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학을 끝내고 개학을 맞아 학교로 가는 아이들 덕분에 엄마도 잠시 숨 고를 시간이 주어졌다. 하교시간이 다가오거나 주말이면 걱정되는 아이들 간식을 위해 아보카도 피자를 제안해본다. 만들기가 쉽고 초간단이라 재료준비만 다 되면 아이들에게 만들어보라고 권해도 좋을 만큼 어렵지 않다. 아이들 간식은 물론, 바쁜 아침 식사 대용으로도 그만이다.
아보카도는 기네스 북에는 생식되고 있는 전 세계의 과실 38종을 분석한 결과 가장 뛰어나게 영양가가 높은 과실로 소개될 정도로 영양이 뛰어나다. 열매는 단백질을 다량 함유하고 있으며 티아민, 리보플라빈, 비타민A 등 11종의 비타민과 칼슘, 인, 철 등의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비타민 E 성분은 체내의 수분을 흡수하고 유지시켜 건조한 피부를 부드럽게 해주고 노화방지에 효과가 있어 화장품으로도 많이 만들어지고 있다. 또한, 아보카도에 함유된 식이섬유는 장과 위를 튼튼하게 한다.
아보카도 피자는 담백한 맛이 매력적이지만, 아이들이 좋아하는 토핑을 추가해서 먹어도 좋다. 어른들은 매콤한 맛을 더할 수 있는 타바스코 소스나 케이안 페퍼를 뿌려줘도 좋다.
▲아보카도 피자
재료
또띠아 1장, 아보카도 반개, 계란 1개, 소금 약간, 타바스코 (취향에 따라 선택)
만드는 법
1. 또띠아를 팬에 토스트 한다.
2. 아보카도를 포크로 으깨고 계란 후라이를 한다.
3. 구운 또띠아에 아보카도 으깬 것을 바르고 계란 후라이를 얹은 뒤 소금을 약간 뿌려준다.
자료제공 : 만나몰
김경림 키즈맘 기자 limkim@kizmom.com