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에게 두유를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이롬에서 '이롬 황성주 코코몽 튼튼 두유' 2종을 출시했다. '이롬 황성주 코코몽 튼튼 두유'는 바나나맛과 초코맛 2가지이며 황성주 박사의 건강 레시피를 담았다. 국산콩 100%로 만들어 어린이 성장과 영양에 필요한 식물성 단백질과 비타민 4종(비타민A,B1,B2,C)과 칼슘을 공급한다.
자라나는 아이들이 먹는 만큼, 건강한 당인 이소말토올리고당, 현미유, 천연원료 등을 사용했으며 합성색소, 합성감미료, 합성보존료가 들어있지 않아 안심하고 먹일 수 있다.
코코몽 두유 론칭을 담당한 정원화 부장은 "아이들의 건강 간식으로 먹을 만한 음료가 많지 않은데 식물성 음료인 두유가 그 대안이 되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제품을 기획했으며, 실제 제품 검토 과정 중에 제 아이에게 먼저 먹일 수 있는 제품을 염두하며 만들었다"며 "특히 코코몽 튼튼 두유를 냉동실에 얼리면 아이스바로도 먹을 수 있어서 어린 아이들에게도 인기가 많다"고 전했다.
두유 박스에 있는 코코몽 캐릭터를 오려 가면으로 활용하거나 코코몽 튼튼 두유 팩들로 블록 쌓기 놀이도 가능해 일석이조다.
본 제품은 현재는 이롬샵(www.eromshop.co.kr) 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코코몽 두유를 체험한 파워블로거 엄마들의 후기
나나: 아이들 취향저격 먹거리로 바나나맛과 초코맛 두유가 나왔네요. 아이들이 편식을 안하게 도와주는 코코몽 캐릭터가 그려져 있어서 더 좋았어요. 유리컵에 따라서 마시게 했는데 색이 진했는데도 생각보다 달지 않아서 좋았어요. 합성첨가물이 없고 비타민까지 함유돼 있어서 아이들 간식으로 딱이네요.
윈썸아줌마: 아이가 가장 좋아하는 음료가 초코우유였는데, 코코몽 튼튼두유 초코맛도 좋아하더라고요. 성분을 살펴보니 합성색소나 감미료, 보존료 등이 첨가되지 않았고 천연 코코아 원료가 들어갔더라고요. 좋은 거 아니면 아이들 먹이라고 줄 수 없잖아요. 코코몽 튼튼두유는 비지까지 통째로 갈아 만들어 콩의 영양을 그대로 섭취하는 데 더 도움이 된다고 해요.
원더샌디: 코코몽 튼튼두유와 아보카도를 함께 갈아봤더니 온가족 영양 음료로 손색이 없네요. 걱정스러운 원료도 없었고, 천연 초코향과 네덜란드산 코코아 분말이 들어 있어서 좋았답니다. 액상과당 대신 이소말토올리고당이 들어 있어서 너무 달지 않고 딱 적당한 단맛이었네요. 어른들도 충분히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두유랍니다.
에스젤린: 고소하고 부드러운 두유의 맛에 달콤하고 진한 초코의 맛까지! 코코몽 튼튼두유는 국산콩 100%를 사용하고 콩을 통째로 갈아서 영양을 그대로 넣었어요. 박스 뒷면에는 센스 있게 코코몽 가면 만들기도 있답니다. 우리 콩의 영양과 비타민이 들어 있는 코코몽 튼튼두유가 아이 건강 지켜줄 영양만점 간식이네요.
푸키베베: 두유 특유의 비린내가 없어서 마실 때 거부감이 덜했어요. 단맛이 적고 고소한 맛이 타 제품들에 비해 좋아서 자주 찾게 되는 것 같아요. 칼슘과 다양한 비타민 등 성인기준 1일 권장량의 약 30%가 함유돼 있답니다. 개인적으로 초코우유보다 맛있게 느껴졌고, 초코의 달콤한 맛과 부드러운 두유의 맛의 조화가 좋았어요.
에스프레소: 남녀노소 맛있게 믿고 먹을 수 있는 이롬두유. 합성첨가물이 들어 있지 않아서 가족들에게 챙겨줄 때마다 든든하고 뿌듯해진답니다. 어린이의 성장을 돕는 비타민 4종, 칼슘 등이 함유됐고 합성색소를 사용하지 않은 건강한 두유랍니다. 튼튼두유를 얼려서 아이들 아이스바를 만들어주니 색다른 간식이 됐어요.
노유진 키즈맘 기자 genie89@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