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고 간편한 것이 주목받는 현대 시대. 바쁜 만큼 끼니도 제대로 챙기지 못하는 주부나 직장인들을 위해, 주머니에 쏙 들어가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간식들이 각광받고 있다. 자투리 시간을 이용해 끼니를 때우거나 일하면서 허기질 때 입에 쏙 넣어 배를 채울 수 있는 휴대용 간식들을 소개한다.
◆ 고소한 스트링치즈
평소 치즈를 좋아한다면 자주 접해 봤을 스트링치즈. 패키지 껍질을 벗겨서 한 입씩 베어 먹을 수 있어 간편하다. 냄새도 나지 않고 한 입씩 먹을 때마다 고소한 치즈의 맛과 쫀득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전자레인지에 7초 정도 데우면 치즈가 늘어나 마치 모차렐라 치즈를 먹는 듯한 느낌을 주기도 한다. 그러나 지나치게 많이 데우면 뜨거워지고 물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한다.
◆ 쫀득한 고구마말랭이
다이어트를 결심했을 때 많이 접해 봤을 간식인 고구마말랭이. 고구마는 포만감을 주면서 칼로리가 적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유명하다. 미니 사이즈로 나온 고구마말랭이는 입이 심심할 때 하나씩 꺼내 먹기에 좋다. 최근에는 고구마말랭이에 크렌베리를 더한 제품이 출시돼 더욱 상큼하고 다채로운 맛을 느낄 수 있다.
◆ 가벼운 넛츠바
에너지바 역시 끼니를 해결할 시간이 부족할 때 눈이 가는 아이템 중 하나다.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한 손에 잡고 먹을 수 있어 편리하다. 칼로리가 적어 가볍게 섭취 가능하며 영양소도 두루 갖추고 있어 든든하다. 견과류를 씹을 때마다 퍼지는 고소한 향기와 말린 과일의 새콤달콤함이 더해져 맛, 식감, 향을 모두 잡았다.
◆ 든든한 닭가슴살 스틱
영양과 체중 관리에 모두 신경을 쓰고 있다면 닭가슴살 스틱이 제격이다. 다이어트할 때 가장 많이 찾는 닭가슴살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스틱 형태로 만든 제품이다. 지앤몰에서 선보이는 굽네 슬림포켓 닭가슴살 스틱은 치즈와 갈릭 두 가지 맛으로 출시돼 취향에 따라 닭가슴살을 맛있게 먹을 수 있다. 100% 국내산 냉장육을 사용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사진: 지앤몰, 굽네닭가슴살, 동원몰, 정원e샵, 위메프 홈페이지 캡쳐
노유진 키즈맘 기자 genie89@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