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수능적 발상'으로 2017학년도 수능 수학 1등급…연세대 합격

입력 2017-02-01 18:30:19 수정 2017-02-01 18:30:19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2017학년도 서울대 입시에서 수시에 합격하고도 등록을 포기하거나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충족하지 못해 탈락한 학생의 수가 최근 5년 사이 최다를 기록한 것으로 밝혀졌다. 이는 2017학년도 수능이 '불수능'으로 불릴만큼 난이도가 높아 수능 최저기준을 맞추지 못한 학생들이 늘었기 때문이라는 평이다.

그렇다면 과연 2018학년도 수능의 난이도는 어떻게 될까? 2018학년도 수능 역시 작년과 같은 불수능의 기조를 유지하되, 영어영역이 절대평가로 전환되면서 국어와 수학에서 변별력을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2017학년도 수능 수학영역에서 1등급을 받아 연세대학교에 합격한 이윤경군의 후기를 통해 효과적인 2018학년도 수능 수학 대비법을 소개한다.


안녕하세요. 2017학년도 수능 수학 가형 1등급을 받고 연세대학교 천문우주학과에 합격한 이윤경입니다.

고등학교에 입학하여 처음 본 3월 모의고사에서 나온 수학등급은 1등급이었습니다. 하지만 그건 잠시 운이 좋았을 뿐 그 이후로 본 모의고사와 내신 시험에서는 줄곧 3등급에 머물렀습니다. 독학으로 개념정리를 했지만 체계적으로 정리되지 않았고 그로 인해 등급에 만족하지 못해 고2 여름방학에 인터넷 강의를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많은 강사들의 맛보기 강좌와 추천후기를 검색해본 결과 수학인강 스타강사 세븐에듀 차길영 선생님의 '마으겔로쉬' 강의를 듣기로 결심했습니다.

처음엔 차길영 선생님의 강의가 괜찮은 걸까 반신반의하며 마으겔로쉬를 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그렇지만 한 강 한 강 수강할수록 지금까지 했던 그 어느 개념공부보다도 알차고 효율적이라는 것을 느끼고 '수능적 발상' 강의를 추가로 신청했습니다.

수능적 발상 강의를 들으며 철저한 기출분석은 물론이고 한 문제에 다양한 풀이법을 전수해 주신 덕분에 선생님에 대한 확신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기출분석 강의에서 개념까지 자세히 설명해 주셔서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개념의 증명과정이나 그 원리를 일일이 설명해 주신 후에 공식을 암기할 수 있게 해 주신 부분이 굉장히 중요하고 필수적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문제마다 다양한 풀이법을 알려주셔서 시험에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3초 풀이법이 굉장히 유용해서 실전에서 시간을 단축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 강의를 통해 앞으로 차길영 선생님의 모든 커리큘럼을 신뢰하며 따르기로 했습니다.

4점유형 마스터 클래스부터 파이널, 봉투모의고사까지 한 강의도 놓치지 않고 차길영 선생님의 강의를 들었습니다. 그렇게 공부한 결과 고3 6월 모의고사에서 수학 2등급이 나와서 자신감을 갖고 꾸준히 수학공부를 할 수 있었습니다.

제게도 슬럼프가 있었습니다. 9월 모의고사에서 수학 4등급이 나온 것입니다. 그 때 '이젠 포기해야 하나'라는 생각도 들었지만, 9월 모의고사 해설강의에서 들려주신 선생님의 응원과 격려에 끝까지 포기하지 않을 수 있었습니다. 선생님의 말씀대로 아는 것도 반복해서 완벽히 내 것으로 만들고, 실수한 문제들은 개념부터 다시 학습하며 부족한 부분을 보충했습니다. 그 결과, 2017년 수능 수학영역에서 1등급을 쟁취할 수 있었고 목표 대학이었던 연세대에 입학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차길영 선생님의 강의 자체도 중요하지만, 그 안에서 강조하시는 공부법도 상당히 중요합니다. 공부한 책들을 가볍게 넘기며 복습하라는 말을 여러 번 반복하십니다. 그 복습을 수능 직전 날까지 지키셔서, 공부했던 내용인데 시험장에서 기억하지 못하는 안타까운 일이 없길 바라겠습니다. 앞으로 항상 여러분을 응원하고 기도하는 분들이 있음을 기억하고 조금만 더 힘내서 원하는 결과 얻기를 기원하겠습니다.

노유진 키즈맘 기자 genie89@hankyung.com
입력 2017-02-01 18:30:19 수정 2017-02-01 18:30:19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