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전문 브랜드 길벗스쿨이 '독서풍(風) 프로젝트'의 하나로 오는 31일까지 가족이 함께 낭독하기 좋은 작품 모집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독서풍(風) 프로젝트'는 스마트폰에 익숙해져 책 읽기를 점점 멀리하는 아이들을 위해 부모가 솔선수범해 책 읽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주도함으로써 집 안에 독서 바람을 일으키고자 기획됐다. 낭독, 필독, 완독 총 3단계로 구성됐으며, 온 가족이 함께 한 권의 책을 읽고, 쓰고, 이야기 나누면서 독서 이상의 것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다.
이번 이벤트는 프로젝트의 첫 단계인 ‘낭독’으로, 소리 내어 읽는 즐거움을 주는 작품을 모집한다. 가정에 독서 바람을 일으키고 싶은 가족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장르(시, 수필, 소설, 희곡, 사설 등)에 제한 없이 가족이 함께 읽어서 좋은 글이라면 모두 가능하다. 책 한 권 혹은 이야기의 한 부분도 가능하며, 본인이 직접 쓴 글을 가지고 있는 작가의 경우 자신의 글을 추천할 수도 있다.
참여 방법은 길벗스쿨 공식 네이버 포스트나 블로그, 카페 ‘기적의 공부방’ 또는 페이스북 페이지 내 해당 이벤트 게시물의 ‘신청하기’ 란을 통해 신청서를 제출한 뒤 댓글을 남기면 된다. 신청서에 추천 작품과 함께 추천 이유를 작성하고, 댓글에는 추천한 글의 제목을 남겨 이벤트 참여를 인증해야 한다.
작품이 채택된 가족에게는 소정의 원고료와 함께 ‘독서풍 프로젝트’에 참여할 기회가 주어진다. 인터뷰, 사진 촬영, 낭독 녹음 등을 통해 오는 11월 출간 예정인 독서풍 시리즈 1탄 낭독편 제작에 참여할 수 있다. 최종 채택자 외에도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배스킨라빈스 싱글 레귤러콘’을 증정한다. 발표와 시상은 개별연락을 통해 진행할 예정이다.
송새봄 키즈맘 기자 newspring@kizm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