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다가오는 겨울방학, '박물관을 찾아 떠나는 농촌 여행'

입력 2017-12-21 19:08:46 수정 2017-12-21 23:30:17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다가오는 겨울 방학을 맞아 7개 주제로 구성된 각 지역별 농촌여행코스가 선정됐다.

농림축산식품부는 방학을 맞은 아이들과 함께 인근 농촌관광지 박물관을 방문해 농촌의 자연과 생태, 생활문화 등을 체험할 수 있도록 박물관을 찾아 떠나는 주제별 농촌여행 코스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각 지역별 7개의 주제로 선정된 농촌여행 코스는 경기 연천 교육/역사 코스강원 춘천 자연/체험 코스강원 인제 휴양/축제 코스충북 진천 자연/문화 코스전북 임실 음식/힐링 코스경북 공령 역사/체험 코스경남사천 우주/체험 코스로 농촌 체험마을과 6차산업인증업체, 농촌교육농장 등 주제별 주요 박물관과 연계했다.

식품부는 우리나라 농촌 관광에 관심이 있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계절별월별로 여행주제를 선정하고 우수 농촌관광자원과 주변의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 등 다양한 관광자원을 포함한 농촌여행코스를 지속적으로 개발·제공할 계획이다.


◆'박물관을 찾아 떠나는 주제별 농촌여행' 코스 7
교육·역사, 경기도 연천
교육역사 주제 코스로 선정된 경기도 연천은 전통한옥에서 하룻밤을 묵을 수 있는 조선왕가 등 4곳의 명소를 연계했다. 과학 체험과 놀이를 통해 과학에 대한 호기심을 키울 수 있는 어메이징파크, 여러 종류의 김치를 만들어 볼 수 있는 초성김치마을, 구석기 유적이 발견된 전곡리에 위치해 다양한 고고학 체험이 가능한 전곡선사박물관과 전곡리 유적, 풍등 날리기, 한방비누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다.

자연·체험, 강원도 춘천
우리나라에 하나밖에 없는 옥광산이자 전 세계에서 유일한 백옥광산인 춘천 월곡리에 위치한 춘천 옥광산, 동심으로 돌아가 애니메이션과 영화 속 장난감을 만나볼 수 있는 달아실박물관, 소양강 위에서 아찔하게 걸어보는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소양강스카이워크, 소 여물주기, 두부 만들기, 떡 만들기, 전통음식 만들기 등을 할 수 있는 자연, 체험코스로 자연 속에서 온전한 힐링하기 제격이다.

휴양·축제, 강원도 인제
겨울의 아름다운 경관을 만끽하고 싶다면 강원도 인제로 떠나보자. 화려한 눈꽃으로 유명한 국립용대자연휴양림과 겨울 산행객들이 눈여겨 보는 빙벽이 아름다운 매바위를 감상할 수 있다. 또한 트레킹을 즐길 수 있는 백담마을, 만해의 저서, 유품과 함께 일대기를 생생하게 볼 수 있는 만해문학박물관, 드넓은 빙판에서 빙어를 잡으며 다함께 하나 되는 축제 인제빙어축제 등이 있어 겨울을 마음껏 누릴 수 있다.

자연·문화, 충북 진천
통일신라부터 근대에 이르기까지 한국 종의 역사와 문화를 살펴볼 수 있는 진천종박물관, 판화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고 배울 수 있는 우리나라 최초 현대판화 전문미술관 생거판화미술관, 진천의 다양한 먹거리와 각종 볼거리가 풍부한 우리나라 전통시장 진천장, 도자기, 목공예, 천연염색, 한지공예 등 다양한 분야의 예술인들이 모여 살며 공예 전시회도 열리는 진천공예마을, 대단위 연꽃 단지가 위치해 연꽃을 소재로 한 각종 프로그램과 도시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농촌 체험을 할 수 있는 보련마을, 생태연못과 수목원, 식물원과 더불어 곤충관찰원, 임간학습장 등이 위치해 있다.

음식·힐링, 전북 임실
직접 모짜렐라 치즈와 피자를 만들어볼 수 있고 치즈펜션에서 숙박도 할 수 있는 임실치즈마을, 임실치즈판매장과 4D 영상관 등 치즈를 테마로 하는 체험형 관광지 임실치즈테마파크, 깊은 골짜기와 숲이 울창하여 자연 속에서 고요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성수산 등 3곳의 명소를 연계한 코스이다.

역사·체험, 경북 고령
다양한 전통 체험이 가능한 경북 고령에서는 대가야의 토기, 철기, 가야금 등 대가야의 역사를 테마로 조성된 관광지로 대가야박물관, 상설분재전시관, 고대 가옥촌, 체험장, 캠핑장, 펜션 등의 시설을 갖춘 대가야테마파크, 전통음식 체험, 전통놀이체험, 전통혼례체험 등을 여행할 수 있다.

우주·체험, 경남 사천
항공·우주 관련 각종 전시로 구성된 항공우주박물관·사천첨단항공우주과학관, 삼베짜기 체험, 민화그리기 체험, 농산물수확체험 등 여러 가지 체험을 즐길 수 있는 농촌체험마을 우천바리안마을, 닭 한살이 체험교육, 동물교감 체험교육 등 동물과 함께하는 체험이 가능한 농촌교육농장 배누리교육농장, 노을 지는 풍경이 아름답기로 유명해 사천 8경 중 하나로 선정된 실안낙조 등 4곳의 명소 등을 연계한 코스 등 총 7개의 코스로 구성됐다.


자료제공:농림축산심품부

오유정 키즈맘 기자 imou@kizmom.com
입력 2017-12-21 19:08:46 수정 2017-12-21 23:30:17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