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아이를 스타로 만들어 줄 도시락 레시피

입력 2017-03-23 09:40:00 수정 2017-03-23 11:46:16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소풍이나 나들이를 계획하는 가족이 늘고 있다.

아이들은 밖에 나갈 생각에 설레고 들뜨지만, 엄마 입장에서는 도시락 메뉴가 고민이다. SNS에서 보는 화려한 캐릭터 도시락을 만들어 아이의 기를 살려 주고 싶어도 현실적으로 쉽지 않다.

그렇다고 아이와의 추억을 쉽게 포기할 수 없는 법. 캐릭터 도시락 만들 수 있는 몇 가지 팁만 알면 멋진 캐릭터 도시락을 뚝딱 만들어낼 수 있다는 사실. 그 비법을 공개한다.

◆ 초보 엄마들을 위한 도시락 만들기 팁

1. 모든 재료는 빽빽하게 넣어 흔들리지 않도록 한다.

2. 마요네즈를 접착제로 사용한다.

3. 소시지는 데친 뒤 모양을 낸다.

4. 체다치즈는 비닐째 오린다.

5. 검은깨를 사용할 경우 뾰족한 부분을 안쪽으로 넣는다.

6. 공예용 핀셋과 가위를 구입해 열소독한 뒤 사용한다.

7. 작은 물약병을 구입해 케첩과 마요네즈를 넣으면 편리하다.

사진/수작걸다


◆ 스펀지밥샌드위치

노란 주먹밥으로 만들어도 좋지만 샌드위치 위에 치즈를 얹어 캐릭터의 익살스러움이 더욱 도드라지게 표현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체다치즈에 빨대로 구멍을 뚫으면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

재료 식빵・로메인 2장씩, 토마토 슬라이스 1조각, 샌드위치용 햄・노란색 체다치즈 1장씩, 허니머스터드 소스 2큰술, 흰색 체다치즈・상추・김 약간씩

만드는 법

1. 식빵 한쪽에 허니머스터드 소스를 바른다.

2. 빵 위에 로메인, 슬라이스한 토마토, 샌드위치용 햄 순서로 올린다. 다른 식빵 안쪽에 남은 허니머스터드 소스를 바른 뒤 덮는다.

3. 노란색 체다치즈는 동그란 모양틀로 찍어 눈을 만든다.

4. 동그란 모양틀로 체다치즈 가장자리를 반만 찍어 모양을 내고 중간 중간 빨대로 구멍을 내 스펀지밥 얼굴을 꾸민다.

5. 작은 크기의 동그란 모양틀로 상추를 찍는다. 과정 3의 모양틀로 흰색 체다치즈를 찍은 뒤 상추를 찍은 모양틀로 구멍을 내 상추를 붙인다.

6. 과정 5에 김을 오려 붙인 뒤 과정 4의 구멍에 끼워 넣는다.

7. 과정 1 위에 과정 6을 올리고 김을 가위로 오려 눈썹과 입을 만든다. 체다치즈와 샌드위치용 햄을 잘라 입을 장식한다.

8. 칼로 식빵 테두리를 자른 뒤 과정 2의 샌드위치 위에 올린다.

TIP 둥근 모양틀이 없으면 굵은 빨대나 병뚜껑을 이용한다. 긴 빨대는 가위로 짧게 잘라서 사용한다. 체다치즈 대신 달걀지단을 활용해도 된다.

사진/수작걸다


◆ 뽀로로밥

아이들에게 '뽀통령'으로 불리는 국민 캐릭터 뽀로로 도시락. 뽀로로는 안경과 뾰로통한 입을 잘 표현해야 캐릭터의 사랑스러움이 배가 된다. 당근 대신 오이로 안경을 만들거나 체다치즈 대신 유부로 모자를 만들어도 색다르다.

재료 밥 1/2공기(100g), 노란색 체다치즈 1과 1/2장, 막대소시지・당근・김 약간씩

만드는 법

1. 밥은 동글납작하게 만든다. 체다치즈는 3등분해 밥이 따뜻할 때 양쪽 귀를 붙인 뒤 가로로 모자를 붙인다.

