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 전부터 예비 부모님들은 내 아이에 대한 준비로 걱정이 많다. 이에 따라 최근 예비부모님들이 준비하는 것으로 태아 보험을 손꼽고 있는데 오랜 기간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를 운영 중인 인슈랩(news.insulab.co.kr)을 통해 예비부모님들이 필요로 하는 태아 보험 가입 Tip을 알아보았다.
태아 보험 알고 가입할 것
태아 보험은 출생 시 선천 이상아, 저 체중아, 미숙아로 태어날 경우 수술 비용, 인큐베이터 입원 비용 등에 보험 혜택이 적용되는 태아 특약과 성장과정 중 일어날 수 있는 상해, 사고, 질병 등에 보험 혜택이 적용되는 어린이 보험이 합쳐진 보험 상품으로 출생 이후부터 평생을 보장받을 수 있기 때문에 예비부모님들의 선택이 아닌 필수 사항으로 고르는 보험 상품으로 손꼽히고 있다.
가입시기를 꼭 지켜야 하나?
태아 보험은 가입시기를 준수해야 한다. 임신 사실을 확인 후 22주 이내를 태아 보험 가입시기로 보는데 이후에는 출생 후 어린이보험으로만 가입이 가능하다. 또한 임신 중 다양한 검사를 통해 이상 소견이 나오거나 임신 기간 중 치료 이력이 생길 경우 태아 보험 가입 보류가 잡힐 수 있어 빠른 가입을 권장하고 있다.
맞춤 설계는 꼭 필요할까?
태아 보험은 타인이 가입한 상품 그대로 설계를 진행하거나 다이렉트로 태아 보험 가입 시 불이익을 당할 수 있다. 맞춤 설계는 만기(30세 만기 vs 100세 만기), 보험사(손해보험사 vs 생명보험사), 유형(순수보장형 vs 만기환급형) 등을 면밀하게 따져보고 설계를 진행해야 한다. 태아 보험은 주계약과 특약으로 구성이 되기 때문에 태아 보험 실비, 보험료 등이 변동될 수 있어 현재의 내 상황에 맞게끔 부담 없는 보험료 설정이 중요하다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한다.
비교사이트에 선택은 신중하게
시중에 태아 보험을 다루는 회사들이 증가하고 상담부터 가입까지 진행을 해주는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하지만 지인, 고가의 태아 보험 사은품(아기띠, 카시트, 유모차 등)으로 가입 유도 후 서비스가 원활하지 않아 중도 해지, 도산 등으로 불이익을 당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는 금융 감독 위원회에 정식으로 등록된 법인대리점으로 선택하는 것은 물론 가입 이후 태아 등재, 계약 변경, 보험금 청구 등 가입 후 중요 서비스들이 원활하게 진행 가능한 업무 팀을 보유하고 있는 업체로 선택하는 것을 권장한다.
위와 같이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를 통한 가입 Tip을 알아보았다. 시중에 태아 보험사(현대해상, KB손해보험, 메리츠화재, 신한생명, 삼성생명, 삼성화재, 흥국생명 등)가 다양하기 때문에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news.insulab.co.kr)를 통해 자연 임신, 인공수정, 시험관 아기일 경우에 태아 보험 가입 순위, 인기 순위, 추천 순위, 보험료 등에 정보를 받아볼 수 있고 단 태아, 다 태아(쌍둥이, 다둥이)일 경우 태아 보험 보험료, 실비, 특약, 보장, 혜택 등에 비교 견적을 꼼꼼하게 무료로 상담받아 볼 수 있다.
오유정 키즈맘 기자 imou@kizm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