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 안전 지키는 - 마이폴드, 아빠손, 베베시아
②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 도이디컵, 라미, 매드매터
③ 교육과 재미 두 마리 토끼 잡은 - 한글도깨비, 예림아이, 팝잇업
◆ 마이폴드
가이아코퍼레이션의 마이폴드(A-651)는 엄마 가방에도 넣을 수 있는 750g의 초경량 휴대용 카시트다. 일반 부스터 카시트보다 훨씬 작은 부피의 마이폴드는 안전벨트가 키 작은 아이들의 목에 자꾸만 걸려 사고를 유발하는 단점을 해결했다. 아이 체격에 맞게 조절한 마이폴드를 좌석에 펼쳐놓고 그 위에 아이를 앉힌 다음, 안전벨트를 양쪽 날개 고리에 끼우고 어깨클립으로 아이 목에 안전벨트 줄이 걸리지 않도록 고정하면 된다. 설치가 쉽기 때문에 카시트를 들고 옮겨야 하는 과정이 부담스러운 엄마들에게 좋다. 만4세부터 12세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세계 주요 안전 인증도 획득해 안전성까지 확보했다.
◆ 아빠손
JHK의 아빠손(B-326)은 침입 및 추락방지 창문 잠금장치다. 위험에서 아이와 가족을 보호하는 아빠손과 같은 기능을 한다고 해서 이름 붙은 아빠손잠금장치는 창문과 창틀 사이에 제품을 집어 넣고 고정이 될 때까지 레버를 올리면 된다. 레일 간격에 맞게 압착판이 움직여 창문을 단단하게 고정하기 때문이다. 레버를 앞으로 밀면서 키를 누르고 다시 레버를 내리면 잠금장치를 해제할 수 있어 조작이 간편하다.
◆ 베베시아
베베시아(B-614) 부스를 방문하면 돌고래 필터 샤워기를 시연해 볼 수 있다. 유명 정수기에 사용되는 필터와 동일한 원리를 적용한 베베시아 돌고래 필터 샤워기는 강력한 항균력을 가진 은 소재의 항균볼과 토르말린볼을 사용했다. 이는 물 속 세균과 곰팡이 등 미생물 발생을 억제하고 식중독의 원인인 대장균을 제거하는 효과를 갖고 있다.
김경림 키즈맘 기자 limkim@hankyung.com
입력 2017-07-09 09:55:12
수정 2017-07-09 09:5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