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산후조리원(강서점,상암점,도곡점,구의점,신내점)은 라연한의원과 함께 지난 18일 오후 우리은행 본점 5층서 제1회 GUNG'S Class 산모교실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산모교실에는 임신부와 가족이 참가했으며 임신부들을 위한 산후조리의 필요성, 신생아 육아법, 가족의 미래를 위한 재테크에 관련한 강연이 진행됐으며 산모들을 위해 육아관련 업체 부스들이 참여했다.
오후 1시부터 시작된 산모교실은 라연한의원의 최석영 원장이 강연한 '산후조리의 중요성: 오해와 진실' 이라는 강연제목에 맞게 산후조리에 대한 전반적인 강연으로 산모들의 궁금증을 해결해줬다. 또한 궁 산후조리원 강서점 이경자 원장의 '신생아 육아법에 대한 강의'는 오랜 경험에서 우러나온 육아법은 육아에 대해 고민 하고 있는 예비엄마들의 걱정을 덜어주는 시간이 됐다.
마지막으로 우리은행에서 '30년을 내다보는 미래설계'에 대한 강연으로 진행됐다. 특히 2011년 1월 1일 이후 출생한 어린이‧유아를 대상으로 12월 31일까지 우리은행 아기통장을 개설하면 1만원을 지원해준다는 내용의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던 강연이 산모들의 주목을 받았다.
이번 산모교실에는 매거진 키즈맘과 글로비즈 코리아, 아이배넷등이 참가했으며 부스 이벤트를 통해 사은품을 증정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한 부스 중 세제없이 세탁이 가능한 마그짱과 유기농 생과일로 만든 쌩마멧 과일디저트가 특히 임산부들의 관심을 받았다.
이외에도 다양한 이벤트와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육아필수품들을 증정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산모교실에 참여한 산모들은 앞으로도 산모교실이 열렸으면 좋겠다는 반응을 보이며 제 1회 궁 클래스 산모교실은 성황리에 종료했다.
송새봄 키즈맘 기자 newspring@kizm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