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보건소가 오는 16일 오후 1~5시까지 제천실내체육관에서 '2018 우리 가족 금연건강캠프'를 연다.
'세계금연의 날'을 기념해 마련된 이 행사는 미취학 아동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식순으로는 제일 처음에 오후 1시부터 있을 금연건강캠프 개회식이 있다. 15분부터는 흡연 예방 상황극 '코미디 닥터'를 무대에 올린다. 이어 3시부터 금연 마술쇼, 어린이 밸리댄스 공연이 차례로 이어진다. 끝으로 매직 버블쇼를 선보이며 행사가 마무리될 계획이다.
이 프로그램들은 흡연의 폐해를 알리고 아이들의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과 시민의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조성에 이바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또한 ▲금연 에코백 만들기 ▲금연볼링게임 ▲꼭꼭 숨은 식품첨가물 찾기 ▲정기적인 구강검진 평생 건강의 첫걸음(구강 보건의날 홍보관) ▲빙글빙글-가상 음주체험 등 가족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 건강 부스 9개가 운영된다.
이외에 신체 활동이 부족하고 운동에 흥미가 없는 아이들에게 신체 능력 향상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는 프로그램도 체험할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멋진 공연과 다양한 체험이 진행되는 이번 금연건강캠프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가족 모두가 건강한 생활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경림 키즈맘 기자 limkim@kizmom.com
입력 2018-06-14 14:34:44
수정 2018-06-14 14:4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