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미세먼지 OUT! '안티 폴루션' 제품으로 맞서자

입력 2018-01-16 15:46:00 수정 2018-01-16 15:48:24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독일 스테디셀러 '벤타' 공기청정기 각광

최근 겨울철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지난 15일에는 서울시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으로 예측됨에 따라 '서울형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발령, 서울시 출퇴근길 대중교통이 처음으로 무료 운행되기도 했다.

이처럼 일교차가 크고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는 겨울철에는 바이러스의 침입을 막아주는 면역력이 쉽게 떨어지기 때문에 미세먼지로 인한 감기 등 각종 호흡기 질환 예방에 더욱 주의가 요구된다. 특히 미세먼지는 각종 유해물질을 담고 있어 호홉기 질환은 물론 소화기관 및 피부 트러블도 유발할 수 있으므로 평소 각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미세먼지 우려 속 이를 미연에 차단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안티폴루션(Anti-pollution) 제품들이 주목 받고 있다. 겨울철 미세먼지를 잡는 다양한 디펜서 제품들은 미세먼지 이슈로 새로운 카테고리를 형성하며 제품군을 가리지 않고 각광받고 있다.


초미세미립자까지 99.95% 제거하는 '프리미엄 공기 청정기'
미세먼지 입자가 작을수록 폐, 혈관, 뇌까지 침투해 조기사망 가능성을 높인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자 얼마나 작은 입자까지 걸러낼 수 있는 지 공기청정기의 본질적인 '기능'에 소비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에 기능성 필터를 통해 초미세먼지까지 거를 수 있는 프리미엄 공기 청정기 판매량도 매달 증가하고 있다.

최근 실내 공기 전문 브랜드 독일 벤타사는 대표 스테디셀러인 벤타 에어워셔에 이어 3중 듀얼 필터 '벤타 공기청정기(VENTA-Airpurifier) LP60'를 출시했다. ‘LP60'은 까다로운 유럽 규정 EN1822 H13 인증해 0.07㎛ 크기의 초 미세미립자까지 99.95% 포집하여 최상의 공기청정 효과를 실현하며 실내에서 발생하는 각종 유해가스 제거에도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겨울철 실내 공기 관리에 탁월한 제품이다.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라 '안티폴루션'

피부에 미세먼지가 직접적으로 노출되고 접촉되는 만큼 화장품 업계에서도 각종 세안제, 자외선차단제, 마스크팩 등 피부를 보호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출시 중이다.

우선은 클렌징폼이다. 미세먼지는 피부 장벽을 파괴하기 때문에 미세먼지 제거 효과가 있는 클렌징 폼으로 평소보다 세안에 더욱 신경 써야 한다. 라비다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라비다 클린 솔루션 클렌징 폼'은 외부 임상을 통해 98.2%의 미세먼지 제거 효과를 입증했다.
리더스코스메틱이 출시한 '인솔루션 안티-더스트 마그넷 마스크'는 피부에 남아 있는 미세먼지를 자석처럼 흡착해주는 마스크 제품으로, 미세먼지를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주는데 도움을 준다.



공기정화 식물로 건강과 인테리어 효과까지

공기정화 효과가 있는 반려식물을 키우는 것도 또 하나의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농촌진흥청은 식물의 잎에 있는 왁스 층에 미세먼지가 달라 붙거나 잎 뒷면 기공 속으로 흡수되는 원리로 실내 식물을 키우면 초미세먼지를 줄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공기정화 식물은 가습효과도 탁월하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식물의 잎에 붙은 먼지를 닦아주면 미세먼지를 효과적으로 차단 가능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송새봄 키즈맘 기자 newspring@kizmom.com
입력 2018-01-16 15:46:00 수정 2018-01-16 15:48:24

#미세먼지 , #안티폴루션 , #미세먼지 주의 , #안티폴루션 화장품 , #공기청정기 ,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 #공기정화 식물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