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24시간

입력 2018-01-18 17:00:00 수정 2018-01-18 17:00:00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반려동물을 양육하면 가족간의 대화가 늘어나고 16세 미만 어린이, 청소년에게는 생명존중 의식 함양에도 도움을 준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한국펫사료협회 설문 조사에 따르면 반려동물 양육으로 외로움이 줄고 스트레스가 감소되는 것으로 조사됐다.

그중에서도 반려동물 양육이 16세 미만 자녀에게 미친 영향에 대한 조사에서는 생명존중의식 함양이 68.3%로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그 뒤를 이어 외로움 감소(66.9%), 베푸는 마음(관대함, 62.8%), 가족과의 대화 증가가 이어졌다.



또한 반려동물의 양육이 부부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는 부부간 대화가 증가했다는 응답이 56.4%로 가장 높았다. 이후 스트레스 감소(54.1%), 운동량의 증가(44.3%), 함께하는 시간의 증가(38.7%)가 이어졌다.

이처럼 반려동물 양육은 아이와 부부 즉 가족에게 좋은 영향을 끼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난다. 이에 다방면으로 반려동물을 위하고 있는 전시, 뮤지컬, 호텔을 소개한다.

전시<친구의 발견>



헬로우뮤지움 동네미술관은 "친구의 발견”을 주제로 한 전시 작품 ‘어느덧 가족이 된 반려동물’, ‘작품으로 부활한 버려진 장난감’을 통해 어린이에게 친구의 의미에 대해 사람을 넘어 사물, 반려동물들과의 건강한 관계 형성의 개념으로 확장을 도와준다.

<친구의발견>전의 참여 작가인 윤정미의 반려동물 시리즈는 반려인과 반려동물과 함께 찍은 사진으로 작가는 반려인과 반려동물과의 단순한 사진이 아닌 동물과 사람 사이의 관계를 드러내고자 했다. 사진 속 수많은 동물들은 인간과 정서적 교감을 나누며 또 하나의 가족이 되고, 또한 좋은 친구가 되기도 한다.



앞서 헬로우뮤지움 동네미술관은 2018년 개의 해를 맞이하여, 반려견을 비롯한 다른 동물들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차원으로 '모피'를 착용하고 입장할 수 없는 'FUR FREE ZONE'을 실시하고 있다. 이는 어린이에게 동물들의 생명을 존중하고, 약한 존재를 배려할 수 있는 따뜻한 세계관을 심어주고자 기획 된 이벤트로 모피 생산을 위해서 희생되는 야생동물들에 대한 비윤리적인 동물 학대를 방지하며 어린이와 부모가 함께 동물과 더불어 사는 아름다운 지구를 만들 것을 기대한다.

뮤지컬 <캣 조르바: 피타의 퍼즐>



지난 12일 개막한 프리미엄 가족뮤지컬 <캣 조르바: 피타의 퍼즐>(이하 <캣 조르바>이 지난 16일 강동아트센터 대극장 한강에서 전막 시연 프레스콜을 진행했다.

이번 프레스콜 행사 중 가장 눈에 띈 것은 사전행사로 반려인 쇼핑몰인 '올라펫'에서 진행하는 길고양이 사료후원 프로젝트의 일환인 '올라펫 행복한 캣맘 PLAN' 행사의 일환으로 <캣 조르바> 제작사인 ㈜문화공작소 상상마루가 동물보호단체 '강동냥이 행복조합'에 사료를 전달하는 기증식을 가졌다.

공연을 하고 있는 강동아트센터가 소속되어있는 강동구청이 ‘길고양이 어울림 쉼터’를 운영하는 등 뮤지컬 <캣 조르바>의 스토리처럼 인간세상과 고양이가 실제로 사람들과 어울려 살기를 바라는 마음을 제작진도 함께 담기로 한 것.



이처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가족뮤지컬 <캣 조르바: 피타의 퍼즐>은 수백 년 전, 인간을 떠났던 고양이들의 왕국 이페르의 수학퍼즐로 사건을 쫓는 명탐정 '조르바'가 왕자의 실종사건으로 이페르 왕국의 거대한 비밀을 알게된다는 스토리로 오는 2월 25일까지 강동아트센터 대극장 한강에서 공연될 예정이다.

호텔<서울드래곤시티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서울 용산>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서울 용산은 반려견을 포함한 온 가족이 호텔에서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멍 프렌들리(Mong-Friendly)' 서비스를 선보인다. 체크인 시 그랜드 머큐어 문양과 '아이 엠 어 호텔 게스트(I am a hotel guest)'라는 문구가 새겨진 반려견 전용 목걸이와 저자극 기능성 반려동물 용품 브랜드 '하이포닉'의 일회용 애견용 샴푸를 제공한다. 객실 내에는 전용 식기와 쿠션, 배변패드를 마련해준다.

호텔 <노보텔 앰배서더 대구>



노보텔 앰배서더 대구는 가족 친화 정책의 연장선으로 반려견 동반 가능 객실인 '펫블리룸'을 운영 중이다. '펫블리(Petvely)'는 펫(pet)과 러블리(lovely)의 합성어로, 펫블리룸 체크인 시 사랑스러운 반려견을 위한 간식, 장난감 등으로 구성된 웰컴 박스를 제공하고 객실 내에 애견 침대와 식기를 마련해준다.

송새봄 키즈맘 기자 newspring@kizmom.com
입력 2018-01-18 17:00:00 수정 2018-01-18 17:00:00

#반려동물 , #전시 , #헬로우 뮤지움 , #뮤지컬 , #캣 조르바 , #길고양이 , #강동냥이 행복조합 , #사료 기부 , #호텔 , #반려견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