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들이 선호하는 점심 메뉴가 변하고 있다. 나트륨을 줄이고 체중감량을 신경 쓰는 이들이 느는 추세가 반영됐기 때문이다. 또한 식사에 걸리는 짧고, 더부룩함이 없는 식단이 유행이라는 점도 특징이다. 건강에 입맛까지 신경 쓴 점심 메뉴를 살펴보자.
▲고급 레스토랑 못지 않은 점심 '더블소스 치킨스테이크'
식사에 긴 시간을 투자하고 싶지 않지만 대충 먹기도 싫은 경우 닭가슴살 스테이크를 추천한다.
'굽네 더블소스 치킨스테이크'는 닭가슴살로 만든 패티의 겉과 속에 특제 소스가 이중으로 들어가 풍부한 맛을 낸다. 오븐에 두 번 구워내 육즙을 꽉 잡아 닭가슴살 특유의 퍽퍽함을 느낄 수 없다.
더불어 특허 찜팩 기술을 적용해 포장을 뜯지 않고 전자레인지에 데우면 압력밥솥 같은 효과를 내 촉촉한 식감을 맛볼 수 있다. 더블소스 치킨 스테이크와 밥 혹은 샐러드를 함께 곁들여 먹으면 든든한 점심 식사를 할 수 있다.
▲쌀을 먹어야 오후가 든든하다면? '닭가슴살 잡채 볶음밥'
저탄수화물이 다이어트에 좋다지만 주요 에너지원인 탄수화물을 아예 끊기는 어렵다. 이럴 땐 특별한 반찬 없이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볶음밥이 좋은 메뉴가 된다.
'굽네 닭가슴살 잡채 볶음밥'은 촉촉한 닭가슴살과 쫄깃한 당면을 함께 넣고 볶아 달콤하면서도 고소한 맛을 낸다. 여기에 중화풍으로 그윽하게 볶아내 불맛이 살아있다. 외식을 나가지 않아도 혼자 집에서 4분이면 전문점 못지않은 볶음밥을 먹을 수 있다. 또한 출근할 때 볶음밥 한 팩만 들고 나가도 전자레인지만 사용할 수 있다면 든든하게 한 끼를 먹을 수 있다. 함께 출시한 '닭가슴살 야채 볶음밥'은 신선한 채소와 담백한 맛을 살려 자극적이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한국인의 필수품, 김치를 빼놓을 수 없다면? '닭가슴살 김치 만두'
한국인의 식단이라면 빠짐없이 등장하는 김치를 만두소에 넣은 김치 만두도 있다.
'굽네 닭가슴살 김치만두'는 맛있게 매콤한 김치와 촉촉한 닭가슴살, 쫀득한 메밀피가 조화를 이룬다. 닭가슴살이 지겨운 다이어터들에게 좋은 대안식이 될 전망. 아삭한 김치와 촉촉한 닭가슴살이 어우러져 닭가슴살 만두라 믿기 어려울 정도의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이외에 먹기 좋은 한입 크기라 라면이나 떡국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이 가능하다. 찜기를 이용해 데워먹어도 맛있지만, 전자레인지에 3분만 조리해도 그 맛은 변하지 않으니 점심 식사나 간식으로도 좋다.
사진 : 굽네, 굽네몰
김경림 키즈맘 기자 limkim@kizm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