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혼밥은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았다. 일행 없이 혼자 앉아서 밥을 먹는 현상이 타인의 동정심을 불러일으키거나 당사자가 쑥스럽게 생각할 일이 아니다.
특히 혼밥이 유행하면서 혼자 밥을 먹는데도 근사하게 차려놓고 맛있는 음식 위주로 먹는 경향이 늘어나고 있다. SNS에 식단을 업로드해 이웃과 공유하거나 직접 만든 요리를 사진 찍어 요리 실력을 뽐내기도 한다.
이때 적합한 고기 재료가 닭고기다. 키즈맘이 닭고기를 사용한 혼밥 메뉴를 제안한다. 다이어트에 민감한 사람에게는 더욱 희소식이다.
▲치킨이 들어간 치밥
밥에 치킨 살을 넣고 소스를 비벼 먹는 '치밥'. 맛은 물론이고 치킨 한 마리를 끝까지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지혜다.
게다가 이제는 치밥을 비벼 먹는 번거로움도 줄일 수 있다. '굽네 볼케이노 치밥'은 매콤하고 감칠맛 나는 볼케이노 소스에 밥과 닭가슴살을 넣고 볶은 제품이다. 200g씩 포장된 '굽네 볼케이노 치밥'은 혼밥족을 위한 사이즈로, 한 봉지 뜯어 전자레인지에 데우면 된다. 더욱 근사한 치밥을 위해 예쁜 플레이팅으로 포인트를 주자.
▲오동통 후랑크로 만든 핫도그
출근이나 외출 준비를 하다 보면 아침 식사를 거르기 쉽다. 이럴 때는 단 5분이면 완성하는 후랑크 핫도그를 만들어 한 손에 들기만 하면 된다.
오동통한 후랑크를 전자레인지에 데우고, 부드러운 핫도그 빵 사이에 넣으면 끝. 조금 더 시간이 있다면 잘게 다진 양파와 피클을 넣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굽네 닭가슴살 후랑크'는 국내산 닭가슴살을 넣어 일반 소시지보다 단백질 함량이 풍부하다. 할라피뇨, 마늘, 청양고추, 블랙페퍼 등 다양한 맛이 있으며 굽네몰 홈페이지에서 맛보기세트 구성 구매 시 다양한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혼술 친구 매운 닭발
하루 일과를 마친 후 적당한 안주와 맥주 한 캔이면 내일을 준비할 힘이 생긴다. 혼밥족은 혼자 술을 마실 때도 선별된 안주를 먹는다. '굽네 핫닭발'은 매콤하고 쫄깃한 맛이 일품으로 계속해서 생각나는 중독성 높은 맛을 자랑한다.
따로 조리할 필요 없이 전자레인지를 이용하면 된다. 굽네몰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신규 가입 시 할인쿠폰과 무료배송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사진 : 굽네, 굽네몰
김경림 키즈맘 기자 limkim@kizm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