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여성인력개발센터(이하 구로센터)가 '경력단절여성 직업교육훈련' 과정을 개설하고 참여자를 모집한다.
2018 여성가족부 지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과정은 국비지원 과정이다. 이는 임신·출산·육아 등으로 경제활동을 중단했거나 경제 활동을 한 적이 없는 여성을 위한 맞춤 교육이다.
강의는 ▲VR·드론 교육 지도사 ▲영유아 돌봄 전문가 ▲자유학기제 역사체험 지도사 ▲안전먹거리 어린이집 맞춤 조리사 ▲법인 보험 총무사무원 등으로 구성됐다.
VR드론 교육지도사 교육은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VR과 드론을 가르칠 강사를 양성하는 교육이며, 드론 기초 이론 및 조립, 안전교육, 항공법, 조종실습, VR카드보드 및 코스페이시스, 전문 스피치훈련 등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영유아 돌봄 전문가 과정은 아동발달심리, 영유아 놀이지도 방법, 동화구연·유아마사지·유아식만들기, 신생아 및 산모관리(산후조리사 역할) 방법 등을 중점적으로 교육한다.
안전먹거리 어린이집 맞춤조리사는 어린이 영양만점 간식 및 밑반찬 만들기, 위생 안전 영양 교육은 물론 어린이집 실무특강 및 현장실습 시간을 갖는다. 이 과정을 수강하며 동시에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도 대비할 수 있어 일석이조다.
법인보험총무사무원 강의는 정보화교육(ITQ엑셀), 보험사별 전산입력프로그램 숙지, 성인, 태아담보설계, 자동차보험 등 총무사무원 취업을 대비한 실무중심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교육을 희망하는 여성은 사진 1장, 이력서 1부를 지참해 각 교육 신청 마감일 전까지 구로여성인력개발센터에 방문 및 접수하면 된다. 본인부담금 10만원이며, 교육 수료 시 5만원, 6개월 내 취업 시 5만원씩 전액을 환급 받을 수 있다.
'경력단절여성 직업교육훈련' 과정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구로센터 홈페이지 및 기획팀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김경림 키즈맘 기자 limkim@kizm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