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미세먼지로부터 자유롭기 '방어템' 3선

입력 2018-01-25 11:28:22 수정 2018-01-25 11:28:22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한파가 지나가고 다시 기온이 오르면 미세먼지의 습격이 시작될 전망이다. 이제는 봄 뿐만 아니라 겨울에도 미세먼지를 걱정해야 하는 상황이 되면서 공기청정기, 에어워셔(공기 세정기)가 날개 돋친 듯 팔리고 있다.

미세먼지는 머리카락 굵기보다 입자가 작아 폐 속 깊숙하게 침투할 수 있다. 지속적으로 노출될 경우 천식이나 비염, 알레르기를 비롯해 각종 호흡기 질환에 노출 될 수 있으므로 관리가 필요하다.

또한 외출했을 때 외부의 오염물질이 피부에 닿기 때문에 피부 관리의 중요성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입자가 작은 미세먼지가 피부 모공에 침투해 각종 피부 트러블을 유발하고 증상을 악화시킨다.

내외부의 미세먼지로부터 우리를 보호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한다.


▲미세먼지 흡착, 그라운드플랜 래디언스 시너지 마스크
미세먼지가 피부에 스며들지 못하도록 흡착기능이 있는 제품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자연주의 뷰티 브랜드 그라운드플랜의 '레디언스 시너지 마스크'팩은 미세먼지뿐만 아니라 피부 각질과 노폐물 및 메이크업 잔여물까지 흡착하는 기능성 제품이다. 키토산 시트(흡착기능)와 피부 미백 및 주름개선에 효과적인 고농축 에센스가 만나 피부에 수분과 탄력, 영양을 공급해 건강하고 윤기 있는 피부를 만드는 워시 오프타입의 마스크팩이다.

키토산 마스크 시트의 주요 성분인 키토산은 갑각류의 껍질에 함유된 물질로 우리 신체 조직과 매우 유사한 구조이다. 강력한 노폐물 흡착 기능이 있으며 각질제거 효과가 탁월하기 때문에 피부 트러블의 원인인 노폐물과 미세먼지를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피부톤을 밝게 만들어 준다.

고농축 에센스는 위치하젤, 병풀, 파파야열매 추출물 등 피부보습과 진정에 효과적인 6가지 성분을 담고 있다. 제품 중간 부분을 5-10회 가량 주무르면 에센스가 마스크시트에 적셔진다.


▲미세먼지 차단, 피타 마스크
미세먼지 수치가 높아지면서 시중에 다양한 마스크도 출시되고 있는데 그 중 패셔너블한 디자인 때문에 연예인 마스크로도 유명한 피타 마스크가 있다.

일본에서 만들어진 피타마스크는 페타셀이 공식 수입해 한국에서 판매하고 있다. 신개념 폴리우레탄 소재로 마스크 착용 시 편안한 호흡이 가능하고, 99%미립자 차단, 귀 통증 최소화 등 다양한 장점을 갖고 있다. 특히 얼굴과 턱선에 밀착되는 입체형이라 미세먼지를 차단하기에 안성맞춤이다. 피타마스크는 일반사이즈와 스몰사이즈로 어린아이들도 함께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세척이 가능해 한번 쓰고 버리는 일회용 마스크보다 경제적인 면에서 효율적이다.


▲미세먼지 속 중금속 배출, 녹차와 그린푸드
미세먼지를 아무리 막아도 100% 완벽 차단은 불가능하다. 미세먼지는 탄소, 유기 탄화수소 등 유해 금속 성분으로 구성돼 입자가 매우 작기 때문에 우리 몸 속 혈관을 타고 깊숙한 곳까지 도달한다. 이 때문에 미세먼지 수치가 높은 날에는 수시로 물을 마시고, 중금속 배출을 돕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그 중 미세먼지에 효과적인 식품으로 알려진 녹차는 탄닌과 카테킨 성분이 떫은맛을 내지만, 면역력을 강화시키고 미세먼지 속 중금속이 체내에 흡수되는 것을 막는다.

항암효과도 뛰어나 발암물질 억제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또한 기관지 관련 질병을 막는데도 뛰어나다. 녹차 이외에는 해조류, 브로콜리, 미나리 등 그린 푸드가 미세먼지 중금속의 축적과 배출을 돕는다.

김경림 키즈맘 기자 limkim@kizmom.com
입력 2018-01-25 11:28:22 수정 2018-01-25 11:28:22

#그라운드플랜 , #래디언스 시너지 마스크 , #피타 마스크 , #녹차 , #그린푸드 , #미세먼지 , #중금속 , #뷰티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