 이용해 최대 분무량으로 약 6시간, 최소 분무량으로는 12시간 사용 가능하다. 가격은 9만6000원.

◆ 코하스 살균 가습기

코하스 살균가습기 역시 살균제 없이 99.9% 이상의 살균력을 가진 제품이다. 특허를 받은 '전기분해 살균수 생성기술'을 적용해 수돗물을 끓이거나 살균제를 넣지 않고도 자체 살균수를 생성하고 이를 가습해주는 점이 특징이다. 사용 공간 내의 세균 발생까지 억제해 주는 효과가 있다.

또한 공기비타민이라고도 불리는 음이온을 대량으로 방사해 가족들에게 활력을 준다. 버튼 하나로 살균수를 만들거나 중지할 수 있으며, 만들어진 살균수로 육아용품이나 생활용품을 소독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가벼운 무게(1.5kg)와 콤팩트한 디자인(10cm X 10cm X 23cm)으로 이동설치와 관리가 편리하다. 가격은 12만9000원.


◆ 미로 클린팟 클린 가습기

2017년형으로 새로 출시된 클린 가습기 미로 클린팟 MIRO-NR08은 기존 모델 대비 2배 이상 강력해진 가습량과 더불어 터치 스테이션을 통한 편리한 조작, LED 램프를 통한 무드등 기능, 사용자의 편의를 생각한 타이머 기능까지 탑재해 뛰어난 상품성을 갖췄다. 유려한 디자인뿐만 아니라 모든 부품을 분리해 설거지를 하듯 구석구석 깨끗하게 세척하여 사용할 수 있다. ABS 플라스틱 BPA Free 소재를 사용해 친환경적이다. 가격은 18만9000원.

노유진 키즈맘 기자 genie89@hankyung.com
입력 2016-11-18 09:44:03 수정 2016-11-18 10:11:46

#파세코 , #코하스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