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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아이에게 처음 알려주는 '컴퓨팅'

입력 2018-03-06 12:00:09 수정 2018-03-06 14:07: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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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교육 전문기업 피디엠은 유·초등생의 창의력과 컴퓨팅 사고 발달을 돕는 창의융합교구 '큐비코 메이커(Cubico Maker)'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큐비코 메이커는 컴퓨터 없이 컴퓨팅 개념의 이해를 돕고, 메이커 놀이 활동을 통해 아동의 창의성을 향상시키는 체험형 교구다. 팝업북, 과학카드 같은 다양한 형태의 언플러그드 활동과 스스로 움직이는 로봇을 만들어보는 '오토마타(Automata)' 등의 메이커 활동을 결합해 제작했다. 유치원 등 교육 기관뿐 아니라 가정에서도 활용 가능한 지도서가 포함돼있어 어디서든 효과적인 소프트웨어 교육이 가능하다.

또한, 아이의 흥미를 유발하는 '카툰 스토리'와 집중력을 키우는 '코딩 송'을 통해 컴퓨터 과학의 기본 개념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순차, 반복 등 코딩의 여러 개념을 배울 수 있는 '메이커 놀이활동'은 스스로 문제를 파악하고 해결 방안을 도출하는 창의성 증진 콘텐츠로, 아동의 자기 주도적 학습이 가능하다.

큐비코 메이커는 3월 신학기부터 국내 국공립 유치원 등 다수의 유아 교육기관에서 활용된다. 교사는 유아의 발달 단계에 맞는 연간 총 48차시의 커리큘럼을 기반으로 매달 학습 목표에 따라 놀이 활동을 진행한다.

피디엠은 "유·초등생의 창의융합 교육을 통해 소프트웨어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과학 기술 기반의 융합적 사고력과 문제 해결능력을 키울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지난해 6월 출시한 '큐비코'는 캐릭터의 미션 수행을 통해 코딩의 기본 개념을 익힐 수 있는 코딩교육 솔루션으로 어린 자녀를 둔 학부모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스토리텔링에 기반한 스테이지 보드 및 캐릭터, 영상을 통해 유아들이 보다 적극적으로 몰입할 수 있는 놀이형 코딩 교육을 구현했다.

피디엠 관계자는 "코딩 교육의 트렌드가 변화하고 국내외 소비자 관심도가 증가한 현 시점에 큐비코 메이커를 통해 유아에게 효과적인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피디엠은 국내 초등교사 90% 이상이 활용하는 디지털 초등교육 플랫폼 '아이스크림 S'로 잘 알려진 시공미디어의 유아사업부에서 분사한 유아교육 전문기업이다. 피디엠의 누리놀이 서비스는 유아교육 콘텐츠와 교수자료, 교구 등을 통합한 국내 최초 교수 활동 지원서비스로, 현재 유아교육 기관에서 활용되고 있으며 특히 국공립 기관에서 주요 교재로 채택해 왔다.

송새봄 키즈맘 기자 newspring@kizmom.com
입력 2018-03-06 12:00:09 수정 2018-03-06 14:07: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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