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는 맞춤형 교육 복지 및 지원정책 통합조회 서비스인 ‘교육지원 한눈에’를 19일 개통했다고 밝혔다.
사용자가 자신의 조건을 입력하면 선택한 조건에 따라 맞춤형 교육지원 혜택정보를 제공하는 동시에, 신청 시기 알림 등을 실시간으로 안내 받을 수 있는 수요자 편의성 중심의 교육 정보 서비스다.
학생·학부모 등 신분과 소득수준, 가구 상황에 따라 사업명, 지원 금액, 신청 시기와 방법에 관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신청기간 중인 지원사업의 경우, ‘신청 기관 바로가기’ 버튼을 통해 관련 기관 신청 홈페이지에 즉시 접속할 수 있으며, 추후 본 시스템 내 원스톱 신청기능 또한 추가․운영할 계획이다.
본인의 맞춤형 교육지원 정보를 주기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관심 사업 ‘찜 하기’를 선택하면 해당 지원 프로그램의 신청시기에 맞춰 문자, 메일 등으로 관련 교육지원 정보를 알람서비스 받을 수 있다.
교육지원 정책 통합조회 서비스는 현재 교육부가 추진하고 있는 교육지원 정책 중 60개 내외의 주요 교육 복지․지원 프로그램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교육부는 앞으로 관계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관계부처, 시․도교육청 및 지자체 등의 교육관련 프로그램 정보까지 안내를 확대할 계획이다.
김상곤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학생‧학부모‧평생학습자 등 교육정책 수요자에게 하나의 교육지원 혜택이라도 빠짐없이 안내할 수 있도록, 교육부가 적극적으로 다가가도록 노력하겠다”며,“ 현재 지원하는 정책의 부족한 부분을 검토하여 사각지대 없이 모든 정책수요자가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교육지원 정책을 확대하겠다”고 덧붙였다.
오유정 키즈맘 기자 imou@kizm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