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

Infant care

'여름 육아 아이템' 저렴하게 장만하려면

입력 2017-05-23 12:04:00 수정 2017-05-23 12:04:00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키즈맘 모델 신소정


무더운 날씨가 계속되는 요즘, 여름철에 필요한 육아용품을 준비해야 할 때다.
날씨가 더워지면 달아오르는 아이의 피부를 진정해 줄 아이템이 필요하다. 흐르는 땀을 제때 씻어주지 않으면 땀띠가 나기 쉽고, 외출 시 자외선 차단에 소홀히 하면 일광 화상을 입을 수 있기 때문이다.

더불어 여름철 물놀이 계획이 있다면 아이를 위해 준비해야 할 물건들도 꽤 많으니 미리 챙겨야 한다. 아이와 함께 여름을 날 때 유용한 아이템들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팁을 소개한다.

◆ 땀띠 방지 아이템

- 유모차 쿨시트

여름철에는 민감한 아기 피부에 땀띠가 생기기 쉽다. 유모차를 이용하는 연령대라면 통풍을 돕는 쿨시트는 필수. 메쉬 원단으로 만들어지고 땀 흡수가 잘 되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 쿨매트 & 여름 이불

쿨매트와, 린넨 등 시원한 소재의 여름 이불도 아이의 숙면을 위해서라면 장만해야 한다. 어린 아기들은 몸에 태열이 남아 제대로 잠을 자지 못하고 칭얼대는 경우가 많다. 이때 통기성이 좋은 여름 침구를 구비하면 아이의 잠투정이 줄어든다.

- 여름 배냇저고리

신생아 의류를 선택할 때는 땀을 잘 흡수하는 소재인지, 부드러운지 등을 꼼꼼하게 확인해야 한다. 통풍이 잘 되도록 넉넉한 사이즈를 준비하면 좋다. 아기 피부는 외부 자극에 민감하니 맨몸보다는 배냇저고리를 입히는 편이 좋다.

- 수딩젤

아기 땀띠를 잠재우기 위해 베이비파우더보다는 수딩젤을 많이 쓰는 추세다. 유해 성분이 없고 보습력이 높으며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는 제품을 선택하도록 한다. 한여름에는 냉장고에 넣어 시원하게 사용하면 진정 효과가 더욱 높아진다.

◆ 자외선 차단 아이템

- 선글라스

강한 햇볕으로부터 아이 눈을 보호해 주는 선글라스. 유아용 선글라스를 고를 때는 무독성 소재를 사용했는지, 쉽게 부서지거나 깨지지 않는지 확인해야 한다. 장난감 선글라스에는 자외선 차단 기능이 없는 경우가 많으니 구입 전에 체크하자.

- 선크림

아이 피부는 어른 피부보다 연약하기 때문에 장시간 야외에 있을 경우 화상을 입을 가능성이 높다. 이때 유해 성분이 없는 선크림을 발라 자외선을 차단해 줘야 한다. 지속력, 사용감, 자외선 지수 등을 고려해 아이에게 맞는 제품으로 장만한다.

◆ 물놀이 아이템

- 방수 기저귀

호텔 수영장이나 유아 수영장 등을 이용할 경우 아이를 위한 방수 기저귀를 준비해야 한다. 아이의 배설물로 수영장이 오염되는 것을 막아 주며, 세균 번식 등의 위험이 있으니 1회용 제품을 사용한다.

- 튜브

어린 아기의 경우에는 목튜브나 보행기 튜브를, 어린이의 경우에는 다양한 디자인의 튜브나 구명조끼를 이용하면 물놀이가 보다 안전해진다. 아이들의 몸에 직접 닿는 만큼 안전한 소재를 사용했는지, 잘 찢어지지 않고 튼튼한지 확인하고 구매한다.

- 수영복 & 래쉬가드

물놀이에는 수영복이 빠질 수 없다. 수영복은 입는 기간이 짧지만 아이 몸에 딱 맞는 사이즈를 구매해야 하므로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이나 세일을 적극 이용하도록 한다. 아이의 성장 속도를 고려해 넉넉하게 입힐 경우 물 속에서 벗겨질 수 있어 위험하다.

- 물놀이 장난감

물을 무서워하는 아이의 경우, 물에 장난감을 같이 넣어 주면 물놀이에 대한 공포심을 완화할 수 있다. 물 위에 둥둥 뜨는 장난감이나 물이 나오는 샤워기 장난감 등이 아이들의 흥미를 끌기에 좋다.

이밖에도 여름철 가족들의 장 건강을 지켜주는 유산균, 유모차에 달 수 있는 휴대용 선풍기 등이 여름철 육아용품으로 유용하다. 이때 베이비페어에 가면 여름 육아용품을 저렴하게 장만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아이 몸에 닿는 제품들을 직접 만져보고 결정할 수 있다.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서울 대치동 세텍 (SETEC) 전시장에서 열리는 서울베이비페어에 방문하면 다양한 여름 육아용품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어 합리적인 쇼핑이 가능하다. 업체에 따라 샘플을 증정하거나 상당한 할인율을 적용하고 있으니 방문 전 체크하자.

노유진 키즈맘 기자 genie89@hankyung.com
입력 2017-05-23 12:04:00 수정 2017-05-23 12:04:00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