2. 막대소시지는 0.5㎝ 폭으로 썰어 이쑤시개로 양쪽 귀에 연결한다.

3. 체다치즈를 반달 모양으로 잘라 모자챙을 붙이고 김을 잘라 머리와 모자를 장식한다.

4. 도시락통에 잎채소를 깔고 과정 3의 뽀로로밥을 담는다. 체다치즈를 타원으로 잘라 밥에 붙인 뒤 이쑤시개로 가운데를 눌러 입을 만든다.

5. 0.1㎝ 두께로 썬 당근을 동그란 모양틀로 찍은 뒤 테두리를 가위로 오려 안경을 만든다.

6. 핀셋으로 뽀로로 얼굴에 안경을 붙인 뒤 자투리 당근을 잘라 안경을 연결한다. 김을 오려 눈을 붙인다. 도시락의 남은 공간에 공룡발바닥과 하트소시지를 담는다.

TIP 식은 밥은 체다치즈를 붙인 뒤 전자레인지에 10초간 조리해 밀착시킨다. 모양틀이 없을 때는 달걀지단을 가위로 오려 안경을 만들거나 토마토케첩으로 안경을 그려도 좋다.

사진/수작걸다


◆ 키티 오므라이스

자주 해먹는 오므라이스의 달걀지단은 캐릭터를 표현하기에 좋다. 도시락뿐만 아니라 캐릭터 접시로 종종 활용해도 좋은 레시피.

재료 달걀 3개, 샌드위치용 햄・체다치즈・김 약간씩 볶음밥 밥 1공기(200g), 다진 우둔살 25g, 양파 1/4개, 당근・애호박・파프리카 15g씩, 식용유 적당량, 소금・후춧가루・토마토케첩 약간씩

만드는 법

1. 양파, 당근, 애호박, 파프리카는 잘게 다진다.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우둔살을 볶다가 채소를 넣어 볶는다.

2. 과정 1에 밥을 넣고 볶다가 소금, 후춧가루, 토마토케첩으로 간해 볶음밥을 완성한다.

3. 달걀 2개는 체에 내려 알끈과 난막을 제거한다. 남은 달걀 1개는 노른자와 흰자를 분리한다.

4. 달군 팬에 달걀물을 부어 지단을 부친다. 앞면이 익으면 불을 끄고 뒤집는다.

5. 지단이 따뜻할 때 오므라이스틀에 지단을 깔고 볶음밥을 넣고 숟가락으로 잘 눌러 담는다.

6. 틀 밖으로 나온 지단을 오므려 숟가락으로 누른 뒤 꺼낸다.

7. 흰자로 부친 지단을 모양틀로 찍어 키티 얼굴을 만든다.

8. 도시락통에 상추를 채운 뒤 오므라이스의 볼록한 부분이 위로 오도록 담고 키티 얼굴을 올린다.

9. 샌드위치용 햄을 오려 리본을 만든다. 체다치즈는 껍질째 가위로 오려 코를 만든다. 김을 펀치로 찍어 수염을 만든다.

10. 도시락통의 모서리 공간에 적채샐러드와 반 자른 청포도, 오이피클을 각각 담는다.

TIP 달걀지단을 너무 두껍게 부치면 모양을 만들기 어렵다. 지단을 얇게 부치고 식기 전에 틀에 넣어서 밥에 매끈하게 붙도록 한다.



한입에 캐릭터 도시락

초보 엄마들을 위한 캐릭터 도시락 레시피 도서. 생활밀착형 레시피와 상세한 과정컷을 담았으며 미취학 아이들이 열광하는 인기 만화 캐릭터 도시락, 어른의 감수성을 깨워줄 친근한 동물 도시락 등 매력적인 캐릭터들이 가득하다. 이동 중에 도시락이 흔들리지 않게 하는 비법 등 알찬 팁도 담았다. 8800원. 수작걸다.

자료제공: 한입에 캐릭터 도시락

노유진 키즈맘 기자 genie89@hankyung.com
입력 2017-03-23 09:40:00 수정 2017-03-23 11:46:16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