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16회를 맞이하는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2017’전시회가 지난 12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전시장에서 개최됐다. 국내 외 인기캐릭터의 향연에 어린아이는 물론, 어른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았다.
‘콘텐츠의 비상(飛上)구를 함께 찾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320여 개 캐릭터 라이선스 관련 기업과 단체 등이 참여해 오는 16일까지 진행된다.
전시회장에는 캐릭터를 이용한 다채로운 제품들은 물론, 어린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신나는 체험들이 가득해 이번 주말 나들이를 캐릭터라이선싱페어로 가는 것을 추천한다. 하지만 300개가 넘는 부스들을 모두 갈 수는 없는 법! 키즈맘이 직접 가보고 선정한 부스 몇 곳을 소개한다.
<미미월드>
추억의 미미인형이 가득한 부스로, 아이보다 엄마들이 더 좋아한 부스다.
2층짜리 인형의 집을 컨셉으로 부스를 꾸며 안에 들어간 순간 마치 인형이 된 기분을 느낄 수 있으며 역대 미미 인형들의 전시와 인형을 갖고 놀 수 있는 공간, 드레스와 구두 등 공주님처럼 입어볼 수 있는 미미화장대 체험까지 할 수 있다.
<맘러브스유>
베렝구어 인형을 선보인 이 부스는 지나가는 사람들의 호기심을 자아낸 부스다. 실제 아기와 같은 표정과 감촉 심지어 무게까지 비슷한 베렝구어 인형을 처음 볼 때에는 자칫 놀랄 수 있지만 놀랍게도 이 인형을 본 아이들은 자리에서 떠날 줄 몰랐다.
집에 있는 동생보다 더 아기 같다며 인형을 놓지 않고 마치 친구나 가족처럼 대하며 소꿉놀이를 하는 등 여자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이었다. 아이가 인형과 함께 놀면 사회성과 정서적 안정감을 길러줄 수 있는 건 다 아는 사실일 것이다. 이곳에 들려 우리아이에게 동생을 소개시켜주는 것은 어떨까.
<타오르지마버스터>
타오르지마 버스터의 부스는 애니메이션 동영상을 준비해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특히 준비한 체험 프로그램이 다양했는데 사격게임과 다트게임, 주사위 게임도 인기가 좋았지만 그 중에서도 키즈솔저훈련소 체험은 조교와 함께 장애물들을 뛰어넘는 체험을 준비해 아이들이 실제로 솔저훈련을 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겠끔 만들어 가장 인기가 좋았다.
<폴리한의원>
폴리한의원은 ‘로보카 폴리’라는 인기캐릭터와 의료서비스를 결합한 한의원으로, 해당 부스에는 퀴즈 이벤트는 물론, 성장 상담과 키재기 행사를 진행 해 재미뿐 아니라 아이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1석2조의 효과를 노릴 수 있는 부스다.
특히,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특별 방문 인증 이벤트도 진행하며 부스 내부 사진을 촬영한 다음, 폴리한의원 공식 페이스북 좋아요를 누르고 폴리한의원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에 업로드 한 뒤 부스 관계자에게 인증하면 현장에서 바로 프로바이오틱스 4포를 받아 볼 수 있다.
'캐릭터라이선싱페어'는 오는 16일까지 열리며 입장료는 성인 8,000원, 중고등학생 6,000원, 초등학생유아 4,000원이다.
사진: 키즈맘
송새봄 키즈맘 기자 newspring@hankyung.com
입력 2017-07-14 20:41:02
수정 2017-07-14 20:4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