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5년 설립된 서울금연지원센터는 보건복지부와 국가금연지원센터가 지원하고 가톨릭대학교에서 운영하는 금연사업전문기관이다. 학교 밖 청소년, 여성, 대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찾아가는 금연지원서비스와 중증고도 흡연자들을 위한 4박5일 전문치료형 금연캠프, 1박2일 일반지원형 금연캠프로 운영된다.
특히 서울금연지원센터 찾아가는 금연지원 서비스팀에서는 사회적 편견 때문에 기존 금연서비스 이용률이 저조한 여성 흡연자에게 철저한 비밀보장을 원칙으로 하는 전문 금연상담사와의 1대 1 맞춤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흡연율이 높은 서비스업, 판매업 직군 여성 근로자를 위해 사업장을 직접 방문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여성의 경우 임신 중 흡연은 자연유산, 사산, 자궁외 임신 등 산모의 건강을 위협하며, 태아 및 유아의 알레르기, 호흡기 질환의 발병확률 역시 높인다. 따라서 임신, 출산을 준비 중인 가임기 여성 및 임산부를 위해 미혼모 시설을 방문하여 금연교육과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여성전문 박람회, 임신·출산·육아 전문 박람회 등에 적극 참여하여 흡연의 위험성을 알리고 있다.
서울금연지원센터는 가톨릭대학교 성의교정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Your Health Our Dream(당신의 건강이 우리의 꿈이다)'라는 슬로건아래 여성이 건강해질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기타 문의전화 : 02-592-9030
송새봄 키즈맘 기자 newspring@kizm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