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송파구 롯데월드몰에 위치한 롯데콘서트홀에서는 여름방학 시즌을 맞이하여 8월 5일과 6일 이틀간 <롯데콘서트홀 키즈 콘서트>를 개최한다.
어린이들이 오케스트라 음악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구성된 이번 공연에서는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디즈니 테마음악 작곡가 그레고리 스미스의 작품을 한국을 대표하는 지휘자로 주목받고 있는 젊은 마에스트로 크리스토퍼 리가 이끄는 디토 오케스트라의 연주로 공연된다.
온 가족이 함께 재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준비한 키즈 콘서트에서는 익살스러움이 돋보이는 르로이 앤더슨의 ‘타자기 협주곡’을 시작으로 1부에서는 시청각을 만족하게 해 줄 샌드 애니메이션을 사용하여 플라밍고, 사자, 하마 등 다양한 동물을 표현한 그레고리 스미스의 ‘동물원 노래’가 연주된다.
기획 단계에서부터 약 4개월에 달하는 제작 기간을 거친 애니메이션 영상은 오케스트라 음악을 재치 있는 캐릭터로 풀어낸 제작물 ‘오케스트라 게임’은 2부, 피날레를 장식한다.
영상에서 보이는 악기들이 펼치는 경기들을 보면서 어린이들은 오케스트라의 각 악기군의 특성과 음악적인 요소인 리듬, 음의 높낮이, 연주기법 등을 자연스럽게 이해하며 호기심을 가질 수 있다. 또한, 이번 공연은 48개월 이상의 유아부터 누구나 입장 가능하며 공연 외에 연주 전과 인터미션 시간에 페이스 페인팅을 진행하고, 포토월에서의 사진 촬영 등 다채로운 행사도 즐길 수 있다.
공 연 명 : 롯데콘서트홀 키즈 콘서트
공연일시 : 2017년 8월 5일(토) 오전 11시 30분, 오후 4시
2017년 8월 6일(일) 오후 2시 (총 3회)
사진 : 롯데문화재단
오유정 키즈맘 기자 imou@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