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우리 아이 '새학기 증후군' 날릴 영양 간식

입력 2018-03-12 12:00:00 수정 2018-03-12 12:00:00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갑작스러운 주위 환경 변화와 학업으로 스트레스 쉽게 겪어



새 학기가 되면 우리 자녀들은 새로운 환경에서 맞는 학교 생활에 대한 설렘과 기분 좋은 긴장감으로 들뜨기 시작하지만 한편으로는 낯선 환경과 갑작스럽게 늘어난 야외 활동, 학업에 대한 부담감 등으로 스트레스를 받기도 한다.

새 학기 아이들이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을 가리켜 ‘신학기 증후군’이라고 하는데, 이를 단순히 학교에 가기 싫어서 부리는 투정으로 여기고 방치하면 면역력 감퇴로 이어져 감기나 몸살 등을 유발할 수 있어 부모들의 적절한 관리가 필요한데 이때, 스트레스를 받는 아이들에게는 영양분이 가득한 음식을 먹여 면역력을 높여주면 도움이 된다.

이번 주말에는 아이들의 신학기 증후군을 날려보낼 수 있는 영양 간식을 준비해보는 것이 어떨까? 여러 기능을 갖추고 있는 주방 가전 제품을 적절히 활용하는 것만으로도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낼 수 있다.

늘어난 야외 활동으로 피로 느끼는 아이, '과일' 간식으로 피로 해소

방학 동안 대부분의 시간을 집안에서 보내던 아이는 개학을 하면서 갑작스럽게 늘어난 야외 활동에 쉽게 피로를 느끼거나 체력적으로 지치기 쉽다. 이럴 때는 피로 회복과 면역력 증진에 효과적인 비타민C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 봄 제철 과일인 딸기와 한라봉은 비타민C를 풍부히 함유하고 있는데다 맛까지 새콤달콤해 아이들 간식으로 적절하다. 믹서기에 갈아 주스로 만들거나, 건조기에 바삭하게 말리면 식사 후 디저트나 오후 간식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과일의 껍질이나 꼭지에 붙어있는 미세먼지, 잔류농약 등이 걱정된다면 자동으로 식품을 세척하는 초음파 세척기를 활용해보자. 팩토리얼의 ‘이지더블유’는 초음파를 이용해 과일, 채소 세척을 돕는 자동세척기다. 세척이 필요한 식품을 넣고 물을 받은 뒤 전원 버튼을 누르면 간단하게 식품을 씻어낼 수 있다. 최고급 BLT(세라믹 압력 진동자) 4개가 내재되어 출력 200W의 강력한 초음파 진동을 일으키며 보이지 않는 작은 틈새의 미세먼지와 잔류농약까지 깨끗하게 세척한다.

등교할 때마다 긴장하는 아이, '생선' 간식으로 긴장 완화

신학기 스트레스로 부쩍 짜증이 늘고 감정 기복이 커진 아이들에게는 고등어, 연어 등 오메가3를 풍부히 함유하고 있는 생선 간식을 추천한다. 오메가3는 도파민과 세로토닌 분비를 촉진시켜서 긴장을 완화시켜준다. 생선을 통째로 구워 밥 반찬으로 내거나 고로케로 만들어 간식으로 먹여보자.



생선을 굽거나 튀기는 과정이 번거롭게 느껴진다면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하면 도움이 된다. 음식물을 수시로 뒤집거나 섞지 않아도 돼 조리가 간편하다. 식용유 대신 공기로 음식물을 튀겨내기 때문에 기존 튀김기 조리 방식 대비 최대 80%까지 기름 함량을 줄일 수 있다. 고온의 공기를 위, 아래로 빠르게 순환시키는 에어스톰 기능을 활용하면 시간을 오래 들이지 않고도 손쉽게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소화 장애로 고생하는 아이, '요거트&요구르트' 간식으로 유산균 섭취

스트레스 호르몬은 장을 무기력하게 만들어 장 내 유익균과 유해균의 균형을 깨뜨린다. 유익균이 줄고 유해균이 과도하게 늘어나면 변비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는 아이들의 집중력을 떨어뜨리고 면역 기능에도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럴 때는 유산균이 함유돼있는 요거트나 요구르트를 섭취하면 도움이 된다.


요거베리 요거트 메이커는 비전기식 요거트 제조기로, 뜨거운 물에서 발생하는 수증기를 순환시킴으로써 요거트를 자연 발효시키는 에어 발효 원리를 접목했다. 열과 뜨거운 물이 직접 접촉하지 않아 유산균 파괴를 최소화하면서도 자연에 가까운 요거트 맛을 낼 수 있다. 디자인 특허를 받은 우유곽 모양으로 인테리어 효과는 물론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송새봄 키즈맘 기자 newspring@kizmom.com
입력 2018-03-12 12:00:00 수정 2018-03-12 12:00:00

#간식 , #새학기증후군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